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진리: 만일 우리에게 부활이 없다면?

Pastor ㆍ   


"그리스도의 부활이 없었다면? 그리고 우리에게 부활이 없다면?"

만일 그리스도의 부활이 없었다면 우리의 신앙과 믿음은 어찌되는 것인가? 또한 우리의 인생은 어찌 되는 가? 말씀에 기초하여 볼 때 다섯(5) 가지입니다. 그러나 그 가운데 두(2) 가지만 열거합니다.

첫째, 죄와 죽음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16-18)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만일 예수님의 부활이 없다면 우리의 죄 문제가 어떻게 됩니까?
예수님이 평상시에 말씀했던 대로 다시 살아나야만 그 말씀했던 사죄의 은총이 효력을 갖게 됩니다. 예수님이 죽고 없다면, 살아나지 못하셨다면 그 사죄의 은총은 부도수표입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십자가의 죽음만 있고 부활이 없다면 우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라고 한 것입니다.

“죄”란 무엇인가? 54-55절. “사망의 쏘는 것”입니다. 죄는 죽음이라는 독화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망은 언제나 승리하기 때문에 우리를 패배케 만들고 비참하게 만듭니다. 현대의 많은 사람이 죄의식에서 시달리기 때문에 정신적인 고통을 겪습니다. 마침내 정신분열중과 정신이상을 일으켜 시달립니다. 그러므로 죄문제는 반드시 해결되어야만 합니다.

또한 죄는 우리에게 치명적인 죽음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아담이 범죄함으로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가 단절되었습니다 그 결과는 죽음 입니다. 죽음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고통과 슬픔을 가져 왔습니다. 인간이 왜 살아야 하는가 하는 존재 의미와 목적 마다도 상실하였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의 관계성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죄 문제입니다. 죄 문제가 해결되면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됩니다. 죽음의 문제가 해결되고 영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을 부인하면 이러한 하나님과의 관계성을 차단시키는 죄문제와 죽음의 문제가 절대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하나님 앞에 우리의 죄문제를 해결해 주는 그리스도의 부활이 없다면 죽음이라는 두 단어가 인생의 최후가 됩니다.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18절)  그래서 예수님도 “만일 예수님을 믿지 아니하면 죄 가운데 죽는다”고 반목하여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죄인을 반드시 한 번은 죽도록 정하셨습니다.(히9:27)  죄인은 결코 영생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죄인들은 육적인 죽음 뿐만 아니라, 심판을 통하여 영적 죽음인 둘째 사망을 겪게 됩니다.(계21:8)  죽음은 우리의 모든 것을 빼앗아 갑니다. 이 땅에 지금까지 쌓아올린 돈과 부귀와 명성과 권력, 호화스런 저택, 벤츠 모두 물거품처럼 사라집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부활은 필연적인 것입니다. 예수님의 부활만이 죄악된 생각을 다 제거해줍니다. 죄의 장벽을 다 헐어 버립니다. 잠 자는 영혼을 깨워서 일으켜 세우십니다.

둘째, 영생의 희망이 없는 비참한 인생 입니다.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라”(19절)

우리의 궁극적인 소망은 영생과 하늘나라 입니다. 그러나 부활신앙이 없으면 바라는 것이 오직 이 세상에 사는 것으로 끝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영생에 대한 희망과 소망은 없어지는 것입니다.

만일 그렇다면 하늘나라에 소망을 두고 예수님을 위해 모든 수고와 희생을 아끼지 않은 우리는 이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바보가 됩니다. 오히려 악하게 살고 권모술수와 거짓된 방법으로 살고, 먹고/마시고/즐기고, 권력과 부와 쾌락을 소유하며 사는 자들이 훨씬 더 Smart 한 것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죽은 자가 다시 살지 못하면 내일 죽을 것이니 먹고 마시자 하리라”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어려움 가운데서도 참고 인내하며, 억울해도 울면서 사는 것은, 영원하고 살아있는 소망인 예수님의 부활과 우리의 부활 때문이고 하늘나라 때문인 것입니다. 이러하기에 우리의 부활은 반드시 있어야만 하는 필연적인 것입니다.

만일 부활이 없다면 어떻게 됩니까? 죽음이 우리를 통치합니다. 악이 세상을 지배합니다. 악한 자들과 사기꾼들과 거짓 정치꾼들과 거짓 목사가 판을 치며 삽니다.
우리의 믿음과 복음 전파가 헛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부인하는 어리석은 자가 됩니다. 죄와 죽음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죽음이라는 두 글자 앞에 생을 체념하면서 삽니다. 무덤이 인생의 최후가 됩니다. 우리는 이처럼 어떤 희망도 없는 비참한 인생 가운데 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부활이 있었고, 그리스도의 부활처럼 우리의 부활은 필연적이며,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있는 것이고, 그 모형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인 것입니다. 우리는 마침내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셨듯이 우리도 마침내 그 날에 부활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 날에 죄와 악과 악한 자에 대해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부활은 필연이고, 하나님은 진실로 믿음과 말씀대로 사는 우리에게 부활을 주시고 악한 자에 대한 승리인 부활을 주시는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