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k Institute in California에서 일하는 스페인 과학자가 Scientific American에 프란치스코 교황이 인간의 세포를 동물의 몸 속에 결합시키는 자신의 최첨단의 연구를 개인적으로 축복해주었다고 말하고 있다.


저명한 줄기 세포 연구가인 Juan Carlos Izpisua Belmonte는 인간의 세포를 돼지, 양, 소와 같은 가축의 몸속에 넣어 배양시키는 연구에 종사하고 있다. 이는 과학자들이 인간의 줄기 세포를 주사기를 통해 동물의 초기단계 배아에 결합한 뒤, 대리동물의 몸속에서 길러내는 논쟁의 여지가 많은 연구이다.


“스페인은 보수적인 카톨릭 국가입니다. 그래서 교황의 의견이 중요하지요. 그런데 교황께서는 저에게 친절한 어투로 ‘yes(괜찮습니다)’라는 대답을 주셨습니다. 예, 그분은 지금의 교황님을 의미합니다.  바티칸이 이 연구를 지원하고 있으며, 인류를 도울 수 있다면 문제가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우리가 그냥 (연구를 위해) 돼지를 죽이는 것에 불과합니다.”라고 Belmonte는 Scientific American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하였다.


바티칸의 과학청인 The Pontifical Academy of Sciences는 현재 이 사실에 대한 확인을 요청하는 이 메일에 대해 아무런 응답도 하지 않고 있다. 카톨릭 교회가 인간의 배아를 가지고 연구하는 것을 반대하고 있는 입장임에도, 위의 사안에 대해선 자유주의자들의 입장을 취하고 있는 것이다.


사실 “인간과 동물의 키메라”에 대한 연구를 지지하는 바티칸의 입장은 지난 9월 도덕적인 이유를 들어 키메라 연구에 대한 지원을 금지한 미국 보건청(U.S.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의 입장보다 훨씬 급진적인 것이다.


기사원문 >> Pope Francis Said to Bless Human-Animal Chimeras 



* 동성애, 낙태, 구원론 문제에 있어서 보수적인 카톨릭 교회의 입장을 부인하는 파격적인 언행을 보여주던 프란치스코 교황이, 이제 인간과 동물의 세포를 결합한 ‘키메라 연구’를 지지한다(축복한다)는 또 다른 파격적인 언급을 통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의도적으로 문제가 될 만한 발언을 쏟아놓고는 한 발 빠지는, “치고 빠지는 전략”을 구사해왔던 교황이 이번에도 “키메라 연구를 축복한다.”는 논쟁이 될 만한 발언을 한 뒤, 이에 대해 확인을 요청하는 언론의 요구에 침묵하고 있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롯의 때’의 특징이 동성애라면, 네피림으로 상징되는 ‘노아의 때’의 특징은 이종 간의 결합을 통해 탄생한 ‘하이브리드 인간의 출현’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글 >> 창세기 6장에 숨겨진 비밀


노아의 때에는 타락천사들(하나님의 아들들)이 이 변종인간(네피림) 탄생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면, 현대는 최첨단의 생물학 연구가 21세기판 ‘변종(하이브리드) 인간’의 탄생을 주도하고 있다. 인간과 동물의 세포를 결합한 ‘키메라’의 출현이 눈앞에 와 있다는 것이다.


교회가 동성애자들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주장을 통해 ‘롯의 때’를 앞당기고 있는 프란치스코 교황이 이제는 “키메라 연구를 축복한다”는 발언을 통해 ‘노아의 때’를 앞당기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 것이다.



인간과 동물 세포를 결합하는 연구는 결국 현대판 네피림(변종인간)이라

할 수 있는 '키메라'의 탄생으로 이어지게 될 것이다.



출처: 이 세대가 가기 전에 / 예레미야

출처: 유투브

   

사랑해요, 당신을...
                         최송연             
사랑해요, 당신을... 
내 영혼 속에 
생명을 심으신 주님이기에
온 맘 다해 당신을 사모합니다

사랑해요, 당신을...
내 마음속에
햇살 같은 은총으로
머물러 계신 주님이기에
슬픔이 변하여 찬송이 흐릅니다

나의 인생길에
고난이 狂風 같이 밀려들고
많은 환난이 빗물처럼 쏟아지나
늘 깨어 지키시는 주님이기에
두려움 대신 소망의 빛 반짝입니다

 (시 121: 1-6잘 참조)

 

     

     

    출처: 최송연의 목양연가 "왕께 바치는 내 노래"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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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고사 성어는 그 때 당시 중국 전역에 퍼졌고,

    마침내는 실크 로드를 타고 서역으로까지 전해졌으며

    오늘날에는 미국, 영국 등지에서 자주 쓰이고 있다고 한다. 

     

    시벌로마 (施罰勞馬) 

    고대 중국의 당나라 때 일이다.  

    한 나그네가 어느 더운 여름 날 길을 가다가 이상한 장면을 목격하였다.  

    한 농부가 밭에서 열심히 일하는 말에

    자꾸만 가혹한 채찍질을 가하는 광경을 본 것이다.  

    이를 지켜보던 나그네는 말에게 안쓰러운 마음이 들어 농부에게

     “열심히 일하는 말에게 왜 자꾸만 채찍질을 가하는가?”하고 물었다.

      그러자 농부는 자고로 말이란 가혹하게 부려야 다른 생각을 먹지 않고

    일을 열심히 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남의 말을 놓고 가타부타 언급할 수가 없어 이내 자리를 뜬 나그네는

     열심히 일하는 말이 불쌍하여 가던 길을 멈추고 뒤를 돌아보며

     긴 탄식과 함께 한 마디를 내뱉었다 한다. 

    “시벌로마 (施罰勞馬)” 

    훗날 이 말은 후세 사람들에게 이어져 주마가편 (走馬加鞭)과

     어감은 약간 다르지만 상당히 유사한 의미로 쓰였다 한다. 

    시벌로마 (施罰勞馬): 열심히 일하는 부하 직원을 못 잡아먹어

    안달인 직장 상사에게 흔히 하는 말. 

    용법: 아랫사람이 노는 꼴을 눈뜨고 보지 못하는 일부 몰상식한

     상사의 뒤에 서서 들릴락 말락 하게 읊어 주면 효과적일 것이다. 

     

    조온마난색기 (趙溫馬亂色期) 

    중국 춘추전국시대에 조씨 성을 가진 사람이 살고 있었다.  

    조씨에게는 만삭인 부인이 있었는데,

    어느 날 아침 부인이 말하길

    “여보!  어제 밤 꿈에 말한 마리가 온천으로 들어가

    목욕을 하는 꿈을 꾸지 않았겠어요.  

    아마도 우리가 말처럼 활달하고

    기운 센 아들을 얻게 될 태몽인 것 같아요.”라고 하였다.  

    조씨는 심히 기뻐하여 “그것 참 좋은 태몽이구려.  

    어서 빨리 우리 아들을 보았으면 좋겠소.”라고 하였다. 

     사흘 뒤 조씨 부인은 매우 건강한 사내아이를 순산하였고,

    조씨는 태몽을 따라 아이의 이름을 ‘온마 (溫馬)’라 하였다. 

     세월이 흘러 조온마가 스무 살이 되었다.  

    조온마는 조씨 부부의 기대와는 다르게,

    마을의 처녀란 처녀는 죄다 욕보이는 난봉꾼이 되었다. 

     이를 보다 못한 마을 사람들은 결국 조온마를 관아에 고발하였고

     조온마는 판관 앞에 끌려가게 되었다.  

    판관이 말했다. 

     "조온마난색기 (趙溫馬亂色期)" 

     “조온마는 색기로 인하여 마을을 어지럽혔다. 

     따라서 거세를 당함이 마땅하다.”  

    결국 조온마는 거세를 당하였고,

    후일 사람들은 경거망동이 행동하는 사람에게

    조온마의 일을 상기시키기 위하여

    ‘조온마난색기’라고 충고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조온마난색기 (趙溫馬亂色期) 

    경거망동한 사람에게 충고할 때 쓰는 말. 

     이 고사 성어는 ‘분수에 지나친 행동을 경계하라’는

    깊은 교훈을 담고 있다. 

     

    족가지마 (足家之馬) 

    아주 먼 옛날 중국 진나라 시대에,

     어느 마을이 있었는데 그 마을 사람들의 성씨는

    신체의 일부를 따르는 전통이 있었다.  

    대대로 귀가 큰 집안은 이 ()씨,

    화술에 능통한 사람을 많이 배출한 집안은

     구 ()씨 하는 식이었다.  

    그곳에 수 ()씨 집안이 있었는데,

    그 집안은 대대로 손재주가 뛰어난 집안이었다. 

     이 수씨 집안에는 매우 뛰어난 말 한 필이 있었는데,

    이 역시 수씨 집안의 손재주에 의해 길들여진 것이었다.  

    어느 날 도적들과의 전쟁에 수씨 집안의 큰아들이

    이 말을 타고 나가 큰 공을 세워 진시황으로부터 벼슬을 받았다. 

     이것을 본 앞집의 족()씨 집안에서는

    “손재주나 우리 집안의 달리기를 잘하는 발 재주나 비슷하니

     우리도 말을 한 필 길러 봄이 어떨까.......”하여

    말한 필을 길들이기 시작했다.  

    한 달 후, 도적들이 보복을 위해 마을로 내려왔다. 

     이를 본 족씨는 아들에게 “어서 빨리 수씨 집안보다 먼저

    우리말을 타고 나가거라.”라고 일렀고,

    족씨 집안의 장자는 말을 타고 나가다

    대문의 위 부분에 머리를 부딪혀 어이없게도 죽고 말았다.  

    이를 본 족씨는 통곡하며

    “내가 진작 분수에 맞는 행동을 했더라면

    오늘 의 이 변을 막을 수 있었을 것을.......”하

     큰 아들의 주검을 붙잡고 통곡하였다.  

    이때부터 세인들은

    분수에 맞지 않는 말이나 행동을 하는 사람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곤 한다. 

    "족가지마 (足家之馬)" 

    자기의 주제도 모르고

    남의 일에 참견하거나 분수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하는 사람에게 흔히 하는 말. 

    족가고인내 (足家苦人內): 

    옛날 족씨 가문의 큰아들이 집안에서

     죽음으로 인해서 비롯된 말. 

     

    어주구리(漁走九里) 

    옛날 한나라 때의 일이다.

      어느 연못에 예쁜 잉어가 한 마리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어디서 들어 왔는지 그 연못에 큰 메기 한 마리가 침입하였고

    그 메기는 잉어를 보자마자 잡아먹으려고 했다.  

    잉어는 연못의 이곳 저곳으로 메기를 피해 헤엄을 쳤으나

    역부족이었고 도망갈 곳이 없어진 잉어는

    초어()적인 힘을 발휘하게 된다.  

    잉어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뭍에 오르게 되고,

    지느러미를 다리 삼아 냅다 뛰기 시작했다.  

    메기가 못 쫓아오는걸 알게 될 때까지 잉어가 뛰어간 거리는

     약 구리 정도이었을까,

    아무튼 십리가 좀 안 되는 거리였다.  

    그때 잉어가 뛰는 걸 보기 시작한 한 농부가

     잉어의 뒤를 따랐고 잉어가 멈추었을 때,

     그 농부는 이렇게 외쳤다. 

     “어주구리 (漁走九里)!”  

    그리고는 힘들어 지친 그 잉어를 잡아

     집으로 돌아가 식구들과 함께 맛있게 먹었다는 얘기이다. 

    어주구리 (漁走九里) 

    능력도 안 되는 이가 센 척하거나 능력 밖의 일을 하려고 할 때

     주위의 사람들이 쓰는 말이다.  

    이 고사 성어는 말 할 때 약간 비꼬는 듯한 말투로

    약간 톤을 높여 말하면 아주 효과적이다. 

     

    선어부비취 (善漁夫非取) 

    중국 원나라 때의 일이다. 

     어떤 마을에 한 어부가 살았는데

     그는 너무나도 착하고 어질어서

     정말 법 없이도 살 수 있는 정도였다. 

     그래서 항상 그는 마을 사람들로부터 신망이 두터웠고

    그를 따르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그 마을에 새로운 원님이 부임하게 되었는데

    는 아주 포악한 성격의 소유자였다.  

    그 원님은 부임한 뒤 그 마을에 한 착한 어부가

     덕망이 높고 마을 사람들의 신임을 얻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괴로워하기 시작했다. 

     어떻게 하면 저 어부를 제거 할 수 있을까?  

    생각하던 중 원님은 묘안을 하나 짜내게 되었다.  

    그 어부의 집합에 몰래 귀한 물건을 가져다 놓고

     그 어부가 그 물건을 가져가면 누명을 씌워

    어부를 죽일 계획을 세운 것이다. 

     첫 번째로 그는 그 어부의 집 앞에

     쌀 한 가마니를 가져다 놓았다.  

    하지만 그 어부는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도 그 쌀 가마니를 거들떠보지도 않는 것이었다.  

    그래서 원님은 두 번째로

    최고급 비단을 어부의 집합에 가져다 놓았다.  

    그러나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화가 난 원님은 최후의 수단으로

    커다란 금송아지 한 마리를 집합에 가져다 놓았다. 

     그러나 어부에게는 금송아지 마저 소용이 없었다. 

     어부가 손끝 하나 대지 않은 것이다. 

     그러한 어부의 행동에 화가 난 원님은

    그 자리에서 이렇게 탄식을 했다.

     “선어부비취 (善漁夫非取)!”  

    “착한 어부는 아무 것도 가지지 않는구나!” 

    그 뒤로 어부에게 감명 받은 원님은

    그 어부를 자신의 옆에 등용해 덕으로 써

     마을을 다스렸다고 전해진다. 

    선어부비취 (善漁夫非取) 

    자신이 뜻한 대로 일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때

    약간 화가 난 어조로 강하게 발음한다. 

    이 고사 성어는 그 때 당시 중국 전역에 퍼졌고,

     마침내는 실크 로드를 타고 서역으로까지 전해졌으며

    오늘날에는 미국, 영국 등지에서 자주 쓰이고 있다고 한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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