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두타 인질 BIP교회’에 Batik Air Pilot, Mafella기장이 도착하여 2018. 9.29 대 지진이 난 인도네시아 중부 술라웨시 Palu 공항에서 왜 이미 정해진 이륙 시간보다 3 분이나 빨리 이륙하고자 재촉했나에 대하여 간증을 하였다.

그는 당일 하루 종일 왜 그의 마음이 혼자서는 물리칠 수 없는 염려와 걱정으로 짓눌렸는지 그 이유를 모르겠더라고 했다. Ujungpandang에서 Palu까지의 비행을 통해 불안감을 떨치기 위해, 그는 큰 소리로 찬송가를 불렀다. (보통은 나는 콧노래로 부르기도 했지만, 그날은 가능한 한 소리 내어 하나님을 찬양하고 싶었다.) 무슬림인 부 조종사가 조종실로 들어올 때까지  불렀는데 부 조종사는 농담으로 찬양 CD를 하나 만들지 그래요 하고 말했다고 한다.

대 지진 전에 그가 Palu 공항에 착륙하려고 할 때, 하늘은 맑게 보였지만 바람은 너무 강했다. 그리고 그는 착륙하기 전에 마음의 음성으로 한번 선회하고서 착륙하라는 목소리를 들었다.

Palu 공항의 위치는 2 개의 산을 끼고 측면에 있어 마치 시편 23 : 4의 구절을 상기시켜주었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마펠라 조종사 에 따르면, 조종사에게 있어 산악지대에 있는 공항은 착륙 시에 매우 조심해야하기 때문에 죽음의 골짜기라고 불린다.
그래서 시편 23 편 4 절 (시편234 –DjiSamSoe-라는 칭호는 크리스천 조종사의 조정간이 다)을 늘 암송하곤 한다.

자기가 조종한 비행기가 성공적으로 착륙 한 직후, 그는 가능한 한 신속하게 이 공항을 떠나라는 마음의 목소리를 들었다. 따라서 자기가 몰고 있는 바틱에어가 Ujung Pandang을 거쳐 자카르타로 다시 출발하기 전에 그의 승무원에게 평소보다 짧게 단 20 분간만 휴식을 취할 것을 지시했다.

그리고 그는 비행기의 조종실에 내리지도 않고 이미 예정된 비행 스케줄보다 최대한 (3 분 정도) 이륙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관제탑Control Tower에 계속 허가를 요청했다.

그는 관제탑으로부터 이륙 허가를 받은 후. 신속히 이륙 준비에 들어갔다.

마펠라 조종사는 고백하기를 이륙허가를 받고서 바로 항공기의 속도를 가속 시켰기는 부조종사의 임무를 자기가 뺏어 수행했기 때문에 비행 규정을 위반했다고 했다. 그 자신은 이유를 알지 못했지만 그의 손이 이미 레버를 잡고 있으면서 가속하고 있었기 때문에 속도가 급속도로 빨라지며 동체가 빨리 날아올랐다.

물론 그 당시 그는 지진이 Palu를 강타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전혀 몰랐지만 다만 그는 이륙 시 비행기가 이상하게 좌우로 흔들렸다고 했다. 즉, 이륙 당시 지진이 시작된 것이다. 3분만 더 늦었다면 140 명의 승객을 구할 수 없었다. 왜냐하면 공항 활주로 아스팔트가 바람에 날려가는 헝겊처럼 휘말렸기 때문이다.

이륙 후 몇 분 후에 그는 관제탑과 연락하려고 했지만 관제탑 근무자 Agung씨는 다시 응답하지 않았다.(그는 관제탑 붕괴로 희생됨)

그는 이륙 후 바다를 내려다보았는데 이상한 자연 현상을 보았다. 해변의 가장자리에 있는 해수는 해저가 보이도록 매우 큰 구멍을 형성하고 있었다.

비행기가 우중판당에 도착했을 때에야 팔루에 지진과 쓰나미가 있었고, 비행기가 이륙했음을 확인한 관제사는 비행기가 탈출하는 그 시간 바로 지진을 당했다고 들었다.

2018.9.30 오후 그는 쿠알라룸푸르로 가는 항행 일정을 취소하고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에 민감해야한다는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말고 성령님을 통한 하나님의 음성을 잘 들으려 해야 한다고 했다. 빨루 공항 이륙 당시 그가 속도를 올리는 부조종사의 임무를 접수 하고서 가속할 때 기체가 좌우로 크게 요동치는 것을 보고 부조종사가 겁에 질린 표정으로 소리 질렀지만 요동하지 않고  침착했기에 성령님을 통해 전달되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었다고 한다 .

** 말세를 살아가는 오늘날의 모든 크리스천들이 Mafella기장의 증언을 통해 더욱 근신하며 기도하는 삶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그의 간증을 번역하였다.  할렐루야!

 

카톡방에서 펌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