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3:13~15 성부와 성자와 성령이 여호와시다

 

여호와의 증인은 삼위일체 하나님을 여호와 하나님으로 생각하지 않고
성부, 성자, 성령 중에서 성부만이 여호와라고 주장한다.
여호와는 성부에게 해당한다는 여호와의 증인의 말과는 달리
성경을 보자면 여호와는 성부와 성자와 성령 모두에게 해당된다.

 

여호와라는 내용이 나오는 성경

출3:13-15

3:13 모세가 하나님께 고하되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가서 이르기를 너희 조상의 하나님이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면 그들이 내게 묻기를 그의 이름이 무엇이냐 하리니 내가 무엇이라고 그들에게 말하리이까  3:14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3:15 하나님이 또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나를 너희에게 보내신 이는 너희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여호와라 하라 이는 나의 영원한 이름이요 대대로 기억할 나의 표호니라

 여호와증인이 하루는 우리 집에 찾아와서 말하고 싶지않으니 가라고 해도 끈질기게 늘어져서 그러면 여호와라는 말이 신약성경에 나오냐고 나는 물었다.

그들은 그렇다고 이야기하면서 신세계역을 피는데 그들의 책에는 여호와라는 말이 신약에 나와 있었다. 그래서 나는 신약에는 여호와라는 단어는 안나오고 의미만 나온다고 말했다. .......

 성장와 성령이  여호와라는 것을 성경을 통해서 대주면 당신의 진리가 그릇되다는 것을 받아들이겠냐고 하니 그렇다는 것이다. 구약에는 여호와라는 단어가 나오고 신약에는 안나오는데 그 여호와라는 단어가 주라는 단어에 들어있다고 말했다.

여호와의 증인에게 말했다. 성경을 보자. 사40:3 외치는 자의 소리여 가로되 너희는 광야에서 여호와의 길을 예비하라 사막에서 우리 하나님의 대로를 평탄케 하라 --->마3:3 저는 선지자 이사야로 말씀하신 자라 일렀으되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가로되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그의 첩경을 평탄케 하라 하였느니라

해석: 여기서(마3:3) 주는 예수님을 가르키고 구약 사40:3에는 여호와라고 기록되었다. 다시말해서 주의 길은 여호와의 길과 같은 것이고 여호와는 예수님(성자)이다라고 나는 그에게 이야기 해주었다.

 또 성경구절을 찾아보자고 했다.
욜2:28-32

2:28 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2:29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2:30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2:31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같이 변하려니와

2:32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요엘서 2:32절에 나오는 여호와가 예수님이라고 하며 그 증거로 사도행전2:16-21절을 찾아주었다.

 

행2:16-21

2:16 이는 곧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2:17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2:18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 2:19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2:20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2:21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하였느니라

요엘서에는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고 기록되었는데 사도행전2:21절은 주의 이름을 부르면 구원을 얻으리라고 기록되었다. 여기서 요엘서에 여호와라고 표현된 사도행전의 주가 누구인가? 예수님이시다라고 나는 이야기했다.  

행2:36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이 정녕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 행2:21절의 주를 예수님이라고 36절은 말하고 있다.

러므로 예수님은 여호와시다라고 여호와의 증인에게 이야기했다. 이제 성령이 여호와인 것을 보여주겠다고 했다.

사6:1-10 사6:1 웃시야 왕의 죽던 해에 내가 본즉 주께서(아도나이) 높이 들린 보좌에 앉으셨는데 그 옷자락은 성전에 가득하였고 6:2 스랍들은 모셔 섰는데 각기 여섯 날개가 있어 그 둘로는 그 얼굴을 가리었고 그 둘로는 그 발을 가리었고 그 둘로는 날며 6:3 서로 창화하여 가로되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여(야흐웨? 체바오트) 그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

6:4 이 같이 창화하는 자의 소리로 인하여 문지방의 터가 요동하며 집에 연기가 충만한지라 6:5 그 때에 내가 말하되 화로다 나여 망하게 되었도다 나는 입술이 부정한 사람이요 입술이 부정한 백성 중에 거하면서 만군의 여호와이신 왕을 뵈었음이로다

6:6 때에 그 스랍의 하나가 화저로 단에서 취한바 핀 숯을 손에 가지고 내게로 날아와서 6:7 그것을 내 입에 대며 가로되 보라 이것이 네 입에 닿았으니 네 악이 제하여졌고 네 죄가 사하여졌느니라 하더라 6:8 내가 또 주(아도나이)의 목소리를 들은즉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 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이사야6장 1절과 8절에서 나오는 아도나이여호와로 묘사되며 8절에서는 아도나이께서는 내가= 우리 로 묘사된다. 이것은 삼위일체를 말하고 있는 부분임에 틀림없다.

 6:9 여호와께서(-->원문:그가) 가라사대 (너는)가서 이 백성에게 (너는)이르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하여

6:10 이 백성의 마음으로 둔하게 하며 그 귀가 막히고 눈이 감기게 하라 염려컨대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 다시 돌아와서 고침을 받을까 하노라

 9절에 나오는 “그가”는 문맥상 아도나이며 여호와이시다. 그러므로 여호와라고 한글성경이 표현해도 옳은 것이다. 이 그가 다시 말해서 여호와께서가 신약에는 무어라고 되어있느냐가 중요하다.

 행28:25-27

28:25 서로 맞지 아니하여 흩어질 때에 바울이 한 말로 일러 가로되 성령이 선지자 이사야 너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것이 옳도다                                                                                                              디아 --통하여

28:26 일렀으되 이 백성에게 가서 말하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도무지 깨닫지 못하며 보기는 보아도 도무지 알지 못하는도다

28:27 이 백성들의 마음이 완악하여져서 그 귀로는 둔하게 듣고 그 눈을 감았으니 이는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달아 돌아와 나의 고침을 받을까 함이라 하였으니

28:28 그런즉 하나님의 이 구원을 이방인에게로 보내신 줄 알라 저희는 또한 들으리라 하더라

 사6:9의 “그가 한글성경은 여호와께서” 가 행28:25절에는 “성령이” 선지자 이사야(=통하여) 표현되고 있다. 그러므로 사6:9절의 그가(여호와)라는 단어는 행28:25절의 성령과 같으므로 성령이 여호와이다라고 나는 말했다.

 

(행 5:3) 베드로가 가로되 아나니아야 어찌하여 사단이 네 마음에 가득하여 네가 성령을 속이고 땅 값 얼마를 감추었느냐  (행 5:4) 땅이 그대로 있을 때에는 네 땅이 아니며 판 후에도 네 임의로 할 수가 없더냐 어찌하여 이 일을 네 마음에 두었느냐 사람에게 거짓말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께로다

 

네가 성령을 속이고

기본형: 프슈도

네가 사람에게 거짓말한 것이아니고 하나님께 거짓말했다.

기본형: 프슈도

성령께 거짓말하는 것과 하나님께 거짓말한 것을 동일시 하고 있다.

따라서 성령을 하나님이라고 표현하는 것이다.

 

 

성부가 여호와 이시고 성자가 여호와 이시고 성령이 여호와이시다.

 

요약

[성자가 여호와]

사40:3 여호와의 길---> 마3:3 주의 길

욜2:28-32 여호와의 이름---> 행2:16-21 주의 이름

36절 예수 =주와 그리스도

 

[성령이 여호와]

사6:9-10 ---> 행28:25-27 성령이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말씀하셨다.

9 여호와께서(-->원문:그가) 가라사대 (너는)가서

행5:3절 성령을 속이고 = 행5:4절 하나님께 거짓말했다.


출처: 개혁주의마을/lamad님 http://cafe463.daum.net/_c21_/bbs_read?grpid=1QfVM&fldid=D0VS&contentval=0007Jzzzzzzzzzzzzzzzzzzzzzzzzz&datanum=453&regdt=20121009223518

'삼위일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위일체 론  (0) 2013.09.27
삼위일체교리  (0) 2013.07.27
B.B. Warfield의 삼위일체론 연구  (0) 2013.06.27
삼위일체 하나님  (0) 2012.03.10
삼위일체에 대해 성경은 무엇을 가르칩니까?  (0) 2012.02.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