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스탠리 목사님의 글입니다. 남침례교단 총회장을 두 번 지낸 찰스 스탠리 박사는 애틀란타에 있는 First Baptist Church 담임 목사님이십니다. 또한 미 전역에 방송되는 텔레비전과 라디오 프로그램인 In Touch 에 사역하시는 훌륭하신 (성경공부) 교사이십니다. 저는 평신도로서 성경말씀에 관심이 많지만 논쟁은 싫어합니다. 표적의 은사에 대한 논쟁은 아멘넷에서도 많이 있었지만 항상 결론은 흐지부지하게 끝이 났습니다. 우연히 찰스 스탠리 목사님의 "성령 충만 그 아름다운 삶" 이란 책을 읽다가  부록의 "표적의 은사" 에 대한 글을 읽으며 가벼운 마음으로 여러분들에게 소개합니다.

표적의 은사에 대해서는 신자들 간에 갈등과 이견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런 분란에 대해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다음에 소개하는 것들이 그 문제 위에 덮여있는 안개를 걷어 진리를 명확히 볼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다ㅣ.

1. 사도 바울이 "우리는 보다 큰 은사를 열심히 구한다"고 말했음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언의 은사를 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바울이 중요도에 따라 은사들을 배열해 놓은 것을 보면 방언의 은사는 제일 마지막에 위치해 있다(고전 12:28).

2. 왜 어떤 이들은 섬김이나, 구제, 그리고 긍휼의 은사가 아닌 방언의 은사를 받으려고 애쓰는가?

3. 치유의 은사를 받은이가 병원에 취업하거나 개업을 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4. 치유의 은사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자신들이 받은 은사가 효과적으로 발휘되기 위해서는 혜택을 받는 이들의 믿음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긍휼의 은사를 받은 이들은 믿음이 없는 사람에게도 긍휼을 베풀 수 있다. 구제의 은사를 받은 이들도 믿음이 없는 이들에게 구제를 베풀 수 있다. 왜 치유의 은사만이 그것의 혜택을 받는 이들에게 무언가를 요구하는가? 그리고 이 은사의 경우 그 수혜자로부터 특별한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말이 성경 어디에 있는가?

5.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치유나 방언의 은사는 그것을 지닌 이들이 전하는 메시지의 진실성을 입증하는 일과 더 관련이 있다고 보아야 하지 않겠는가? 신약을 보면 '공개적'으로 이들 은사를 발휘함으로써 그것을 행한 자가 하나님의 메신저로 인정받는 것을 볼 수있다. 공개적이란 말을 강조한 이유는 예수님과 제자들이 기적을 행했던 곳과 요즘 이른바 기적을 행한다고 하는 이들이 그것을 행하는 곳을 대조하기 위해서다.

6. 자신들의 삶 속에서 성령의 열매를 맺고 있지 않은 이들이 성령의 권능에 힘입어 표적을 보이고 기적을 행할 수 있는가?

7. 눈 깜빡할 새에 병자를 고치는 것과 일생 동안 유혹에 대해 자기 절제를 발휘하는 것 중 어떤 것이 더 확실하게 성령의 권능을 증거하는 것인가?

8.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내가 방언을 하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알고 싶어하는가? 내가 어떤 아버지이며, 어떤 남편인지, 또는 어떤 할아버지 인지를 묻는 사람은 왜 하나도 없는가? 내가 무엇을 하지 않으며, 무엇을 가지고 있지 못하며, 무엇을 할 계획도 없다는 얘기를 할 때는 사람들이 나를 우습게 생각한다는 느낌을 받는다. 도대체 왜들 그러는 것인가? 결국 나로 하여금 어떤 특정한 일을 할 수 있도록 내게 능력을 주는 분은 하나님이시다. 내게 어떤 은사를 주는가는 하나님이 알아서 하실 일이다. 내가 왜 다른 능력을 구함으로 하나님을 모욕해야 하는가?

9. 지금도 하나님께서 치유의 역사를 행하고 계심을 믿는가? (나의 답변은) 예. 하나님께서 신비스러운 방법으로 그 일을 하고 계심을 믿는가? 예. 어떤 사람이 신비스럽게 병 고침 받는 것을 목격한 적이 있는가? 예. 치유의 은사가 본인에게 있는가? 아니오. 나는 치유의 은사를 지니고 있는 사람을 만나 본 적도 그에 대해 들어 본 적도 없다. 좀더 정확히 말하자면 나는 예수님이나 그의 제자들이 그랬던 것처럼 자신의 뜻대로 사람의 병을 고치는 사람에 대해서는 들어 본 적이 없다.



출처: USA아멘넷 게시판/JuNick 님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씀을 상고하라/조지 휫필드  (0) 2012.09.12
올바른 종말론 신앙  (0) 2012.09.11
카톨릭교회에서는 '연옥설' 주장  (0) 2012.09.06
오바마 동영상 꼭 보세요!  (0) 2012.09.04
성화는 체험인가/로이드존스  (0) 2012.09.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