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3.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4.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5.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6.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7.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8.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9.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10.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11.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12.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15.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16.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17.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20.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1168909_737744069575191_1642601939_n%5B1%5D%5B1%5D.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1419690565-1397962005-o%5B1%5D%5B1%5D.jpg 태국의 징병검사 현장.jpg




퍼온 곳: BEMIL사진자료실


우리의 칭의를 위한 부활/김영희 강의안

 


(롬4:23-25) (23)그에게 의로 여겨졌다 기록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한 것이 아니요 (24)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25)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우

 

- “그에게 의로 여겨졌다 기록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한 것이 아니요”(23) 아브라함의 경우는 하나님의 의의 방식, 구원 방법, 이신칭의의 전 과정에 대한 가장 뛰어나고 극적인 실례이며 예증이다. 아브라함에게 진리였던 것은 하나님과 화해하는 과거나 현재, 미래의 모든 사람에게도 같은 진리이다. 이것만이 사람을 의롭다 하시는 하나님의 유일한 길이다. 다른 길은 없다. 만일 우리가 아브라함이 믿었던 것처럼 믿는다면 우리는 아브라함이 받았던 것처럼 의롭다함을 받을 것이다.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24)

의롭다 함을 얻는 이 믿음은 무엇인가? 어떻게 사람이 하나님 앞에 의로울 수 있는가? 그것은 인간이 직면할 수 있는 가장 커다란 문제이다. 어떻게 사람이 확신 있는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가? 어떻게 사람이 두려움 없이 죽음을 맞이할 수 있는가? 이것은 프로테스탄티즘의 진수임과 동시에 복음적 기독교의 진수이다.

- 첫 번째, 그것은 하나님을 믿고 영화롭게 하는 믿음이다. 그것은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이다. 그리고 다른 것보다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그의 위대한 거룩한 이름을 영화롭게 하고 싶어 하는 믿음이다.

 

오늘날 주 예수 그리스도만을 말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께 기도하며, 하나님 아버지를 결코 언급하지 않은 경향이 있다. 이 의롭다함을 얻는 믿음에 관한 바울의 정의에서 아직 그는 하나님을 믿는 차원에서 그것을 논하고 있다. 마귀는 우리를 혼란케 하여 하나님에다가 모든 강조를 하고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필요성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게 한다. 또 성령이 무시되거나 지나치게 강조되는 경우도 있어 이 위대한 삼위일체 교리를 끊임없이 무너뜨리는 경향을 보게 된다. 우리는 언제나 이 문제를 성경에 나타난 순서로 유지시켜야만 하는 것이다. 모든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고 하나님에게서 마친다. 이것이 출발점이며, 첫 번째 단계이다.

 

- 두 번째, 그 믿음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차원에서 하나님을 믿는 것이다. 바울이 이 점을 강조하는 이유는 사람이 하나님께 화해하는 길에 관해서 알기 원하기 때문이다. 유대인이나 모하멧 교도가 그리스도인이 아닌 것은 그 이유 때문이다. 아브라함은 이미 하나님을 일반적인 의미에서 믿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특유한 어떤 것을 말씀하셨고 아브라함은 그것을 믿어 그 점이 그를 의롭다함을 입게 한 것이다. 즉 하나님께서 주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셨다는 차원에서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다. 그는 그저 예수가 영체로서 휘장 저편에 생명이 존재하고 있다고 말하지 않는다.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의 육체적 부활의 사실을 믿지 않는 한 기독교 신앙을 가질 수 없다.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다면 그리스도도 부활하지 않았으며 그리스도가 부활하지 않았다면 우리의 전하는 것도 우리의 믿음도 헛것이라---그렇다면 너희는 그저 너희 죄 가운데 있느니라”(고전15:13-17). 부활의 사실은 기독교의 기본적이고 중추적이며 치명적인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으로 말씀하신 것은,

① 예수가 주님이라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 구세주’라 하지 않고 ‘우리 주’라 한 것을 보라.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1:3-4)

 

우리가 명백히 해야 할 점은 예수가 하나님이며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영원한 아들이라는 점을 선언하는 부활이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격위의 교리 즉 한 인격 안에 두 성질을 가진다는 교리에 대한 최종적인 증거이다.

② 이 예수가 “우리의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준 바 되었다”고 하는 것이다. 바울은 단순히 ‘예수는 죽었다’고 말하지 않고 ‘우리의 범죄함을 위해 내어줌’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하나님은 우리의 범죄를 거두시어 그에게 짊어 지우셨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분 안에서 우리의 모든 죄를 심판하셨다. 십자가에 못박은 것은 사람이다. 그들은 단지 도구에 불과했다. 그리스도를 십자가로 보내신 분은 하나님이셨다. 그 때문에 주님은 자발적으로 복종하셨다. 어느 의미에서는 주님께서 우리의 죄를 자기 자신에게 지우셨던 것이다. 그러나 바울은 여기서 그것의 다른 국면을 강조한다. 하나님은 영원한 재판자로 주님께 그들을 맡긴다. 그리고 그들을 거기서 단번에 다루신다. 그리스도인이 믿는 것이 바로 그것이며, 그것이 부활로 천명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믿는다. 하나님의 아들은 죄를 처리하는 유일한 길이 그것이기 때문에 죽으셨다. 그리고 하나님은 거기서 우리의 죄악을 처리하셨던 것이다.

③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해 살아 나셨느니라” 그런데 5:9에서 바울은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의 피로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이라고 말하고 있다. 모순이 있는가? 그렇지 않다. 죽음과 부활은 떼놓을 수 없다. 어떤 이들은 심지어 바울이 고린도에서는 죽음만 전했지 부활은 전하지 않았다고까지 말하고 있다. 부활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이 십자가에서 행하신 역사를 완전히 만족해하신다는 사실을 천명한 것이다. 우리 주님이 십자가에서 큰소리로 “다 이루었다”고 하신 것을 그를 따르던 사람들 중에는 “아 그것이 끝이구나”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는 무덤에서 살아나셨다.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에서 하나님은 엄청난 선언을 하시고 계셨다.

만일 하나님이 그를 무덤에서 살리시지 않으셨다면 우리는 우리 주님이 우리의 죄책에 대한 심판을 담당하실 수 없었다는 결론을 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은 그를 살리심으로 아들이 사역을 완성시켰으며 완전한 속죄가 이루어졌다고 선언하고 계셨던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분명하게 보는 것은 그의 부활에서이다. 그 일을 십자가에서 이루셨으나, 부활에서는 그것이 충분하다는 것을 선언한 것이다.

우리 주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셔서 40일 동안 택한 증인들에게 나타나 보이신 후 승천하셨다고 선포한다. 그리스도는 우리 대제사장이시다. 그는 그의 피를 가지시고 하늘로 들어가셨다. 그리고 거기 계신다. 거기 계시다는 사실은 하나님께서 우리 대신 그를 완전히 열납하셨고 그의 제물을 흠향하셨다는 증거이다. 그는 거기서 바로 하나님의 보좌에서 우리를 위한 중보의 기도를 하신다. 또한 그는 들어가셔서 우리를 대신하여 우리의 대표로서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에게 베푸시는 모든 위대하고 풍성한 은사를 받으셨다. 우리는 그로부터 그것을 받는다(요1:16) 부활은 이 모든 것을 선포한다.

 

하나님께서는 그를 살리심으로 이 위대한 선포를 하고 계신다. 다른 식으로 말하면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안에서 세상과 화해하시고 계셨다. 이것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방법이다. 그러므로 이 점이 그리스도인이 믿는 바이다. 신앙은 여러분의 완전한 구원이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에 있다고 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믿고 그것만을 신뢰하는 것이다. 그 점은 ‘우리에게 의로 여기신 바 되는’ 바로 그것이다.


- 세 번째, 아브라함의 믿음을 우리가 알아보았듯이 그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었고, 오직 하나님이 말씀만을 전적으로 의지하여 행동하였다. 반대되는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믿었다. 그리스도인의 신앙은 언제나 그와 같게 마련이며 그래야만 한다. 여러분들에게 약한 신앙과 강한 신앙은 있지만 이들 요소들은 약하든 강하든 모든 신앙 속에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전혀 기독교적 신앙은 아니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려 한다.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해 자기에게 하나님이 말씀과 그것이 함축하고 있는 모든 것을 의뢰하는 사람이다. 그 모든 것이란 성령, 성육신, 생애, 순종, 죽음, 장사, 부활, 승천 등 이 모든 것이다.

분명히 신자는 자기의 행위나 다른 어느 것에 의해서도 자기를 의롭다 하는 것이나 그렇게 하려는 노력을 중단하는 사람이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행한 선한 일이나 여러분의 됨됨이를, 자신의 믿음을 의지하고 있지는 않는가? 그렇다면 여러분은 구원 받지 못하며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다. 그리스도인은 오직 전적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의만을 바라보는 사람이다.

 

- 무엇이 의롭다 함을 얻는 믿음인가? 그리스도인은 아브라함과 같이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말씀하신 것을 그 자신에 대해 알고 있는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믿는 믿음이다. 아직도 자기 속에 악의 본성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앎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믿는 믿음이다. 의롭다함을 얻는 믿음은 사람으로 하여금 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게 하며, 자기 자신의 약함과 자신의 타락하기 쉬움과 실패하기 쉬움을 알고도 하나님의 말씀을 믿게 하는 것이다. 바로 그것이 의롭다함을 얻는 믿음이다. 우리의 믿음은 반드시 그와 같아야 한다.

 

믿음이란 마귀가 “너는 그리스도인이라 말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나?”고 말하면 “그렇다. 이것이 사실이라 할지라도 나는 그리스도로 인하여 의롭다는 것을 안다.”고 확신하며 말하는 것이다. 그리스도인은 의롭다함을 찾기 위해 자신을 바라보지 않고 전적으로 그리스도와 그가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것만을 바라본다. 믿음이란 우리 안에서 또는 지옥으로부터 우리를 요동케 하는 모든 음성에 대항할 바로 이 확신 그것이다.

“누가 하나님의 택하신 자를 고발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라”(8:33)

 

믿음이란 아브라함이 그 약속의 위대성에 대해 머뭇거리며 의심치 않는다는 것이다. “나는 하나님을 믿는다. 나는 비록 약하고 절망적이고 비천하고 힘없지만 나는 부활의 하나님,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 같이 부르시는 하나님을 믿는다. 나는 하나님이 내 안에 새 사람을 새 본성을 조성하시고 힘과 능력 주심을 믿는다. 나는 ‘흠 없고 점 없고 티 없이’ 될 자이다. ‘우리 안에서 선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믿는다. 죽음이나 무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것은 마치 신자가 뽐내고 있는 것 같이 들릴 줄 모르나 그러나 이것은 극한 겸손이다.

 

 

출처: 청교도아카데미/강대식

가져온 곳: 생명나무 쉼터/한아름

종말과 거짓 선지자


"지나쳐 그리스도의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는

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그 사람은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 (요이 1:9)


이단과 더불어 거짓 선지자들의

하나같은 공통점은 바로 교만입니다.


저들은 오직 자신들만이

성경 안에 감추어진 모든 비밀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초대교회 이후 때를 따라

'노스트라다무스를' 비롯한 많은 이단들이

종말의 시기를 예언했으나

모두가 허황된 거짓으로 끝나고 말았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종말론자들은

근자에 휴거 사건을 일으킨 다미선교회입니다.


예수님도 모르신다는 종말을

예언하는 이단들의 심리는 무엇이며

또한 맹목적으로 저들을 따르며

추종하는 사람들은 과연 누구일까요?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마 24:36)


성경은 종말론의 시기를

'전체적인 것과 개인적인 것'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먼저는 주님께서 다시 재림하시는 그 날이요,

다음으로는 성도들 각 사람이 세상에서 사명을 마친 후

죽음으로서 하나님의 보좌 앞에 나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루 앞의 일을 전혀 알 수 없는 우리는

겸손하게 개인적인 종말론을 지향하며

무엇보다 먼저 내 안에 심령 천국을 이루어야 합니다.


"..하나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눅 17:20-21)


이와 같이 내면에 주님의 나라가 이미 임한 영혼은

이단들의 미혹에도 흔들리지 아니하며

거듭난 자에게 종말의 시기는 별다른 의미가 없습니다.


나아가 거짓 선지자와 이단들의

또 다른 특징은 물질에 대한 욕심입니다.


저들은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시는 예수님의 명령을 거역하고

받은 은사와 능력을 자신들의 개인적인 부와

유익을 위하여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결국 그 날에

주님의 심판대 앞에서 모두 버림 받고 말 것입니다.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 7:22-23)


여기에 불법을 행하는 자들이란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는

예수님의 명령을 거역하며

말씀을 따라서 행하지 않았다는 뜻이지요.

(마 10:8)


하나님께서는 말세에 이단들을 통하여

우리로 하여금 깨어 기도하게 하십니다.


사단이 에덴 동산에서

하와를 말씀으로 시험했던 것과 같이

이 시대에도 신.천.지와 같은 이단들이

동일한 방법으로 성도들을 미혹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러므로 아담과 하와가 주는 교훈과 같이

이 땅에서 우리가 격는 모든 고난의 원인은 곧

불순종과 함께 성경 말씀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마지막때에 우리에게

뭇 영혼들을 미혹하는 자를 분별할 것을 경고합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요일 4:1)




출처: 실로암 기도원 원문보기   글쓴이: 전도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