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 경기를 해 보신 적이 있습니까?

볼링에서 열 개의 핀을 한 번에 쓰러뜨리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열 개의 핀을 한 번에 쓰러뜨리기 위해선 목표로 삼아야 할 핵심 핀이 있습니다.


5번 핀입니다. 5번 핀을 ‘킹 핀(Kingpin)’이라고 부르는데 이 킹 핀을 제대로 공략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킹 핀을 제대로 공략하기만 하면 나머지 핀들은 자동적으로 쓰러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신앙생활에도 볼링에서의 킹 핀처럼,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부활 신앙’입니다. 부활신앙은 우리가 가져야 할 가장 핵심적인 신앙입니다.


오랫동안 신앙생활을 했다고 하지만, 진정한 삶의 변화가 없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어떤 계기가 주어지면 신앙의 결단과 맹세를 반복하곤 하지만 곧 맥없이 무너지고 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교회 안에선 사자와 같은 신앙을 가진 것처럼 보이지만 세상 풍파와 유혹 앞에서 그저 흔들리고 움츠러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부활신앙이 분명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부활신앙이 그저 교리 지식 덩어리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부활의 복음이 내게 진정한 복음 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에게 부활신앙은 과연 무엇입니까?


사도행전을 보면, 제자들이 전했던 복음의 핵심은 ‘죽은 예수가 아니라 살아나신 예수’였습니다. 제자들은 부활하신 주님을 증언했습니다.


바울은 아테네 아레오바고에서 복음을 전할 때, 예수님의 부활이야말로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을만한 증거라고 증언했으며, 롬 10:9에서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고 했습니다.


여러분의 믿음은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가 부활하신 것을 믿는 믿음입니까? 성경대로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셨고, 성경대로 십자가에 매달려 대속 제물로 죽으셨고, 성경대로 3일 만에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것을 분명히 믿는 구원받을 만한 믿음입니까?


우리가 아무리 대단한 신앙생활의 외형을 갖추었고 대단한 종교적인 행위를 한다고 할지라도 마음의 중심에 부활신앙이 분명하지 않다면 참 믿음은 없는 것입니다.


실제의 삶은 너무나 무기력할 뿐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이 부름받은 제자로서 3년 동안 예수님을 열심히 쫓았지만 참 믿음은 없었습니다.


제자들에게 부활의 믿음이 분명하지 않았을 때는 고난받으시는 주님을 버려두고 하나같이 뿔뿔이 흩어져 도망치고 말았습니다. 제자들이 예수님을 확실히 믿었던 때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을 때였습니다.


요 2:22를 보면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에야 성경과 예수께서 하신 말씀을 믿었다고 했습니다. 부활신앙을 통해서 참 믿음을 갖게 된 제자들은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습니다.


죽음도 두려워하지 않고 복음을 전하다가 순교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부활신앙은 기독교 신앙의 킹 핀과 같습니다. 오늘 우리 중심에 확실한 부활신앙이 있어야 합니다.


부활신앙만 분명하다면 아무리 힘든 시대도 그 어떤 상황도 우리를 무너지게 만들 수 없습니다. 부활신앙은 우리를 강하게 하고, 순결하게 하고, 거룩하게 하고, 정직하게 하고, 열정적으로 만듭니다. 부활신앙은 우리의 가치관, 바라보는 것을 다르게 합니다.


부활신앙은 성도를 세상이 감당하지 못하는 사람으로 세웁니다. 우리는 변화를 갈망합니다. 개인, 가정, 교회 공동체, 사회와 나라의 변화를 갈망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변화될 수 있을까요?


사람의 근본적인 변화는 어떤 프로그램, 훈련 체계, 교육이나 철학, 성경 지식, 신비한 체험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의 변화는 각 사람이 부활의 복음을 제대로 만날 때 이뤄지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 이상일 목사(삼선교회) vocation0416@hanmail.net


출처: 갓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