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작은 아이성일지라도

 

 

하나님의 미워하시는 죄가 무엇일까요? 아간의 죄가 그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간은 가나안 땅을 더럽혔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을 더럽히는 행위였습니다. 또한 그는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을 무시한 것입니다. 아간이 하나님이 살아계시고 언제나 자신을 지켜보고 계신다고 생각했다면 그런 범죄는 결코 저지를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것을 훔쳐서 숨기는 것은 하나님이 살아 계시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 죄요, 약속을 믿지 않는 죄요, 하나님을 무시하는 죄요, 예수님을 우습게 여기고 더럽히는 죄인 것입니다. 한국교계를 보십시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아간의 죄를 저지르고 있는지요? 믿는다는 자들이 하나님이 살아 계시고 지켜보고 계신다고 믿는다면 절대로 저지를 수 없는 음란의 범죄까지 저지르고 있습니다. 심지어 목회자가 말입니다. 또 많은 성도들이 이 정도쯤이야 하고 작은 범죄라 얕보고 저지르는 일은 얼마나 많습니까? 어떻게 보면 별 것도 아닌 아간의 조그만 범죄에 하나님은 극렬하게 진노하셨습니다. 온 이스라엘을 버리실 정도로 말입니다. 아간을 불태우고 돌로 덮어 깨끗이 제하자 비로소 하나님과 이스라엘의 관계는 회복되었고 하나님의 역사는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아이성 공격계획을 자세히 지시하여 주셨습니다. 오늘날 성령님께서 성도들에게 그렇게 하실 것입니다. 또한 아이성 거민을 진멸하되 물건과 가축은 취하라고 하셨습니다. 여리고는 첫 열매로 하나님께 드려져야 했지만 아이성은 백성들에게 주신 것입니다. 또한 아이성 뒤에 매복하라 하시고 명령이 떨어지면 즉시 공격하도록 준비하게 하셨습니다. 여리고성에서는 그저 여리고성을 도는 것과 나팔을 길게 불 때 소리 지르는 것밖에 하지 않았지만 하나님께서 성을 무너뜨리셨습니다. 그런데 조그만 아이성에서는 무기를 잡고 스스로 예비하여 밤에 성 뒤에 매복하고 뜨거운 광야를 달리고 맹렬한 전투를 하도록 하신 것입니다. 사자가 작은 토끼 한 마리 잡을 때도 전력을 다 하는 것처럼 아무리 복음과 생명을 위하여는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 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앞으로 있을 수많은 전투에 능히 이길 수 있는 군사로 세우고, 싸우고 쟁취함으로 승리를 얻고 맛볼 수 있도록 훈련하신 것일 것입니다.

하나님의 작전지시에 따라 여호수아와 백성들은 기민하게 움직였습니다. 여호수아는 백성들을 이끌고 아이성을 공격하는 척 하다가 거짓 패하여 광야길로 도망쳤습니다. 기세가 오른 아이성 거민들은 성문을 열어놓은 채 이스라엘 백성들의 뒤를 맹추격하였습니다. 메튜 헨리 주석에서는 ‘마치 패배하는 것 같았으나 궁극적 승리를 거둔 여호수아의 싸움은 십자가에서 죽음으로 인해 사단에게 패배한 듯 하였으나 부활하심으로 완전하고도 영원한 승리를 거둔 그리스도의 위업을 예표해 준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호와께서는 여호수아에게 “네 손에 잡은 단창을 들어 아이를 가리키라. 내가 이 성읍을 네 손에 주리라.” 하셨습니다. 여호수아가 그 손에 잡은 단창을 들어 성읍을 가리키니 매복하였던 이스라엘 군사들이 단숨에 아이성으로 달려들어 점령하고 성읍에 불을 놓았습니다. 도망하는 체 하던 군사들이 돌이켜 아이 군사들에게 달려들고 매복하였던 복병들이 또 아이성 군사들을 포위하고 공격하였습니다. 여호수아의 단창과 아이성의 불길은 이스라엘 백성에게는 사기충천, 그러나 아이성 거민에게는 경악과 절망과 혼란을 주었을 것입니다. 아이성의 군사들은 이 길로도 저 길로도 도망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얼마나 당황하고 두려웠을까요? 그야말로 통쾌한 승리의 전투였습니다. 그리고 여호수아의 단창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내려가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기도도 끝까지 내려가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광야로 따르던 아이 모든 거민을 들에서 죽이되 그들을 다 칼날에 엎드러지게 하여 진멸하기를 마치고 온 이스라엘이 아이로 돌아와서 칼날로 여자, 노인, 어린이 할 것 없이 모두 진멸시켰습니다. 율법에 의하면 이방족속들의 포로에 대해서는 여자와 아이들은 살려주고 종이나 아내로 삼을 수 있었습니다(민 31:17,18; 신 21:10-14). 그러나 가나안 족속은 본 절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호흡이 있는 자’는 하나도 남김없이 다 죽이도록 명해졌습니다(신 20:16,17). 성 안에서 무방비 상태로 있던 여자, 노인, 어린아이까지 이처럼 남김없이 살육하고 아이성 왕을 나무에 매달기까지 하는 것은 어쩌면 하나님의 자비로우신 속성에 배치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께서 우상숭배를 일삼던 가나안 거민의 죄악을 철저하게 미워하신다는 점과 아울러 우상숭배의 결과는 곧 사망이라는 점을 분명하게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 마지막 심판은 사람의 선하고 악함이 아니라 하나님의 백성이냐 우상숭배의 백성이냐로 나누어질 것입니다. 그 날 천국에서는 단 한 사람의 죄인도 단 한 사람의 우상숭배 백성도 허용될 수 없을 것입니다. 순결한 그리스도의 몸, 그 살과 피로 들어가는 천국 땅, 하나님의 나라의 예표인 가나안 입성에는 단 한 점의 오물도 허용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아무리 하찮은 것이라도 경히 여기지 마십시오. 아간의 죄를 없애야 합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우리와 함께 하심을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우리가 나아가는 길과 우리의 마음에서 여리고성과 아이성을 진멸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아닌 어떠한 것도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우리는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오직 떨림과 두려움과 거룩함입니다. 그 일, 곧 우리자신을 성결케 하는 것은 조그만 아이성 전투에 온 이스라엘 백성이 전력을 다 하는 것 같이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전력을 다 해야 할 것입니다.
.
.

차별금지법에서 '성적지향'만 빼면 오케이라고요? 큰일 날 소리!


1. 부룩클린 공립학교 졸업파티에서 음식을 저녁 9시 이후에 제공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사유는 무슬림들의 라마단 관습에 대한 차별을 하지 않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라마단 행사 때문에 주간 금식 후 저녁에만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 관련 기사 : http://bit.ly/2rdWjvr (2017.5.31)


기독교나 유대교적 관습을 공립학교에 적용하는 것은 금지하면서 이슬람적 생활양식을 공립학교에 적용하는 것에 분개하는 기사입니다.



2. 학생인권조례의 모델이 되는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 만들기 지침서”에도 학생의 종교에 따른 급식 배려가 종교차별을 안하는 거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학생인권조례의 모법격인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종교, 언어, 출신국가, 출신민족, 인종, 피부색” 항목이 이슬람과 관련되어 있는 항목입니다.




3. 프랑스 68폭동에서 외국인 노동자와 유학생을 동참시키기 위한 외국인 차별금지정책의 논리는 이슬람이 유럽에서 확장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 것입니다. 여기에 반인권적 윤리의식을 퍼트리는 기독교의 재생산을 금지하는 정책을 병행하면서 2천년 유럽 교회가 사멸되다시피 한 것입니다.


그래서 70년대 이후 유럽에서 사회주의자들(마르크스주의자)이 정립한 인권 개념이 전파되는 곳마다 동성애/쾌락주의/반기독교/이슬람 보호정책도 같이 전파되는 것입니다.




4. 급진페미니즘의 남녀차별금지는 “혼전순결 반대/불륜 합법화/낙태 합법화/성관계 연령 하향/동성애 허용/동성결혼 허용”으로 이어집니다. 차별금지법의 “성별 차별금지”의 정의가 서구에서 기독교 가치관을 붕괴시킨 동력이란 점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5. 차별금지법에서 “성적지향”만 빼면 안심이다는 인식은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필요성이 인정되는 장애인이나 연령차별금지법은 이미 개별법으로 제정되어 있는 상태라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불필요합니다.




6. 사회주의자들의 전술이 레닌식 폭력혁명에서 이탈리아 공산주의자 그림시의 헤게모니 전술로 바뀜에 따라, 정신적 헤게모니를 장악하기 위해 문화(학교교육/대중문화/언어/언론/법률)를 장악하는 문화 맑시즘(cultural marxism)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동시에 그러한 정체성 정치의 이념이 발산되면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7.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면 국민들이 기독교를 어떻게 보냐를 걱정할 때가 아니라 목회자들과 교회 안에서의 교육도 제대로 안되고 있다는 것을 걱정해야 합니다.


국민들도 차별금지법의 내용에 대하여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되면, 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대하는 이유를 이해하고 지지하게 될 것입니다.



출처: GMW연합

사막은 은혜의 땅 28

그렇게 나는 터무니없는 교만과 허영 속에 빠져 있었다. 개척한 교회의 이름을 '뉴욕새벽교회'라고 했다. 새벽은 내 인생에 있어서 늘 큰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폐병과 투병할 때 성령님의 치유의 손길을 경험하면서 폐병이 완치됐던 기적의 시간이 바로 새벽 미명이 밝아오던 때였다. 그리고 마음이 분주하고 정리가 안 되며 영적인 답답함이 있을 때에 새벽에 기도를 드리고 나면 막혔던 숨통이 확 뚫리는 것과 같은 상쾌함을 느꼈다. 새벽은 내게 있어 늘 신선함과 기적 그리고 치유의 상징이었다. 그래서 기도하는 가운데 교회의 이름을 새벽교회로 하기로 결정했다. 

교회는 한 명의 교인도 없이 시작해서 한 달 정도가 지났을 때 약 20여 명으로 늘어났다. 교인은 뉴욕에서 처지가 어려웠던 불법 체류자들, 오갈 때가 마땅치 않았던 가난한 유학생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들에게는 도움이 필요했다. 목사로서 나는 그들에게 영적인 부분을 먼저 채워줬어야 했는데 우선 급한대로 물질적인 부분들을 많이 도와 주기 시작했다. 그러자 이런저런 소문을 듣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더 많이 찾아오면서 교인수는 금방 1백여 명을 훌쩍 넘어섰다. 그렇지만 그들 가운데 교회에 헌금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고 예수를 영접하는 사람들도 없었다. 저들은 단지 현실적인 도움, 예를 들면 영주권 신청에 필요한 서류가 필요했다. 유학생들의 경우는 용돈이라도 좀 받아갈 수 없을까 해서, 또는 무숙자 생활을 하는 이들은 따뜻한 밥 한 그릇이 그리워서 교회를 찾아왔다. 그런 중에 나는 영적으로 눈을 뜨고 저들에게 열심히 복음을 전파했어야 했는데, 영적으로 무감각해질대로 무감각해진 나는 그저 주석이나 베끼는 설교로 주일 강단을 때웠다. 또한 교단 정치와 관련된 일들에 모든 마음을 빼앗기고 있었다. 부끄러운 고백이지만 나는, 목회는 그렇게 하는 것인 줄 알았다. 그리고 나는 목회를 상당히 잘하고 있다는 심한 착각과 자기도취 가운데 빠져 있었다.

함께 신학교를 졸업하고 사역을 변변치 못하게 하고 있던 동료 목사들을 우습게 여기기도 했다. 그런데 잘못된 동기로 모이기 시작했던 사람들은 모일 이유가 없어지면 금방 교회에서 떨어져 나갔다. 은혜도 받지 못하고, 주일 설교를 통해 삶에 어떤 도전도 받지 못하던 사람들은 언제 교회에 나왔던가 싶게 아무 미련 없이 교회를 떠나곤 했다. 출석 교인이 100명까지 올라갔다가 한 달 만에 다시 20~30명 선으로 떨어지는 등 불안정한 모습이 몇 번씩 반복됐다. 나는 그 이유를 가끔씩 아내에게 돌리곤 했다. 사모가 목사를 위해 기도를 하기는커녕 주말이면 부부싸움을 걸어와 주일 설교를 준비해야 될 시간에 열불을 붙여 놓으니 무슨 은혜스러운 설교를 준비할 수 있겠느냐는 것이 나의 구차스런 변명이었다. 아내는 아내대로 주석이나 베껴서 줄줄 읽어 내려가는 설교가 무슨 설교냐며 오히려 빈축을 주기 일쑤였다. 목회가 제대로 될 리 없었다.

그렇게 엉터리 목회를 하면서 한편으로는 '목회를 잘 하려면 목사도 돈이 좀 많이 있어야겠구나' 하는 엉뚱한 생각에 빠졌다. 돈이 있어야 교회 건물도 좀 번듯하게 지을 수 있고, 건물이 좋으면 사람들도 많이 찾아올 것이라는 완전히 거꾸로 가는 목회관을 갖고 있었던 것이었다. 교회는 건물이 아니라 사람들의 모임 자체라는 것을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을 때였다. 그래서 그때 목회를 하면서 손댔던 비즈니스가 바로 동전 세탁소였다. 목회는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도 그 당시에 세탁기 130대가 들어간 동전 세탁소를 차려서 1 년 안에 아주 짭짤한 수익을 남 겼다. 내가 보기에도 나는 목회 쪽보다는 비즈니스 쪽에 훨씬 수완이 좋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나는 철저히 인간적인 목사였다. 그런 나는 명예에 사로잡혀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고 싶었다. 하루는 교회에서 후원하는 선교지의 학장님이 교회 사무실을 찾아왔다. 그는 선교지의 어려운 사정들을 털어 놓으면서 재정 지원을 해 주면 감사하겠다고 간곡하게 부탁하는 것이었다. 그러면서 자신이 선교지에서 신학교를 운영하고 있는데 정부에서 정식으로 인가를 받은 학교이고, 박사 학위 코스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었다. 그러면서 신학교 재정을 위해 후원해주시면 명예박사 학위를 드리겠다고 말했다.

 

"명예박사 학위라고요!"

 

"예, 그렇습니다. 저희 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정식으로 수여해 드릴 수 있습니다."

 

나는 학위라는 말에 명예박사 학위가 받고 싶었다.

 

"선교지에서 얼마나 수고가 많으십니까. 저희가 교회 사정만 된다면 좀더 많은 액수를 후원하고 싶지만, 지금은 학장님이 제안하신 것만 후원하겠습니다."

 

반 년 정도가 지난 후에 학장님이 운영하는 신학교에서 명예 신학박사 학위 학위증서와 박사 증명패가 도착했다. 그리고 그 증명패를 받고 난 다음 날 나는 명함을 새로 만들었다. 여러 가지 직함과 직책들이 너무 많아서 명함을 만드는 사람 이 몇 개는 좀 생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지만 나는 굳이 모든 직함들을 다 집어넣도록 부탁했다. 명함에는 6개의 직함과 직책이 적혀 있었고, 그 중에서 명예 신학박사 직함이 가장 첫줄에 들어가도록 만들었다. 그래서 나는 이제 신학박사 김태훈 목사가 되었다. 많이 배우고 못 배운 것은 정말 아무 것도 아니다. 그렇지만 워낙 학벌이 부족했던 나는 자격지심 때문에 그 이름 뿐인 학벌과 직함에 그렇게 연연했던 것이다. 

 

구한말 일제시대 때 평안도의 한 교회에 목사님이 새로 부임하셨다고 한다. 그 목사님은 배운 것은 없어도 기도를 참으로 많이 하는 분이었다. 그 목사님이 부임한 후에 교회는 많이 부흥했다. 그런데 성도들의 마음 가운데 '저렇게 배운 것 없는 목사가 부임해서도 교회가 이렇게 부흥되니, 학벌이 좋은 목사가 오면 교회가 얼마나 더 부흥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이 들기 시작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 목사님을 내보내고 미국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목사를 모셔왔다. 그런데 교회가 부흥이 안 되는 것이었다. 새로 부임한 박사 목사님도 마음이 불편해져서 교회 관리집사에게 물었다. 

 

"전에 있던 목사와 나와의 차이가 무엇 입니까."

 

그러자 관리 집사가 말했다. 

 

"전에 계시던 목사님은 교회 지하실이나 강단 위에서 무릎 꿇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목사님은 한 번도 엎드린 모습을 보지 못했습니다."

 

목회의 능력은 학벌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오랜 시간 동안 무릎 꿇고 하나님 앞에 간구하는가에 달려 있는 것이다. 

 

출처: 김동욱 500/김태훈 목사

'신앙간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종'에 대한 놓칠 수 없는 성령의 음성  (0) 2017.06.15
배영만 전도사 간증  (0) 2017.06.13
사막은 은혜의 땅 27  (0) 2017.06.02
사막은 은헤의 땅 26  (0) 2017.06.02
사막은 은혜의 땅 25  (0) 2017.05.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