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V, NASB, 개역성경, 개역개정, 공동번역 등의 현대역본들은 다 천주교회의 바티칸 사본과 시내 사본에 근거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런 소수 사본 계열의 그리스어 신약성경 본문은 비평 본문(critical text)이라 불리며
여기에는 크게 네슬레-알란드(Nestle-Aland, NA) 판과 연합성서공회(United Bible Society, UBS) 판이 있습니다.
 
이름은 달라도 사실 이 둘은 같은 조상에서 나온 쌍둥이입니다.
 
네슬레-알란드 판은 1898년에 네슬레가 초판을 만든 이후로 최근에 28판이 나왔습니다.
 
 
그러므로 4.25년마다 한 번씩 신약성경이 개정되어 온 것입니다.
 
이들은 성경의 보존을 믿지 않으므로 카톨릭 텍스트를 근간으로 영원히 성경을 개정할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의 철학은 다음에 있으니 참조하기 바랍니다. 
 
 
알 만한 사람은 다 알듯이 NA 판이나 UBS 판이나 다 카톨릭 교황의 수하에서 이루어집니다.
 
다음 사진은 NA 판의 알란드(Kurt Aland) 교수가 교황을 알현하는 장면을 보여 줍니다.

 

 
USB 판의 편집자는 알란드, 마르티니, 멧츠거, 니다 등입니다.
이 중에 마르티니(Carlo M. Martini)는 천주교 추기경으로 밀라노의 주교였으며 교황 성경 연구소에서 신약성경 본문 비평을 가르치는 교수이고 1967년부터 연합성서공회의 그리스어 신약성경 편집자 중 하나로 일했습니다.
 
 

 

교황을 알현하는 마르티니 추기경

 
이렇게 현대역본들과 관련된 주요 인사들은 다 천주교 교황의 밑에서 일하는 사람들이요, 천주교회의 부패한 소수 본문을 최고로 여기고 그것만을 파급시키려는 사람들입니다.
 
이 사실을 확실히 알리는 것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간단히 사진과 함께 글을 올립니다.
 
샬롬

 

출처: Keep Bible. com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감과 보존, 원본, 사본, 역본의 관계  (0) 2015.09.04
창세기 1장 1절의 비밀  (0) 2015.09.04
King James 번역 권위  (0) 2015.08.31
스트롱코드의 취약점  (0) 2015.08.31
원어로 너스레 떠는 목사를 격퇴하기  (1) 2015.08.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