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안에서의 복음의 의미 ( 존 칼빈)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로다" (롬 1:16)

 

"복음"이라는 말의 의미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성경에서 복음은 고결함을 통해 세상과 세상의 사라져 가는 부요와 쾌락을 경멸함으로써 우리의 온 마음으로 이 소중한 복을 소망하고 그 복이 우리에게 베풀어질 때 그것을 받아들이도록 가르치기 위해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나타난 기쁘고 즐거운 은혜의 메시지를 뜻합니다.

 

하나님은 명시적으로 그리스도에 대해 선포되도록 명하신 메시지에 복음이라는 이름을 허락하십니다. 이를 통해 하나님은 우리에게 다른 어떤 곳에서도 참되고 확고한 행복을 얻을 수 없다는 사실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행복한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이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주시기 때문입니다.

 

어떤 이들은 '복음"이라는 말이 율법과 선지자의 글에 흩어져 있는 모든 은혜로운 하나님의 약속을 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령께서는 보통 성경 안에서 그리스도가 오셨을 때 복음이 처음 선포되었다고 밝히시므로 내가 제시한 복음의 정의를 따르도록 합시다. 복음은 그리스도 안에서 계시된 은혜의 엄숙한 공표이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일컬어집니다(롬 1:16). 복음 안에서 하나님은 자신의 의를 드러내시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자비와 우리를 향한 아버지로서의 사랑의 보증인 것처럼 특별한 방식으로 복음의 주제가 되십니다.

 

 

 

 

http://cafe.daum.net/ansanhoebok/7MyF/1595

 

 

가져온 곳 : 
블로그 >영적 분별력
|
글쓴이 : 진실| 원글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