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회개의 증거들


(고린도후서7장11절)

보라 하나님의 뜻대로 하게한 이 근심이 너희로 얼마나 간절하게 하며 얼마나 변명하게 하며 얼마나 분하게 하며 얼마나 두렵게 하며 얼마나 사모하게 하며 얼마나 열심 있게 하며 얼마나 벌하게 하였는가 너희가 저 일에 대하여 일절 너희 자신의 깨끗함을 나타 내었느니라


1,먼저 (얼마나 간절하게 하며)라는 것은 자신의 죄 된 삶을 고치기 위한 간절함을 의미한다.


2,(얼마나 변증하게 하며)는 이제 그들이 바울의 가르침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면서 은혜를 통해서 자기 자신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한다.


3,(얼마나 분하게 하며)는 자신이 지은 죄와 어리석음에 대해서 분하게 생각하는 것을 말하는데 죄에 대한 슬픔보다 더욱 강렬한 성질을 의미한다.


4,(얼마나 두렵게 하며)는 여전히 동일한 죄에 빠지고 그것을 극복하지 못할 경우에 임할 하나님의 진노를 두려워하는것을 말한다 이것은 죄를 범하지 않도록 상당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만드는 성향이다.


5,(얼마나 사모하게 하며)는 같은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는 모습을 나타낸다.


6,(얼마나 열심 있게 하며)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죄를 미워하면서 하나님께 반역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영적 성향이다.  이것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려는 성화된 열심이다.


7,(얼마나 벌하게 하였는가)는 스스로를 징계함으로써 자신이 죄를 범하지 않도록 자기 자신을 부정하는 행위를 말한다.


진정한 회개를 통한 구원을 받은 성도는 성령님의 도우시는 믿음의 역사 가운데 (고후7:11)말씀의 증거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김홍만 목사님 저서중에서-

출처:물과피와성령/박요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