낙엽 지는 쓸쓸한 가을이 우리에게 오히려 감사한 것은
풍성한 추수 때문일 것입니다.
황금빛 들판을 바라보는 농부는 먹지 않아도 배가 부르고
곳간을 채워 겨우살이 준비를 하는 손길에는 즐거움과 기쁨이 넘칩니다.
 
그런데 만일 애써 키워 한여름 무성하던 작물과 나무들이 아무 곡식과 열매 없이 잎이 떨어지고 시들어 버린다면 농부들은 얼마나 슬프고 허망할까요?
더욱 슬프고 허망한 것은 열매 없이 끝나는 인생일 것입니다.
인생이 무엇인지, 왜 사는지,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는 채 방황하다 빈 쭉정이로 세상을 떠나는 것일 것입니다.

그 슬픔과 허망함은 아무리 술을 부어넣고 노래를 불어넣고 춤을 추고 통곡의 눈물을 쏟아 넣어도 결코 채워질 수 없는 것일 것입니다.
돈도 재물도 지식도 명예도 가족 친지도 다 인생의 지는 이파리일 뿐입니다.
그것들은 아무리 무성하여도 다 시들고 지는 것들이요, 결국은 두고 떠나야 할 것들입니다.
인생을 마치고 떠날 때 가지고 갈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영원한 생명의 믿음, 예수님의 생명의 씨뿐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농부라고 말씀합니다.
드넓은 우주공간 가운데 이 지구 위에다 아들의 씨, 아들의 피를 뿌리고 열매를 거두시려는 농부 말입니다.
성경은 이스라엘을 포도나무와 감람나무(올리브)라 하고,
세상은 밭이요, 거두어질 영혼들은 알곡이요, 천사들은 추숫군이요, 천국을 곳간이라고도 말씀합니다.
세상의 마지막 때에 이한 낫을 가진 추수꾼을 보내실 것이라 말씀합니다.

예수님은 사람들의 마음을 천국복음이 뿌려지는 땅에 비유하셨고, 잎만 무성하고 열매 없는 무화과를 저주하셨으며, 아름다운 열매 맺지 못 하는 나무와 쭉정이는 불에 던지워질 것이라 하셨고, 포도나무이신 예수님께 붙어 있으면 열매를 많이 맺으리라 하셨습니다.

이 낙엽 지는 가을에 내가 과연 거두어질 열매인지 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가슴 안에 하나님의 아들의 생명, 그 영생의 씨앗, 열매가 맺어져 있는지요.
아들의 피를 뿌렸는데도 열매 없는 쭉정이들은 진노의 불에 던지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응한 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은 알고 계십니까?  (0) 2019.01.12
이 때만이라도  (0) 2018.12.20
진정한 큰 기쁨  (0) 2018.11.27
마이가리 영광의 몸  (0) 2018.11.11
그들은 왜 따라갔을까?  (0) 2018.10.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