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사모 수칙 10훈(訓)
부제: 내가 눈물로 터득한 노하우/최송연
1. 기도를 게을리 마라.
기도를 많이 하는 사모가 섬기는 교회는 언제나 부흥한다.
그것은 어떤 역경이 와도 기도를 많이 하게 되면 담대한 힘을
하나님께로부터 공급을 받기 때문이다.
2. 말씀을 많이 읽어라.
성도들은 목사님뿐만 아니라 사모도 성경박사이기를 원한다.
평소에 꾸준히 읽어두면 갑작스러운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차분히 설명해 줄 수가 있다.
3. 좋은 어머니가 되라.
문제부모가 문제아를 낳는다는 말은 목회자 가정이라고 해서 예외가 아님을 알라.
비뚤어진 자녀가 있는 목회자 가정은 모두는 아니지만
대개 그 부모의 신앙인격이 이중성일 가능성이 크다.
그렇지 않고 부모, 특히, 집에서 어머니가 올바른 신앙관점으로
자녀를 훈계로 양육하면 절대로 빗나가지 않는다.
설사 잠시 빗나간다 해도 다시 되돌아온다. 하나님께서 책임지시기 때문이다.
4. 목사님을 잘 내조하는 것이 곧 하나님의 일임을 명심하라.
목사직은 영적인 일로서 우리의 상상을 불허할 정도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책이다.
따라서 사모가 그의 건강관리도 잘 해주어야 하지만 때로는 그의 애인도 되어주고
사탄이 틈타지 못하게) 때로는 친구도 되어 주어야 하며 때로는 야당이 되어
비뚤어진 길을 가지 못하게 따끔한 충고도 서슴지 않고 해 줄 수가 있어야 한다.
5. 교회 일에 간섭하지 마라.
헌신이란 이유로, 개척교회란 이유로 사모가 교회 안에서 동분서주하는데
그것은 성도들을 길러내는데 오히려 걸림돌이 될 뿐 아무런 유익이 없다.
재능이 많은가? (피아노 혹은 꽃꽂이) 내가 직접 하려 하지 말고
조금 부족해도 성도들 중에서 그 일을 하게 하라. 그것도 안되면
가능성이 있는 성도를 택해서 무료 개인지도를 시켜서라도 그들이 하게 하라.
일꾼이 없는가? 그래도 사모는 앉아 있으라 그러면 주께서
적재적소에 적당한 일꾼을 보내심을 깨닫고 놀랄 것이다.
6. 돈을 사랑하지 마라.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된다는 하나님의 말씀을 명심하고
그 어떤 명분으로도 투기성 투자는 사모가 할 일이 아니다.
7. 매력적인 사람이되라.
굳이 사모가 아니더라도 너무나 화장이 짙거나 사치스러우면 눈살이 찌푸려진다.
하물며 사모이랴. 또 너무나 남루하게 하고 다녀도 궁상맞아 역시 보기에 좋지가 않다.
외모는 성경에 기록된 대로 단정히 하고 무엇보다 속 사람( Inner person)을 강건히 하라.
지식과 교양 그리고 하나님과 깊은 교제를 나눔으로 잘 다듬어지면
반드시 ‘고운 우리 사모님’이란 칭호와 함께 여자 성도들의 사랑과 신망을 받게 된다.
8. 지식과 정보에도 뒤떨어지지 않도록 노력하라.
많은 교양서적들을 읽고 가능하다면 적어도 한 가지 외국어 정도는 능통하도록 노력하라.
특히 이민목회자의 가족이 영어에 능통하지 못하면 성도에게
도움을 주기는커녕 오히려 도움을 받아야 하고 그렇게 되면 존경보다는 멸시가 뒤따르게 된다.
9. 구제에 힘쓰라.
구제를 많이 하되 오른손이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
그리하면 주께서 후히 갚아주시는 것을 체험하게 된다.
10. 사람의 영혼을 사랑하라.
여자 성도들의 매서운 입씨름에 말려들지 않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는
그들의 영혼을 사랑하는 것이다. 주님의 사랑으로 사랑하면 원수까지라도 용서해 줄 수가 있다.
사모가 가장 참기 어려운 때가 바로 누명을 쓰거나
억울한 말을 (대개 상처가 많은 사람이 사모에게 상처를 주려고 만들어 내는 말들로서
신빙성이 없는 소리들이다.)들었을 때 자기의 결백함을 하소연하고 싶어진다
그러나 이때가 바로 사탄에게 칼을 넘겨 주게 되는 때임을 깨닫고 결코 분노하거나
또는 말질하는 사람들에게 하소연이란 명분으로라도 말을 쏟아 놓아서는 안 된다.
잠잠히 주님만 바라고 참고 있노라면 반드시 주께서 일어나 도와주신다.
그렇게 되면 시험의 물결은 곧 잠재워지게 되고 오히려 그런 사모가 신뢰를 받게 된다.
그러나 그들의 영혼을 사랑하지 못하면 억울하고 분한 소리를 액면 그대로 받게 되고
그때 자신이나 목사님 더 나아가서 하나님의 교회가 크나큰 상처를 입게 된다.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계2장10절 하반절 말씀)
출처: 최송연의 목양연가 "내가 살아가는 이야기"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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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민중앙교회 이재록에 대한 이단연구보고서(예장통합)
자료1: 예장통합의 공식자료
1. 이재록(만민중앙교회)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에서 지난 해(99년) 이재록 씨를 이단으로 전격 규정한 것은 많은 것을 시사해주고 있다. 먼저 한기총은 한국교회 전체를 대표한다는 위상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즉, 이재록 씨는 한국교회 전체가 이단으로 규정한 셈이다. 그 다음은 이재록측의 로비가 실효성을 거두지 못했다는 점이다. 이는 이씨의 이단성이 그만큼 농도가 짙었음을 반증해준다. 이씨의 이단성은 구원론, 신론, 인간론, 교회론 등 신학 전반에 걸쳐 드러났다. 일부에서는 만민중앙교회가 붕괴될 것으로 내다보는 사람도 있다. 물론 이씨측에서는 이를 전면 부인한다. 이렇게 되나, 저렇게 되나 이재록 씨에 의한 최대의 피해자는 이씨의 핵심 신도들일 것이다.
이재록 씨 문제의 개요
이재록 씨는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851번지 소재 만민중앙교회 담임목사이며, 예수교대한연합성결교회 총회장과 연합성결신학교 이사장이다. 그는 '만민교회' 내지는 '만민성결교회'란 이름으로 많은 지교회들(국내 : 25개 처, 해외 : 11개 처)을 세워 국내는 물론 국외까지 교세를 확장시켜 가고 있다. 만민중앙교회 일부 신도들은 1999년 5월 12일 MBC-TV의 'PD수첩'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이재록 씨에 대한 내용을 방송하자 방송국 주조정실을 점거하여 방송 중단시키는 큰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다.
이씨는 이미 정통기독교에서 수용할 수 없는 이단적 설교를 함으로써 1990년 5월 그가 속했던 예수교대한성결교회(예성) 총회로부터 이단으로 규정된 바 있고, 한국기독교총연합회로부터도 1999년 4월 30일에 이단으로 규정되었다.
신론의 문제점
이재록 씨의 신관에는 심각한 이단성이 존재한다. 그는 우선 '하나님의 편재성'에 제한을 가하는 말을 한다. 그는 1998년 7월 3일 설교에서 '하나님이 보좌에서 자기 교회 강단에 강림하신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아버지, 강림하셔 제단에 임하소서 하면 아버지가 그대로 오시는 것 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아버지가 지금 빨리 오고 싶어 견디지를 못하시니까 제가 빨리 끝내야 되겠어요. 그래야 아버지 빨리 오시죠."라고 말하여 자신이 하나님을 부르면 오시는 분으로 묘사한다. 또한 "새예루살렘의 열쇠를 놓고 가셨다"고 주장하기도 하였다(1998. 7. 5. 저녁예배).
하나님은 영이시기에(요 4:24) 물체와 같이 어떤 특정 장소에 제한적으로 존재하시고, 또 제한적인 장소에 머무르시는 분이 아니시다. 또한 그는 하나님을 자기가 마음대로 부르면 오시고, 그렇지 않으면 안 오시는 분으로 인정하고 있는데 이는 하나님을 인간이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존재로 격하하는 것으로 기독교 신앙에서는 용인될 수 없는 신성모독이라 할 수 있다.
기독론(구원론)의 문제점
이재록 씨는 자신이 예수님과 하나되었다고 하였다. "해와 달과 별에 나타나는데, …… 달 속에 전등 속에 저를 놓아두시고 주님이 함께 하시고 말씀하시기를 '너와 나는 하나'라고 말씀하시고 전세계에 선포하고 있지 않느냐 이 말예요. …"(1998. 7. 5. 주일저녁)라고 하여 자신을 예수님과 동일시하고 있다(1998. 10. 1. 금요철야집회). 또한 그는 자신은 "원죄도 자범죄도 없는 깨끗한 피를 가졌기에 죽음이 피해간다"고 주장하였다(1998. 7. 5. 주일저녁).
이재록 씨는 여기서 더 나아가서 기독교 구원론, 즉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로 죄 씻음을 받고 그를 믿음으로 구원에 이른다는 보편적 진리에 반하여, 마치 자신을 통해 구원이 이루어지는 것처럼 자신을 신격화하고 있다.
"(자신이) 아브라함 등 모든 선지자들과 주님의 제자들을 부르면, 사장이 부르면 오는 전무처럼 나타나는데, …… 그리고 선지자들과 제자들이 자신에게 인사를 한다."(1998. 7. 5. 저녁예배, 1998. 7. 18. 금요철야집회)
(자신은) "영이 하나님 보좌 좌편에 앉아 있으며"(1998. 7. 8. 주일저녁), "죽고, 사는 권세가 있으며"(1998. 7. 5. 주일저녁), "물위에 걷는 것 외에 66권의 모든 말씀을 이루었다"(1998. 6. 28. 주일 저녁), "하나님이 하나가 되었기에 해와 달과 별에 나타나는데 이는 (자신이) 특허를 냈다"(1998. 6. 28. 주일예배, 1998. 10. 16 금요철야).
이상의 예에서 보는 것 같이 이씨는 마치 자기가 구세주요, 자기를 통해서 구원이 있는 것 같은 인상을 주고, 예수님만이 만민의 구세주이심을 부인하는 결과가 되어 기독론과 구원론에 심각한 오류를 범하고 있다.
인(간)론의 문제점
이재록 씨의 "부모로부터 받은 모든 피는 다 쏟아 버렸고, 주님과 같은 죄성이 없는 새 피를 받아 자기는 원죄도 자범죄도 없다"(1998. 7. 5. 주일저녁예배)는, 기독교 신학의 인간론의 결정적 오류를 범하는 것이다.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롬 3:10)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롬 3:23),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다"(롬 5:12)고 하여, 아담의 후손인 모든 인간은 원죄와 자범죄가 있음은 성경에서(시 14:, 53:), 교회 역사에서 누누이 강조, 지적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만일 인간이 죄가 없다고 한다면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는 결과'(요일 1:8, 10)가 되는 것이다. 따라서 그가 자신을 원죄도 자범죄도 없다고 하는 것은 자신을 신격화시키는 결과가 되어 기독교 신학의 인론에 중대한 오류가 된다.
성령론의 문제점
이재록 씨는 성령론에 있어서 성령의 치유의 능력을 자신이 치유하는 것으로 착각하고 터무니없는 주장을 하고 있다. 그는 '어떤 이들의 [자신의] 간증 책만 읽어도 그대로 막 치료받는다'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사진만 안고 자도 치료받고, 꿈속에 나타나서 자기가 안수해도 치료받는다'고 주장한다. 또 '자신이 기도한 손수건만 만져도 치료된다'는 등의 말을 한다.
그러나 성경은 인간이 치병을 하는 것이 아니고, 바울과 요한이 그랬던 것 같이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병을 고치는 것임(행 3:6)을 밝히 보여주고 있다. 치유의 은사는 성령의 은사이지 자신의 책을 읽거나, 사진을 안고 자거나, 손수건을 만져서, 또는 자기가 꿈에 안수한다고 하는 것은 성경에나, 기독교 역사 어느 곳에도 없었던 일로 성령의 신유 사역을 근본적으로 왜곡하고 있다.
교회론의 문제점
이재록 씨는 1998년 7월 3일에 자신의 "만민중앙교회에 하나님의 보좌가 내려왔고"(1998. 7. 5. 주일저녁예배), "2천년 전의 성경에 기록된 인물들이 자기 교회에 나타났다"(1998. 7. 10. 금요철야집회)고 주장한다. "만민중앙교회에서 예배드릴 때 하늘에서도 천군 천사들이 똑같이 예배드린다"(1998. 7. 17. 금요철야집회)고 주장하였다.
이는 만민중앙교회를 특별히 하나님이 성별하고 사랑하신다는 의미로서 보편적 교회론에 위배되는 주장이다.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이고, 거룩하고, 보편적이고, 사도적'(one, holy, catholic, apostolic)이다(각종 신조-사도신조, 니케아, 칼케돈, 웨스트민스터 등). 따라서 이 땅에 편재한 하나님의 진리를 보유한 모든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이고, 하나님은 특별한 교회에 강림하시거나 어느 특정 교회만을 사랑하시는 것이 아니다.
종말론과 내세론의 문제점
이재록 씨는 종말론에서도 중요한 오류를 범하고 있다.
그는 "하나님께서 자기에게 재림을 알려 주셨다. …… 휴거 될 것을 알려 주셨다"([죽음 앞에서 영생을 맛보며] p.198)고 기록했다.
이는 언제 예수님이 재림하실 지는 인자도 천사도 알지 못한다(마 24:36)고 하였는데, 어떻게 자기에게만 알려 주셨다고 주장할 수 있겠는가?
그는 또 말하기를 마지막 심판 때에 자기가 심판장 되시는 하나님 좌편에 앉는다고 말한다. 하나님 우편에는 예수님이 앉으시고 자기는 좌편에 앉아 "심판 날에 주님 옆에서 성도들을 위해 변호해 줄 것"이라고 선포하면서, "자신과 연결되어 있는 사람들은 새예루살렘에 들어가 살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1998. 7. 17. 금요철야예배).
그러나 신약성경 히브리서 9장 27절에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라고 하여 인간은 누구나가 심판에 이른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다. 따라서 인간은 심판대에 앉을 수 없고, 심판대에 서야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씨는 자기가 주님의 좌편에 앉아 성도들을 위해 성도들을 위해 변호한다고 하는 것은 자기를 신격화 내지는 예수님과 동일시하는 것으로 종말에 천하의 모든 인간이 심판대에 설 것이라는 기독교의 종말론에 크게 위배되는 일인 것이다(사도신조). 성경의 어느 곳에도 교회 역사의 어느 곳에도 이런 허무맹랑한 기사나 근거는 없다.
또한 그는 내세관에서 5단계 천국관을 이야기하면서 믿음을 분량에 따라 상급과 거하는 처소가 다르다고 주장하면서, "우리의 모습은 예수님처럼 누구나가 33세의 모습으로 변화하며 얼굴은 백옥같이 희고 빛나며 백인의 모습이다. 키도 남자는 약 180cm, 여자는 한 뼘 정도 작다. 남자의 머리는 목 바로 위까지의 길이로 똑 같지만, 여자는 상급에 따라 [머리] 길이가 다르며 상급이 클수록 긴 머리이며, 허리까지 내려오는 사람도 있다"([죽음 앞에서 영생을 맛보며], pp.228-229)라고 주장한다.
이러한 그의 가르침은 전혀 성경에 없는 자신의 독자적 해석으로 기독교 교리에서는 용인될 수 없는 독단적 주장이다.
지나친 신비주의과 신유 은사의 문제점
이재록 씨는 그의 책 [죽음 앞에서 영생을 맛보며]에서 '40일 금식기도를 하면서 대언자를 주시라고 기도했더니 1982년 5월 하나님은 대언을 통하여 태양이 작렬하는 때에 개척되리라 하였고, 그대로 되어 7월 25일 개척 되었고 하나님은 여종(한정애를 지칭)을 통하여 대언해 주셨으며, 부흥집회 말씀도 대언을 통해 영혼에게 주님이 뜻을 알려주시고 갈 길을 밝히 보여 주셨다.'고 주장하는 등, 지나치게 직통 계시를 강조하여 마치 자기가 하나님으로부터 언제나, 무슨 일이나 계시를 받는 것 같이 말하고, 성령의 능력으로 병자들을 치유 치유한다는 사실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기독교 신앙을 무속적 신앙으로 오해하게 하는 일을 계속하고 있다.
기독교 신앙에 신비주의 요소와 신유의 은사는 있다. 그리고 그런 것은 오늘에도 존재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것은 절제가 필요하다(갈 5:23). 이재록 씨의 지나친 신비주의 경향이나, 치병 강조는 기독교의 근본진리를 훼손할 위험이 있다.
연구 결론
이상과 같이 이재록 씨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과 기독교 신학, 기독교 역사에서 살펴볼 때 이단성을 지닌 사람으로 단정치 않을 수 없다. 따라서 이재록 씨를 이단으로 규정하고 교인들이 이 유혹에 빠지지 않게 가르쳐야 할 것이다.
(예장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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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받기를 원하나? 사랑은 주는 것이다
미국 시골의 어느 통나무집에
병색이 짙고 쇠약한 한 남자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의 집 앞에는 큰 바위가 있었는데,
그 바위 때문에 집 출입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어느 날 하나님이 꿈에 나타나 말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아들아! 집 앞의 바위를 매일 밀어라!”
그 때부터 남자는 희망을 가지고 매일 바위를 밀기 시작했습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하루도 거르지 않고 열심히 밀었습니다.
8개월이 지난 어느 날,
남자는 점차 자신의 행동에 회의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리 밀어도 바위는 1인치도 옮겨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현관에 앉아 지난 8개월의 이상 헛수고만 한 것이
원통하고 서운해서 엉엉 울었습니다.
바로 그 때 하나님이 찾아와 그 옆에 앉으며 말했습니다.
“사랑하는 아들아! 왜 그렇게 슬피 우느냐?”
남자가 말했습니다.
“하나님 때문입니다. 하나님 말씀대로
지난 8개월 동안 희망을 품고 바위를 온 힘을 대해 밀었는데
바위가 전혀 옮겨지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이 원망스럽습니다”
하나님은 웃으시며
“나는 네게 바위를 (to move the rock) 옮기라고 말 한 적은 없단다.
그냥 바위를 (to push against the rock) 밀라고 했을 뿐이란다.
이제 거울 앞에 가서 네 자신의 모습을 보아라”
남자는 거울 앞으로 가서 자신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변화된 모습에 깜짝 놀랐습니다.
거울 속에 비춰진 남자는 병약한 남자가 아니라 근육질의 튼튼한 남자였습니다.
남자는 외마디 탄성을 질렀습니다.
“아~! 지난 8개월 동안 밤마다 하던 기침이 없어졌구나!
매일 기분이 상쾌했었고 잠도 잘 잤었지.
내가 어리석었구나. 남의 탓만 하고…”
처음부터 하나님의 계획은
바위의 위치를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남자를 변화시키는 것이었습니다.
<덧글>
자신의 관점이나 생각을 바꾸게 되면 자신의 운명도 바뀌어 갑니다.
아내(남편)가 밉습니까?
부부사이인데도 서로 내 말이 옳다고 다투지는 않으세요?
상대방의 말에 대해 깊이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까?
오늘부턴 고집을 꺾고 내 생각부터 바꿔보실 생각은 없으세요?
부부는 이 세상 누구보다도 더 가까운 사이랍니다.
사랑받기보다 사랑을 줘 보실 생각을 하세요.
행복은 바로 당신 마음먹기에 달렸습니다.
윗글은 sns를 통해서 저에게 들어왔습니다. 같이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