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youtube.com/watch?v=p7Jwh9oXw0c&feature=player_embedded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그리스도인의 성숙>이라는 고 김성수 목사 설교 동영상으로 갑니다.

 

   성령님을 좇아 선한 양심으로 착한 행실이란 열매를 맺으려고 애쓰는 성화의 삶하나님의 영광이 아닌 를 드러내고자 하는 공염불입니다. “그리스도를 본받은 나를 본받으라.”고 말씀하셨던 바울 사도, 선생된 자 바울 사도께서 교회 감독이나 교회 집사의 자격을 말씀하신 게 공염불이었는지? 속된 말 공염불이라는 말까지 썼습니다.

 

    서울 서머나교회 홈피 교회 소개란에 다음과 같은 글이 있더군요.

 

    서울 서머나 교회는 사람들을 훌륭한 신앙인으로 만들어 세상도 칭찬하는 그런 존재로 변화시켜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교회도 아닙니다. 진정한 교회는 사람을 훌륭하게 성숙시켜 사회에 공헌하는 집단이 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포함한 이 세상(호 코스모스)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장렬히 삭제돼야 할 존재이지 그 존재 자체의 영광을 위해 교회를 만드신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포함한 이 세상(호 코스모스)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장렬히 삭제돼야 할 존재이지김성수 목사는 고인이 되셨더라도, 서머나 교회에게 김성수 목사가 장렬히 삭제될 때는 주님께서 오실 때인가 봅니다. 아니면, 서머나교회가 ‘고 김성수 목사는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장렬히 삭제된 존재로 여기기 때문에 고 김성수 목사 설교 동영상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던지······. 정말 이렇게 여기고 드리는 예배라면 해괴한 예배는 아니라는 생각, 즉 우상숭배의 예배가 아니라는 생각도 듭니다.

 
개혁주의마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