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만은 신자의 생활과 교회에 대해  파괴적인가? 언제 적절한 자기 존중이 오만함과 죄악 선을 는가?

 

  번째 질문 -------------------------------------------

 

 

교만은 심지어  이전에 늘로부터  타락하도록 만들 문에  번째 라고 어집니다 (두로  교만을 하는 것으로 하여 에스겔 28:14-17   교만을 기록한 에스겔 28 장을 보십시오). 성경에서 교만이나 함으로 번역  리어와 그리 단어는 마음의 못된 , 거만한 영을 묘사합니다.  16:18

  말의 정적인 사용에 대해서  사하고 있습니다. - 교만은 패망 봉이요 만한 마음은  앞잡이니라.”

 

그러나 영어 사전은 교만(pride)이라는 단어의 정적인  아니라 정적인  사용에 대해서도 명합니다. 우리들은 늘날 자신의 일에 대한 만족함, 보화나 정말  있는 어떤 것에 대한  ,   대한 사회의 존경함을 표현하기 하여  말을 사용할  있습니다.  단어의 정적인 의미와 정적인 의미 사이의 구별

 인식하지 못함으로 말미, 찬하는 말을 하면 그러한 표현이 그들을 오만하고 거만 마음을 가지도록 만들 것이라고 두려워하여서 어떤 모들이 그러한 말을 들에게 사용하지 도록  인이 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어린이들은 자신들이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면서 성장할  있습니다. 

 

적절한 르침은 오만하고 거만한 마음을 가지지 으면서도 하나님께서  조물에게 두신  하여 이해하는 것을 도울  있습니다. 바울은 자기 자신의  은사에 대해 감사할 요성을 인식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그러한 생각이 이기주의적이며 쟁적인 것으로 변질 않도록 주의했습니다. 로마에 있는 교회에  편지에서 그는  생각할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믿음의 대로  생각하라.” (로마서 12:3) 라고 말했습니다.

 

그러한 구분 명하게 하면서, 우리들은 오만하고 교만한 마음이 하나님의 에는 하게 보인다는 사실을 해야만 합니다. 그것은 무나도 하게, 주의하지  람을 사로는데, 냐하면 그것은 타락  육체의 본질이기 문입니다. 오직 하나님의 도움을 통해서만 우리들은 성경이 인정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오만하고 교만한 마음 속에는 창조물에게 사랑과  하시는 하나님의 정당  하는 생각이 자리  있습니다. 이기주의적인 교만으로   사람은 그로 하여 생존과 행복한 삶을 위해서 필요한 모든 것을 스스 해결할  있다고 생각하도록 듭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필요로 하지 는데, 냐하면 그러한 교만은 스스로에게

취되 만들어서 자신을 신으로 만들기 문입니다.

 

교만한 사람은, 하나님으로부터  선언한 후에, 스스로가 다른 사람들을 가하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들어내는 이러한 이기주의적인  그로 하여, 다른 사람을  내리거나 심지어는 그들에게 상처나  주면서, 그들을 무시하거나 개인  위해 그들을 사용하도록 니다 (시편 10:2-4; 모데전서 1:12, 13). 사회에

  소수의 문화권 에서, 총체적 교만은  차별,  차별, 그리고 편견을   있습니다.

 

못된 의식 속에서 교만한 사람은 자신의 교만을  인식하는 것은 아닙니다. 경에 기록된 대로 일반적으로 나는 교만을 하는 것은 도움이 니다. 다른 사람의  에서  사람을 헐뜯 (시편 101:5), 교만한  (잠언 6:17),   자들의 교만함(이사야 28:1), 성들을 임으로 주관함 (복음 20:25, 26),   찬을 받아들(사도행전 12:21-23), 다른 사람들보다  여기는 자만함 (고린도전서 4:6, 7), 이기적인 심이나 영심 (빌립보서 2:3, 4),  일에 대한 자만함 (야고보서 4:13-16), 장로들이나 영적 지도자들의 권면을 무시함 (베드로전서 5:5,6), 그리고 피차 하기를 (베소서 5:21) --- 랄프 해리 자만의 증상에서 인용함.

 

우리들 스스로가  감시를  하지 으면, 못된 교만은 우리들의  속으 기어들어   있습니다. 심지어는 우리들이 고의적으로 그것의 존재를 하기  교만이 겉으로 란스 나지  경우라 할지라도, 그것은 하나님을 전히 지함이 주는 우리들의 영적인 삶을 가뜨니다. 때때 우리들은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소서. 내게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인도하소서.” (시편 139:23,24) 라고   기도를 드려야만 하는  있습니다.

 

 

관심사: 자신에 대해   오만하고 교만함을 다루기 위한 것으로 사되습니.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누구이며 우리들의   있는 능력 인가 하는  완전히  못하기를 바라시지는 으십니다. 우리들은 신약성경에서        사랑하라 말씀하신 것을 습니다. 그러 만일 우리들이 우리

자신을 사랑하지  또한 하나님께서 우리  어주신   보지 않고서는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능합니다.

 

 나아가서, 실제적으로 내면의 교만을 감출  있는 가장된 표면적 겸손이 있습니. 우리들은 겸손함에 대한 교만이나 성령님께서 우리들에게 어주신 덕이나 성품에 해서 교만함을 져서는  됩니다.

 

 

* 위에 기술한 것들은 성경의 가르침 대한 우리의 일반적인 이해에 근거한다.

 

'하나님의 성회(윤영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적 순결  (0) 2021.08.19
험담과 적절한 대화  (0) 2021.08.05
훈련과 절제  (0) 2021.07.04
진실과 정직  (0) 2021.06.18
행2장 (글롯사와 디알렉토스)  (0) 2021.06.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