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여섯 번째 질문 비밀 결사 
기독교인은 왜 메이슨과 같은 비밀 결사의 회원이 되는 것을 피해야 하는가?  

비밀 결사의 성격은 기독교인의 신앙에 완전히 반대됩니다. 성경은 원하는 사람 모두를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지식에 오도록 초청하는 열린 책입니다 (요한계시록 22:17). 하나님의 가족의 일원으로 되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은 연구하고, 질문하고, 영감 된 책(성경)을 읽고, 그러한 행동에 대한 대가와 결과가 무엇인지를 잘 알면서 그리스도에 대한 결정을 지을 수 있습니다. 

이와는 정반대로, 비밀 결사는 오직 제한된 숫자 만이 회원으로, 비밀 맹세와 의식으 로, 그리고 그 사회의 활동으로 환영을 합니다. 비밀 결사의 회원들은 흔히 그들의 조직을 지역 교회에 속해 있는 신자들의 모임과 비교합니다. 그러나 비밀 결사는 성격상 모든 사람을 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엘리뜨주의자들의 조직이라는 점에서 교회와는 아주 다릅니다. 

교회와는 다르게, 비밀 조직은 그 조직, 원리, 및 행사에 있어서 같은 회원이 되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그들의 비밀 결사에 대한 회원이 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성회 조례 9조 전체는 비밀 결사에 회원이 되는 것을 금하는 항목을 포함 하고 있습니다. 교역자가 비밀 결사에 속하는 것을 금하고 또 평신도들이 그러한 결사에 참가하는 것을 피하라고 권하는 것에 대한 이유에 대하여 기록한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 할 수 있습니다. 

1. 비밀 결사의 활동은 지상 대 명령을 충족시키려는 노력으로부터 주님의 종의 시간과 에너지를 분산시키도록 강요합니다. 
2. 비밀 결사의 동료 회원들에 대해 충성을 서약하는 것은 --- 대부분의 회원들은 예 수 그리스도와 그의 구원의 역사를 믿는 동료 신자가 아닌 --- 신자가 비신자와 함께하는 가치 없는 결속입니다. 
3. 비밀 결사의 정신, 철학, 및 비밀 명령의 일반적인 영향은 영적인 인간의 마음을 바꾸는 대신에 오직 인간의 자연적 부분에 대한 발전만을 증진하는 방향으로 활동을 이끌어갑니다. 
4. 비밀 결사와 그들의 가르침을 신뢰하면 선한 행위와 향상된 사회를 통하여 구원에 이를 수 있다는 잘못된 희망을 갖게 합니다. 

비밀 결사에 대해서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하나님의 성회만이 아닙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기독교 교회는 메이슨이 주님의 만찬에 참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며, 메이슨 조직에 참여하는 것이 죄라고 선언합니다. 이 입장은 메이슨과 교회 사이에 있었던 중요한 역사적 충돌에서 기인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모습으로부터 탈피하기 위해서, 메이슨은 흔히 그들 조직의 맹세나 의무가 하나님, 국가, 혹은 이웃에 대한 의무를 훼방하는 아무 것도 없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역사적 기록은 이와는 다른 모습을 입증해 줍니 다. 어떤 충성도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충성보다 더 중요할 수는 없습니다. 

비밀 사회는 성경의 가르침에 위배됩니다. 기독교인은 
(1)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가 거룩하지 못한 충성을 통해 결연하여 멍에를 함께 나누거나 (고린도후서 6:14-18), 
(2) 하나님의 이름을 부적절하거나 헛되게 사용하므로 비성서적인 맹세에 서약할 것을 요구하거 나 (출애굽기 20:7; 레위기 5:4-6; 마태복음 5:34-37; 야고보서 5:12), 
(3) 성경과 조화를 이루는 가르침을 제공한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그와 같지 않거나 (베드로후서 3:16), 
(4) 종교단체라고 주장하면서, 일을 통하여서만 구원을 얻을 수 있다는 거짓된 희망을 제공하고, 동시에 유일한 참 하나님과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불명예스럽게 만드는 (요 한복음 17:3; 디모데전서 2:3-6; 골로새서 2:8-10; 에베소서 2:8,9) 그 어떤 조직과도 연 계를 가져서는 절대로 안 됩니다. 

기독교인은 “모든 사람 앞에서 선한 일을 도모하도록" (로마서 12:17) 주의해야 합니 다. 동료 회원들의 유익을 위해서 흔히 경제적, 사회적, 혹은 정치적 유익을 위하여, 비밀 망토를 쓰고 모든 활동이 행해지는 “밀실”에서 문을 닫고 가지는 비밀스러운 회합은 모든 사람의 눈에 올바른 것을 행한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고린도후서 6:17). 이것이 기독교인들에 대한 하나님 의 권면의 말씀이며, 또 비밀 결사에 관해 확실하게 적용이 가능한 말씀입니다. 

관심사: 
비밀 결사에 대한 하나님의 성회 조례의 선언이 어떤 조직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메이슨 조직에 관련하는 것이 이 선언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이것은 진실과 너무나도 다른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처음에 작성한 선언문은 주로 프리 메이슨 조직에 대한 우려 때문에 쓰여 졌습니다. 그러나 이 공식 선언과 위에서 재확인한 사항은 한 조직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비밀과 맹세를 그들의 활동의 한 부분으로 만드는 모든 조직에 적용이 됩니다. 

* 위에 기술한 것들은 성경의 가르침에 대한 우리의 일반적인 이해에 근거한다. 이 위치에 대한 공식적인 기 술은 위에서 인용한 것과 같이 하나님의 성회 조례, 9조, B, 4항에 기록되어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