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입술의 고백

올 삼월에 위암 진단을 받고 투병하는 자매를 일전에 방문하였다. 유월쯤에는 일터에 돌아가 일할것으로 예상했었는데 지금 팔월 말이 되었건만 일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을 만큼 약해 있다. 좋은 의사를 만나 수술이 성공적이고 많은 위로객으로 그분의 병실은 꽃속에 뭍혀 있었었다. 그런데 오(5)개월이 지난 지금은 병색이 완연하고 본인도 투병생활이 힘드는지 눈물을 뚝뚝 흘린다. 지나온 삶을 돌아보아도, 앞으로의 생을 놓고도 뚜렷이 무엇하나 잡을것이 없는 그 허무함이 그녀를 더욱 서글프게 만드는 것이었다.

이 땅에 던져진 날은 확실하지만 언제 갈지 모르는 것이 우리의 인생이다. 지금 은 그런대로 산다고 하지만 내일 일을 정확히 말할 수 있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다.

그런데 생명과 건강이 있을 때 우리가 확실하게 해 두어야 할 일이 있다. 그것은 내가 죽어서 가야할 곳이다. 내가 가야할 하나님 나라에 대한 확신이 있는자는 생사의 갈림길에서 화평할 수있다.

그러나 그 좋은 구원에 대한 확신은 단순하고 쉬운 일은 아니다. 그것은 우리가 애써 이루어야할 과제이다. 침례받는 일은 시작일 뿐이다. 우리는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한다고 시인하므로 구원의 여정을 시작한다.(롬10:9) 그런 엄청난 고백을 한 우리는 예수님이 기뻐하시는 생활을 해야 한다.
그런데 그렇게 사는 것은 쉽지가 않고 하루 아침에 저절로 되는 것도 아니다. 우리 안의 죄성은 우리가 모르는 새에 많은 부분에서 하나님의 마음을 언짢게 하고 있다. 그래서 그 모르는 것을 알기 위해 새벽기도도 하고 성경도 공부하는 것이다.

한 자매는 성경공부 시간에 자신은 의지적으로 신앙 생활을 하고 있다고 했다. 그래서 기쁨으로 예배나 성경공부를 하기보다는 해야한다는 생각으로 애를 쓰며 한다고 한다. 그런데 하나님은 우리의 의지를 작동하여 그에게 가까이 오시기를 원하신다. 지성과 감성을 다 동원하여 하나님을 알아가기를 원하신다.

눈먼 자 거지 바디메오에게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라고 물으신다. 그때 바디메오는 “내가 보기를 원하나이다.”라고 대담한다. 소경이 보기를 원하는 것은 만인이 다 아는 사실이지만 주님은 나의 의지와 소원을 나의 입으로 고백하는 것을 원하신다.

모든 사람은 언젠가는 죽음이라는 운명을 맞이한다. 그런데 그 이후에 가야할 천국에 대한 확신은 내가 생명이 있을 동안에 해결해 놓아야할 과제이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아들이니이다.’,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 이시니이다.’라고 고백한 베드로와 도마와 같이 우리도 고백해야 한다.

오늘도 나의 입술은 무엇을 고백하며 살고 있는가!

글쓴이:  어느 자매
펌 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