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을 말하는  기독교 신자 중에서 그처럼 중요하게 강조 있을?

 

 번째 질문 -------------------------------------------

 

진실을 말하는 것은 두말할 나위  제일의 성경적 리입니다. 현대 사회의   진실을 부주의하게 취급하거나 고의적으로   결과입니다. 가족이나, 친구 에서 들의 정직함에 대해   있는 것은 개인 개인의 관계에 있어서 근본적인 일입니다.

 

재정과  과정의 세계는 정직함의 중요성에 대해서 무나   있기 문에사기나 오해가 생기지 도록,  합의  주로 문서로 성해  것을 하고 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녀들의 말과 약속이,  약속을 입증하는 법률 문서 이도, 모든 면에서 진실하다는 것을 보여줄 것을 하십니다.

 

진리가 ? 2   전에 유대의 총독 빌라도는  질문을 했습니다. 그 질문은 늘날에도 문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진실에 대한 절대  다는 것을 입증하려고 애쓰면서 정거리는  그러한 질문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성실한 인은 그러한 질문에 솔직한 대답을 갖을 것을 구합니다.

진실은 입증   있는 정한 사실일? 바르 동하는 것이나 또는 문제를 해결한다는   자체는 진실함을 의미하나요? 진실은 사람마다 다른 것인가요? 진실은   믿지 아도 참된 것인가요?

 

진실은 상대적인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사람마다 다른 것이 아니며, 황마다 다른 것도 아닙니다. 기독교인으로서, 우리들은 보편적인 진실을 아야만 하며, 현대 문화가 그것에 대해 논박할 때라도 그것을 하고, "사랑 에서" 그것을 어해야 합니다 (소서 4:15). 진리를 발견했다고 주장하는 세상의  음성 문에  사람들이 수에 빠져  르침 따라니다. 백하게   있는 유일한 진리는, 모든 것을 조하신 조자께서 선언하시고 믿음과 행위의 도로서 우리를 위해 기록해 놓으신 하나님의 율법 책인 성경에 기록된 진리 입니다. 성경의 진리는 개인적이며 실제적입니다.

 

그것은 우리들이 진리에 대해서 말할  아니라 그것에 의해 살도록 우리들에게 니다. 성경의 진리는 사실적일  아니라 도덕적입니다.

 

우리 주위의 모든 것들이  입니다. , , 관계,  , 그리고 심지어 개인의  가운데서도 우리들은 위선을 보며 공공연한 결의가 정직과 신으로 보입니다. 위선은 진실과 직함의 외면만을 보여주지만, 그러나 가면은 함과 진리의 용을 숨깁니다. 위선은 실제적인 삶은 다른 사람의 칭찬과 인정을 받기를  라도

으로는 다른 사람의 복지를 염려하는 것처럼 가장하는 것입니다. 위선은 이기적인 행동  습관이 비밀러운 마음을 지배하고 있을 , 으로는 하나님께 신하는 것처럼 미는 것입니다.

 

정직은 진실과 정직한 행동의 문제입니다. 마음을 여는 것이나 직하게 말하는  말하는 사람에게    에라도 스스 진실함을 합니다. 약속  약을 지키는 것은 정직의 행위입니다. 약속을 지키지  것은 정직과 진실에 대한 (名望) 벗겨버리는 것입니다. 지적인 정직함은 마음   직하고 있는 개인적 의견 될지도  그러한 모든 진실에 대해서 까지도 마음을 여는 것입니다. 성실함은 직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수님은 나다나엘  속에 사한 것이   사람”(요한복음 1:47)이라고 말씀하습니다. 사람은 정직하지 더라도 으로만 정직해 보일  있습니다. 진실로 정직한 사람은 진리와 함께 하며 (고린도전서

13:6) 불의와 위선에 대해서는 화를 내며 슬퍼합니다.

 

사기는 오직 세상에서만 찾아볼  있는 정직함  립니다. 그러나 만일 사도 바울이  당시에 믿는 자들에게   도록 권면해야만 했다면, 우리는 우리들이  신자들을 대할   정직하게 행하도록   조심해야만 합니다. 교회의 연합 그것을 합니다. 너희 피차 송사함으로 너희 가운데 이미 완연한 허물이 있나니

라리 불의를 당하는 것이  아니하며 차라리 속는 것이  아니하? 너희  행하고 속이는.  너희 제로다.” (고린도전서 6:7,8).

 

마가복음 10:19  기록된  청년에게 하신 수님의 말씀을 자세히 보십시오. 

 계명을 아나니 인하지 말라, 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증거 하지 말라속여 하지 말라,  모를 공경하라 였느니라.”  5, 6, 7, 8, 그리고 9 계명은 모두 “ 하지 말라 하는 계명입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을 이용하기 위하여 고의적으로  증거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관심사: 

 

어떤 선의의 마음을 가진 기독교인이 약성경에서  말했 것이 나중에  결과를  주었던 사람에 대한  지적합니다. 이러한 부터 그들은  말하는 것이 용되 예외의  있다고 결론을 습니다. 이러한 결론을 받침해주 로서 사적인 사건에 기초를     인용합니다. 만일 하나님을  하는 사가 찾아와서  고소된 사람이나 가족들에 대해서 물을  다른 사람의 생명 호하는 것이  일이 닐까? 성경은 계명에 대해서 외의 경우를  주지  있습니다.

 

짓말을 말하려고  하는 것은   일이 아닙니다.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 말을 말하는 것이 옳다고 말하는 것은 못된 이기적인 이유를  것을 북돋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의 못에 대해 주어 하는 형벌 피하는 것은  상대방 사람에게도 생명처럼 중요한 것입니다. 어떤 종류 정직함을 정당화시키는 교활한  우리들의 사회의 심각한 재해인  상대주의(상대론, relativism) 황윤리(situational ethics) 했습니다.

 

교회에서 특별  것은  기독교인들 사이의 성실함과 정직함입니다. 령님을  위한 노력으로, 혹은 지도자로서  사람의 (名望) 높이기 위해서,  사람들은 하나님의 방법보다는 간적인 방법 사용합니다. 적인 형상이 령님에 인도함을 받은 상으로 표현될  진실은 태롭 니다. 모든 영적 지도자들 바울과 함께 마음으로 우리를 하라. 우리가 아무에게도 불의를 하지 않고, 아무에게도  하지 , 아무에게도 속여 빼앗 일이 없노 라고 증거   있어야 합니.

기독교인은 말과 행동으로 바로 하나님의 성품을 반영하는 진실함에 대한 본을 보이 위하여 부름 받았습니다.

 

* 위에 기술한 것들은 성경의 가르침 대한 우리의 일반적인 이해에 근거한다.

 

*  첨부: 상대주의 - 절대적으로 바른 진리 있을   바른 것은 그것을 정하는 기준 의해 해지는 것이라는 주장.

 

상황윤리  1960  말에 겨난 용어로서 보편적인 윤리 규범 정하면서, 구체적인 상황 처한 개인 자신의 윤리적 당위(當爲) 스스로의 직관을  식별해야 하거나 윤리 규범  그대로 따라야 다고 주장하는 윤리 학설이다. , 절대적인 리의 윤리를 따지기 보다는  상황 따라서는   없었다는 것을  자기 행위에 대하여 자기 합리화 하는 것을 말한다.

'하나님의 성회(윤영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만  (0) 2021.07.18
훈련과 절제  (0) 2021.07.04
행2장 (글롯사와 디알렉토스)  (0) 2021.06.09
체르노빌의 사건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0) 2020.02.21
평신도의 설교_ 천국은 마치  (0) 2019.09.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