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정신 좀 차리고, 현실 분별 못하고 바들바들 떠는 짓들을 잠시라도 멈추고, 현실을 제대로 보자.


만약 미국이 북괴의 미사일 시설을 폭격했다고 치자.

북괴는 차마 미국에 보복은 하지 못하고 대신 한국에, 그것도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제발 대화 한번 해달라고 애걸복걸 하는 한국에다 고사포질과 미사일질을 해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럼 그것이 미국 탓인가? 미국이 자국에 가해지는 핵미사일 위협을 봉쇄하기 위해 온갖 외교적·경제적 수단을 다 시도해보다가 그 어떤 수단도 먹히지 않자 최종적 수단으로 군사작전을 벌이는 것이 미국을 비난해야 할 일일까?


왜 다른 핵보유국에는 안그러냐고? 세계 어느 누구도 미국 본토를 위협하지 않으니까. 중국이 미국을 ICBM으로 공격하겠다고 선언한 적 있는가? 심지어 소비에트연방과 미국도 서로 공격을 하진 못한 상태에서 냉전을 벌였다.


대한민국 사람들이 북핵은 '맞아도 안죽는 형제의 핵'이라는 안일한 망상에 빠져있다고 해서, 세계 모든 나라들도 다 똑같은 어처구니 없는 생각을 할거라고 보는가? 절대 아니다. 착각하지 마라.


북한 정권이 우리를 공격하는 것은 모두 북한 정권의 탓이다. 미국의 탓이 아니다. 미국을 탓하는 것은 마치 방탄복만 안 입었어도 총맞을 일은 없었을 거라는 식의 앞뒤가 완벽히 바뀐 황당하기 짝이 없는 헛소리다. 총 쏜 범죄자의 탓이지, 범죄자 소굴을 덮친 경찰의 탓이 아니라는 얘기다. 망상에서 좀 벗어나라.


지금 전 세계에서 북괴 편을 드는 나라는 오직 단 하나 뿐이다. 대한민국. 심지어 중국조차도 북한이 도발을 감행하면, 말로라도 경고성 발언을 한다. 그런데 대한민국은 북한이 무슨 도발을 해도, 그져 "평화 평화"만 부르짖으며 대화에 목매며 애걸복걸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제외한 전세계가 이 사태의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알고 또 이해하는데...


정말 분별력 있고 현실감 있는 사람이라면,

지금 미국 전역에서 을지 프리덤가디언 훈련을 위해 대한민국에 속속 도착하고 있는 미 본토의 예비군과 현역장병들이 도착하는 공항과 항구 거리로 달려가 그 젊은 군인들을 반갑게 맞아주고 안아주고 고맙다는 인사라도 해야 한다.


어떤 분들은, 매년 일년씩 적금을 넣은 사비를 털어서 감사의 메달을 제작하여 미국으로 날아가 미 전역의 6.25참전 용사들을 발로 뛰며 찾아가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분들도 계신다.


"대한민국은 그대들의 용기와 희생을 결코 잊지 않는다"고 새겨진 메달을 걸어주고 안아줄 때, 자신들이 지켜낸 그 가난했던 나라에서 온 감사의 메달을 전달받는 노병들과 그 가족들은 감격에 젖어 행사장은 항상 눈물바다를 이룬다.


그리고 이를 지켜보는 사람들의 마음은 자유 민주주의를 향한 고마움과 자부심, 그리고 이를 지켜낸 숭고한 동맹과 우정을 확인하는 감동의 자리일수 밖에 없다.


애국심은 이런 곳에서 싹트는 것이지 고급식당 안 싸구려 잡담에서 싹트는 게 아니다. 정말 나라를 사랑하는 애국자들이라면, 솔선수범으로 국민들, 특히 젊은이들에게 인류의 숭고한 가치인 우정과 신뢰와 희생에 대해 가르쳐줘야 한다.



출처: 이재홍 & Grace Choe님 페이스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