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한 얘기지만, 짝퉁을 근사近似하게 만들지 못하면 이것으로는 사람들을 속이기가 어렵다. 따라서 대부분의 미혹들은 근사해 보이도록 만들어진다. 항상 강조하지만, 이런 근사하게 만드는 과정 중에서는 늘 진리와 거짓이 교묘하게 혼합된다. (물론 처음에는 거짓의 농도가 엷게 시작했다가 차차 시간이 지날수록 거짓의 농도가 짙어질 것은 충분히 예상할 수 있겠다.)

 

그래서인지, 뉴에이지도 소위 "그리스도의 재림"을 말한다. 그런데 "마이트레야"로 불리는 이 뉴에이지의 재림 그리스도는, 물론 성경 속의 예수 그리스도가 아니며, 기독교 입장에서는 당연히 그 앞에 "적"자를 붙여야 할 존재이다. 따라서 뉴에이저들에게는 "그리스도의 재림"이겠지만 크리스천들에게는 "적그리스도의 출현"인 것이다. (이 뉴에이지 그리스도, 마이트레야에 관해서 잘 모르는 독자들에게는 "무지개의 숨겨진 위험들<<"을 꼭 읽어 보기를 권한다.)

 

지금쯤은 많은 독자들이 알고 있겠지만, 현대 뉴에이지 그리스도 개념은, 신지학회의 블라바츠키와 앨리스 베일리<< 등을 통해서 ("마스터"들에 의해 초자연적으로) 전달되었으며, 이후 신지학회를 비롯한 많은 뉴에이지 세력에 의해 증진되어 왔다. 특히, 앨리스 베일리는 이 그리스도 마이트레야의 지상 데뷰(?)에 관한 예언적(?) 내용을 "승천 마스터" 드왈 쿨Djwhal Khul(DK대사)로부터 받아 적어서 "그리스도의 재림(재출현)"The Reappearance of the Christ이란 책으로 발표했는데, 이후 이것은 그들의 교리서 중 하나가 되었다. (당연하겠지만, 이 책에는 세계통합과 종교통합도 언급되고 있다.)

 

블로거는 그들의 속임수가 조만간 현실적으로 흥행할 것으로 생각한다. 아니, 이미 에큐메니칼 운동을 통해 상당히 진행해 왔다고 본다. 그런 의미에서, 이런 교설들을 증진하는 뉴에이지 그리스도의 재림에 관한 영문 비디오를 소개하니, 많은 독자들이 아래 비디오를 보고 그들의 계략을 간파하기를 바란다. (능력이 안 되어서 자막을 달지 못함을 죄송하게 생각한다. 한가지 덧붙인다면, 비디오에 나오는 이미지에도 독자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뉴에이지 재림 그리스도는 집단 그리스도(Corporate Christ/하이어라키) 개념이며, 그들의 "아버지의 집"은 샴발라에 있다 - 비디오 이미지 캡처]

["최종적으로, 더 이상 인류의 요구에 맞지 않는 세계 기구들과 사회 구조들을 재조직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아래 첫번째 비디오 5:28 ~ 5:39)]

 

[유의! 뉴에이지 비디오]

  .  

 

참고로, 내용 중에 신사도들이 좋아하는 "구름덮음"oveshadowing 개념이 등장한다. 비디오에 의하면, 그리스도는 직분이며, 현재 그리스도직은 마이트레야가 맡고 있으며, 그가 2000년 전 예수를 "구름덮음"으로써 예수를 그리스도로 현신시켰다고 한다. 또한 그리스도가 재림할 때에 그는 승천대사들과 함께 올 것이라는 내용도 있다.

 

"The Reappearance of the Christ" 뉴에이지 교리 전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