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은

올해 들어서 두 번째로 큰

수퍼 문(Super Moon)이 떠올랐습니다.

 

달의 크기는

언제나 동일하지만

달이 지구 가까이에 왔을 때

 

바로 그 때,

보름달이 뜨면

달이 상대적으로 크게 보입니다.

 

그럴 경우에 사람들은

그 달을 수퍼 문이라고 부릅니다.



 

수퍼문이 생기는 이유는

달이 타원형 궤도로 지구 주위를 공전하기 때문입니다.

 

달이 타원 궤도로

지구를 공전할 경우

지구에 가장 근접할 때가 생깁니다.

 

그 때가

보름달이 뜨는 날과 일치하면

그 달은 바로 수퍼 문이 되는 것이죠.



 

태양은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집니다.

 

그럼 보름달은

어디서 떠서 어디로 질까요?

이 문제를 정확히 맞추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별이나 하늘을

잘 관측하지 않는 사람은

이 쉽고도 간단해 보이는 문제를 헷갈려합니다.

 

보름달은 해와 같이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집니다.



그렇다면

보름달이 떠는 위치는

1년 내내 같을까요, 다를까요?

 

이것도

별 볼일이 없거나

달 볼일이 없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아리송한 문제처럼 보입니다.



보름달은

계절마다, 매달마다

떠오르는 위치가 각각 다릅니다.



여름에는

정동쪽의 오른쪽에서 떠오르지만

겨울에는 정동쪽의 왼쪽에서 떠오릅니다.



이론상으로는

춘분과 추분이 보름달과 겹친다면

달은 정동쪽에서 떠서 정서쪽으로 집니다.


 

보름달이

한 달에 한 번 밖에 뜨지 않으므로

 

9월에 추석이 있을 경우

보름달은 비교적 정동쪽에서 뜨게 됩니다.



 

그럼 왜 보름달이 동쪽에서 뜰까요?

이 문제를 알려면 언제 보름달이 뜨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보름달을 포함한

모든 달이 빛을 내는 이유는

 

태양으로부터

빛을 받은 지구의 빛이

달에 반사되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믐달이 어두운 이유는

태양과 지구와 달의 위치가 90도가 되어서

지구가 달에 빛을 거의 반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보름달이 밝은 이유는

지구가 태양으로부터 받은 빛을

달에 완전히 반사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태양과 지구와 달의 위치가 일직선이 되어야 하는데

 

보름달이 뜰 때,

 태양, 지구, 달의 순서가

일직선인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위의 이론에 입각하여

보름달은 계절을 막론하고

해가 지는 반대 방향에서 떠오르며,

대부분 해가 짐과 동시에 보름달이 떠오르게 됩니다.


 

보름달을 촬영하는 사진작가에게

수퍼문이냐 아니냐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달을 촬영할 때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어떤 렌즈로 촬영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수퍼 문이라도

200mm로 촬영하면 달이 작아 보이지만

 

보통 크기의 보름달이라 할지라도

600mm로 촬영하면 훨씬 더 커보이기 때문에

보름달의 크기보다 어떤 렌즈를 사용하느냐가 더 중요한 관건입니다.


 

LA 지역에서

보름달을 촬영할 수 있는 장소는 많지만

 

그 가운데서도

가장 인기있는 촬영장소는

롱비치와 그리피스 팍일 것입니다.




그리피스 팍(Grifffith Park)의 야경...




 

사진과 글 : 주안(POWER 21)


오늘은 천주교가 어떤 꼼수를 가지고 기독교에 침투하였는지에

김정한

오늘은 천주교가 어떤 꼼수를 가지고 기독교에 침투하였는지에 대해서 이야길 하겠다.

지난번 wcc가 1,2차 세계대전을 겪고 갈등의 골이 깊어진 것을 치유하고 예수님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wcc가 태동된 것까지를 말했다. 그러면서 wcc 헌장 1조가 허술한 점을 말하면서 이것이 wcc총회가 거듭해가면서 이를 명쾌하게 보완하지 않은 상태에서 종교를 통합하겠다는 배도의 세력인 카토릭에게 틈을 내 준 것이 오늘날에 이르러서는 아예 천주교와 신앙직제를 하나로 하겠다 고 하는데 동의하기에 이르렀다.

혹자는 카토릭에 의해서 wcc가 태동되었다고 하는 분들도 있다. 그러면서 천주교의 제수이트와 기독교 안에 프리메이슨 세력의 합작이라고 하기도 한다. 필자는 거기에 대해서는 아는 게 적어 뭐라고 단정 짓지는 못하겠으나 정황상으로는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그러나 이 이야긴 핵심적인 것이 아니기에 넘어가겠다.

어쨌든 이렇게 시작한 wcc는 처음부터 오늘날과 같지는 않았다. 복음주의 연맹인(wea) 로잔선교선언문과는 달리 사회 현상에 대한 치유를(이것을 영혼 구원과는 달리 사회 구원이라고 하기도 한다) 기독교의 한 부분으로 생각하여 교회가 나선 것은 당연하고 칭찬할 만한 일이라고 필자는 보고 있다.  

여기서 잠깐~.  필자는 통합의 정신인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는 자라고 여러 번 언급하였음에도 필자를 혹자는 교리맹신 혹은 wcc를 파괴하려는 자로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필자를 모르고 하는 소리다.  필자의 소망은 한국교회가 보수와 진보가 균형을 맞추어 가면서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기를 원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wcc(ncck)는 금기 선을 넘어서 버렸기에 이것을 알리기 위해 이를 쓰는 것이다.

이야기가 길어졌다. 로마카톨릭은 1962-1965년 무려 3년에 걸쳐 바티칸 공의회를 소집하여 그간의 신앙과 모든 것을 정리하고 로마카톨릭 신앙을 선포하였다. 혹자는 이를 평가하길 그간 폐쇄적이었던 것을 버리고 기독교를 형제 교회로 인정하였다 하여 이를 ‘천주교의 대 개혁’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러나 필자는 이 제 2차 바티칸 공의회 선언문이야말로 마지막 날에 나타날 배도의 길을 선언하고 종교통합의 야망을 드러낸 것으로 평가한 분들에게 공감하고 있다.

저 같이 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자에게는 선언문 전체를 분석하는 것은 너무 방대한 분량이고 또 알 필요도 없는 것들이니까 우리 기독교와 특히, wcc와의 관계의 것만 다루기로 하겠다.


이렇게 종교통합의 길을 선포하고 드디어 다른 종교에도 구원이 있다는 것을 교황이란 자들이, 중요 위치에 있는 자들이 그 나팔을 불기 시작하였다. 한국의 김수환 추기경도 그 사람 중의 하나였다.

그리고는 1961년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wcc 3차부터 이들 카톨릭의 전위부대가 입성을 하여   타종교들도 세계에 빛을 비추고 있다. - 종교다원, 혼합주의 신앙을 시도하여 영향력을 미치기 시작하다가 4차 웁살라 대회부터 아예 “다른 종교”를 “다른 신앙들”이라 부르기 시작 1971년부터 회교, 불교, 힌두교, 유대교회의 지지 – 세계 종교통합 시도 이때부터 “다른 신앙들”을 “살아있는 신앙들”로 부르기 시작 – 종교다원주의 가 wcc의 문서에 등장하였다.

5차 wcc 나이로비총회에서는 구원에 이르는 길이 오직 예수가 아닌 다른 타종교를 통해서도 가능하다고 주장하고 모든 종교인들은 하나님 자녀이며, 형제, 자매다. 라고 말하며 타종교인은 개종의 대상이 아니며 함께 진리를 찾아가는 동료 영적 순례자다. - 종교다원주의, 선교무용론 등이 다루어졌다.

6차 밴쿠버 총회에서는 종교간 대화 프로그램 의장 뮬더는 캐나다 원주민에 관한 인터뷰에서
불교, 힌두교 신자들이 그리스도를 믿지 않았어도 구원 얻었다고 강력 주장하였고,

7차 호주 캔버라 총회에서 그 유명한 정현경 “초혼제” 사건이 벌어졌다. 그런데 통합측 총회에서는 이것을 一過性  해프닝으로 치부하여 버렸다. 세계 모든 무속 미신종교에서 역사하는 영을 성삼위 하나님의 거룩한 성령과 동일시하여 버렸다.

더 말해서 무엇 하랴!  

이것을 보면 로마카토릭이 얼마나 의도적으로 wcc의 맹점을 파고들었는지를 알 것이다. 아니 로마카톨릭과 親人士 였던 ‘빌리그래함’ 이나 ‘로버트 슐러’ 등을 보면 배도의 어떤 거대한 세력이 있어 wcc를 숙주삼고 세계 종교통합을 진행시키고 있다는 항간의 말도 설득력이 있다고 본다.

다음번에는 바티칸 선언과 교리성의 문안을 살펴보면서 천주교와 신앙직제 협의회를 구성하는데 동의한 천주교의 의도와  우리 통합측이 바라는 것과는 天壤之差가 나는 것을 이야기 하겠다.

그리고 이곳에 어떤 분이 우리교단의 이00, 박00 신학자들을 과소평가한다고 필자를 공박하는데 과연 그럴까 하는 이야기를 그 다음에 해보려고 한다.


내가 왜 천주교와 일치를 그토록 반대하는가?

김정한


천주교와 WCC에 속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교단게시판에 올린 글 여기에도 올립니다.

내가 왜 천주교와 일치에 반대하는가?

필자가 이곳 게시판에 글 올리기를 시작한 것은 2009년부터 였다.(통합측 게시판을 말함) 그 때부터 WCC부산 유치에 우리 교단이 주도한 것을 보고 WCC의 독소조항이 擴大一路에 있음을 알리기 위함이었다.

혹자는 필자에게 우리교단 정책이 에큐... 이고 그 정책을 총회에서 일관되어 추진하여 오고 있는데 이제 와서 公論化를 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고 있는 분도 있다. 그러면서 필자에게 헛수고라고 말하고 필자와 같은 생각을 가진 분들에게 통합 측에 危害를 끼치는 不純세력이라고 몰아붙이는 일이 현재 이곳 게시판에서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필자는 천주교가 우리 기독교에 대해 일치를 내세우는 의도를 안다면 WCC 핵심이 천주교의 배도적인 일치에 물든 것임을 알 것이고, NCCK의 주요 인사들도 마찬가지다.


WCC의 일치운동(에큐메니칼)의 역사를 보면
세계 1-2차 전쟁으로 말미암아 전 세계인들이 갈등의 골이 깊고 심각한 전쟁 상처를 입은 것을 교회가 이를 치유하고 복음을 전하자는 것에 뜻을 같이한 교회들이 1948년 암스텔담에서 시작하였다.

이때에 스탈린주의(공산주의)의 나라 교회를 받아들인 것을 가지고 미국교회가 극력 반대하였으나 예수 안에서 ‘하나’ 라고 하는 에큐메니칼 정신을 갖는 방향에서 이를 수용하였다. 이때 한국교회가 WCC를 수용하느냐 아니냐를 가지고 합동과 통합이 갈리는데 명분을 제공한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우리 통합측은 그 뒤 WCC의 에큐... 정신을 인정하였고 계속하여 WCC참여하게 되었고, 한국교회 8개 교단이 참여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필자는 에큐...정신을 전면 부정하지는 않는다. 다만 독소의 소지가 있는 것을 틈타고 들어온 저 배도의 세력 천주교의 치명적인 독소를 수용하여 변질된 것을 알리고 하루 빨리, 한국교회, 특히 우리교단이 이를 저지하며 세계 교회(WCC)에 알리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되기에 글을 쓰고 있는 것이며 이를 알려야 한다는 생각으로 천주교와 일치는 안 된다고 나선 것이다.  


WCC의 독소의 요소는 무엇인가? 그것은 WCC의 헌장 1조부터 이다.  헌장 1조에서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며 구주로 고백하는 기본 믿음을 나누는 모든 교회는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다." 라고 말하고 있다.

혹자는 이런 고백을 하는 WCC가 무엇이 문제인가? 우리교단 총회가 당신만 못한 사람들이 모였는가? 통합 측 신학자들을 우습게 보는가? 라고 하며 필자를 공격한다. 필자는 그 분들에게 말하고 싶다. 처음부터 에규... 운동을 해야 한다는 當爲性 때문에 헌장 1조의 치명적인 독소가 들어있는 문안임에도 이를 간과(看過) 해 버린 것이다

대한민국의 헌법 구조를 보라.  대한 헌법 1조는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라는 것에 대한 下位 법에 구체적으로 그 법 조항을 명기하여 구체적으로 뒷바침되어야 하듯이 WCC의 헌장도 마찬가지여야 하는데, WCC는 헌장 1조부터 다원주의가 들어올 소지를 주었다. 또  북한을 보라 그들 역시 헌법을 가지고 있다.   제1조 우리 나라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다. 라고 하고 있다. 그런데 그 下位 法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 서문(일부 발췌) 에는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주체적인 국가건설사상과 국가건설업적을 법화한 김일성-김정일헌법이다“ 라고 하고 있다.

무슨 말인가? 헌법정신은 그 구체적인 하위 법까지가 구체적으로 입법되어져야한다는 뜻이다.

자 그럼 WCC의 헌장 일조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며 구주로 고백하는 기본 믿음을 나누는 모든 교회는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다." 가 1조부터 문제가 있다고 하였는데 무엇이 문제인가를 알아보자

바로 예수그리스도에 대한 기본 믿음부터가 잘못되었다. 우리 개혁주의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심과 동시 사람이지만 유일한( THE ONE= ONLY) 구세주라고 고백하고 있다. 예수님만이 유일한 구세주라고 고백하지 않고 구주라고 말하면 ‘다른 구원자’가 있을 수 있다는 여지를 줄 수 있는 것이란 이야기다. 다원주의자들에게는 대문을 활짝 열어 논 것이란 이야기다. (성경은 요 14:6. 행 4:12 롬 5장을 통하여 예수님이 왜 유일한 구세주인가를 말하여 주고 있다.)

그래서 필자는 WCC가 10차까지 오면서 이 헌장 1조를 명쾌하게 보완하지 않고 공산주의와 천주교가 들어올 빌미를 제공하였기에 잘못되고 있고 위험천만이라고 하는 것이다.

그러니 다른 종교에도 구원의 길이....  라는 헛소리가 나오는 것이다. 이곳에 어떤 이는 이 구원을 성삼위 하나님께서 주시려는 영생(조에로서)만을 의미하지 않고 사회에서 쓰는 구원이란 것 내세워 기독교 핵심의 구원진리까지를 희석시키려는 분도 있고, 다른 종교인들을 ‘윤회의 과정’을 통해서 구원하는 것이 ‘사랑이라는 하나님의 속성’을 볼 때 그러하다고 주장하는 이들도 있다.  

그래서 나 같은 자를 “교리에 맹목적 목사”라고 하는 것을 보고 있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쓴다. 다음번에는 천주교가 어떻게 WCC의 헌장 1조를 파고들었는지 그 것에 대한 것을 쓰려고 한다.
HTML document

 

 

 

"악에게 지지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

(롬12:21)

 

 



 


 

 

 

도시에 나왔던 인디언 추장이

가든파티가 열리는 저택에 들어가

"물과 음식을 주실 수 있습니까?" 라고

호소했으나 주인에게 쫓겨나고 말았다

 

얼마 후 이 주인은 사냥을 나갔다가

산 속에서 길을 잃고 기진한 채 쓰러지고 말았다

우연히 이를 발견한 인디언 추장이 자기집에

주인을 데려가 치료해 주고 먹을 것을 주었다

기운을 회복한 주인에게 추장은

"이제야 원수를 갚게 되었소"   

라고 말했다

뼛속으로 스며드


-옮긴 글
는 그리움


'은혜의 단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밭에 있는 가라지들  (0) 2014.10.03
소명(너 어디 가든지)  (0) 2014.09.27
눈물을 통과한 사명  (0) 2014.09.01
하나님과의 인터뷰  (0) 2014.08.18
순교자들의 마지막 고백(순교 사화)  (0) 2014.08.08

아래는 911 테러로 무너진 그라운드 제로에 세워지는 One World Trade Center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동북아 무역센터와 장차 세계정부의 세무서가 될 것으로 보이는 전 세계 탄소세를 관리하는 유엔의 녹색 기후 기금(GCF, Gree Climate Fund)이 위치한 송도 신도시의 한 주상 복합 아파트의 조경 모습이다.

 호루스의 눈과 이집트의 신 호루스를 상징하는 매의 모양이 새겨진 오벨리스크가 두 기둥 사이에 세워져 있고, 배 모양으로 만들어진 분수에는 바포멧처럼 뿔이 달린 태양신이 물을 뿜어내고 있다.

  

 

 프리메이슨의 상징인 두 기둥(야긴과 보아스) 사이에 세워진 오벨리스크

 

오벨리스크에는 호루스의 눈과 호루스를 상징하는 매의 모양이 새겨져 있다.

 



 

한쪽에는 (여성의 자궁을 상징하는) 배 모양으로 만들어진 분수에서 바포멧처럼 뿔이 달린 태양신이 물을 뿜어내고 있다.

 

 

 

도시 곳곳에 일루미나티의 상징들이 들어서 있는 일루미나티의 계획도시 송도 신도시가 장차 NWO의 계획에 따라 전 세계가 10개의 연방으로 재편될 경우 동북아 수도가 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길쭉한 피라미드 혹은 태양신 숭배의 상징인 오벨리스크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뉴욕의 One World Trade Center의 모습(위)과, 송도 신도시에 있는 동북아 무역 센터의 모습(아래) - 크기만 다를 뿐 그 모양이 거의 일치하고 있다. 


송도에는 이미 GCF(녹색기후기금)를 비롯한 많은 국제기구(UN 산하 단체)가 상주하고 있다. 인천 송도 신도시 건립과 발전 과정에 일루미나티들이 깊숙이 관여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세계정부의 세무소 역할을 하게 될 탄소세를 관리하는 녹색기후기금 GCF가 들어선 G 타워의 모습 동북아 무역센터 맞은 편에 세워져 있다.

 

일루미나티의 계획에 따라 동북아 공동체가 만들어진다면 인천이 그 거점 도시(수도)가 될 가능성이 크다

 

 

 

 

 

 

 

- 예레미야 -

 


로마 카톨릭 교회 안에 여신(마리아 )숭배를 교리화시키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예수회 출신의 첫 번째 교황 프란치스코가 최근 자신의 SNS와 공개적인 강론을 통해 여신(마리아) 숭배의 당위성을 강조하였다.




지난 9월 2일 교황은 자신의 SNS를 통해 “the Christian who does not feel that Mary is his or her mother is and orphan.(성모 마리아를 그들의 어머니로 느끼지 못하는 그리스도인들은 고아이다.)”라는 메시지를 남겼고, 다음 날(9월 3일) 바티칸에서 있었던 회중들을 위한 교리 강연에서는 성도들을 낳고 양육하는 사명을 맡은 교회를 예수 그리스도를 낳고 기른 성모(마리아)와 비유하며, 이런 교회(성모)의 도움이 없이는 그 누구도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고 성장할 수 없다고 강조하였다. 


관련기사>> Pope Francis: the Church is a mother who guides her children


로마 카톨릭을 여신 숭배의 종교를 바꿔 놓으려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요한계시록에서 짐승(적그리스도)의 등에 올라타세상을 음행(우상숭배)으로 더럽히는 타락한 교회를 ‘음녀’라고 표현했던 구체적인 이유가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 예레미야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