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의 또 다른 이면을 조명해 논란이 된 화제작 시네마 다큐멘터리 "나는 더 이상 게이가 아닙니다"의 미주 시사회가 동부지역에서 열린다. 한국교회 동성애대책위원회와 “나는 더 이상 게이가 아닙니다"(제작 RT Media)의 배급을 총괄하고 있는 '호산나 넷 미디어'는 12월 8일 부터 남가주에 시작된 제1차 미주 시사회에 이어 제 2차 시사회를 미국 동부지역 뉴욕/뉴저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부 순회 시사회는 12월 13일(주일) 오후 4시 뉴욕 프라미스교회 (김남수 목사), 12월 15일(화) 저녁 8시 뉴저지 사랑과진리교회 (벤자민 오 목사)에서 차례로 열린다. 또한 이번 시사회는 한국어가 불편한 영어권 세대들을 위하여 영어자막이 제공되어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이 가능하다. (미주 동부 상영 문의, 최정은 간사 201-543-3553)

“나는 더이상 게이가 아닙니다”를 상영했던 남가주 선한목자 교회의 고태형 목사는 이번 영화가 그 어떤 방법으로도 설명이 어려웠던 동성애의 모든 실체를 알게되는 놀라운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동성애를 반대하여 700만 달러의 교회재산을 포기하고 교단(PCUSA)을 탈퇴한 후 새롭게 교회를 개척한 고 목사는 이 영화가 하나님의 창조의 질서가 무너지고 있는 이 시대에 그 어느 메세지보다 중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주 시사회 이후에는 2016년 1월 부터 한국에서의 전국 순회 시사회가 예정돼 있다. 2월초부터는 영국, 일본, 중국 등지에서도 상영을 계획중이다.

이 영화는 '탈동성애' 라는, 세상이 말해주지 않는 동성애의 숨겨진 진실을 보여주는 한국 최초의 동성애 관련 다큐영화다. 2분짜리 예고편이 유트뷰에 공개된 후 2주 만에 조회수 13만명을 넘어서며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뉴욕 출신 프로듀서이자 영화감독인 김광진 씨가 연출한 이 영화는 1년10개월에 걸친 사전조사와 탈동성애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그 동안 우리가 알지 못했던 비밀스러웠던 동성애자들의 삶을 조명한다. 각 시사회 후 한국에서 에이즈 환자치료에 헌신하고 있는 수동연세요양병원의 염안섭 병원장이 구체적인 통계와 자료로 에이즈의 실체에 대한 충격적인 강의도 이어진다.



“나는 더 이상 게이가 아닙니다” 시놉시스(구성내용)

2015년 6월 시청에서 벌어진 동성애 퀴어축제로 온 나라가 발칵 뒤집힌다. 이 영화는 동성애는 그렇게 게이로 태어나는 것인가? 동성애를 사랑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인가?의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것으로 시작한다.

김유복씨는 이태원 언덕의 싸구려 쪽방에서 생활한다. 한국 트랜스젠더 제1호, 과거 이태원의 게이클럽에서 화려한 가수 생활을 했던 그는 기저귀를 차고 움직일 수 조차 없이 병든 몸으로 빨리 죽기만을 바라고 있다. 70평생을 동성애자로 살았던 그의 마지막 절규는 무엇을 의미 하는것일까?

카메라는 동성애를 탈출한 5명의 탈동성애자들 깊은 곳을 들여다 본다. 그동안 이 사회에 존재하는지 조차 몰랐던 탈동성애자들의 삶과 그림자. 그들은 다시 동성애로 돌아가지 않기 위해 유혹과의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다.

카메라는 또한 동성애의 가장 기피하는 어두움까지 들춘다. 동성애자가 버린 동성애자 그들은 바로 에이즈 환자들이다. 이 영화는 동성애의 모든 것, 그 시작과 결말까지 전부를 보여준다. 그 끝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야 하고 또한 그 팩트를 대했을때 우리는 눈에 보여지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탈동성애자들은 동성애는 절대 선천적인 것이 아닌 분명 치유될 수 있는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들이 그랬던 것처럼 말이다.

이 영화는 자신의 성정체성 때문에 혼란스러운 영혼에게는 무엇이 진실이고 올바른 선택인지 명확하게 그 길을 안내할 것이고 이들을 바라보는 우리 교회들은 어떠한 인식변화가 필요한지 또 어떻게 이들을 품고 구원할 수 있을지 분명한 답을 얻을 수 있을것이다.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