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요한복음 4:24)

이 말씀이 더러 좀 다른 뉘앙스로 이해되는 것 같다 싶습니다.
“신령하게, 진정으로......”, 즉 예배드리는 자의 마음가짐과 자세를 말하는 것으로 흔히 이해되고 있는 것 같다 싶습니다.

그런데 성경을 좀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 말씀은 예배드리는 자의 마음가짐과 자세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NIV 영어성경을 보면 “God is spirit, and his worshipers must worship in spirit and in truth.”로 되어 있습니다.
헬라어 원문을 보면 “아우톤 엔 프뉴마티 카이 알레데이아”, 곧 “영과 진리 안에 있는 자“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하나님은 영이시다, 그러므로 그를 예배하는 자는 영 안에서 그리고 진리 안에 있는 자이어야 한다.”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아무나의 예배를, 그 마음자세와 태도를 보고 받으시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영이시기 때문에 그 분을 뵙고 예배드리는 자도 영적존재이어야 합니다.
즉 하나님께 예배를 드릴 수 있는 자는 영(靈, Spirit), 곧 하나님의 영, 성령 안에, 진리 안에 속한 자이어야 합니다.
예수를 믿음으로 거듭 난 자, 이제는 육에 속한 자가 아닌 영에 속한 자가 하나님께 예배를 드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그런 자들을 찾고 계십니다.

'이응한 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아들의 심판  (0) 2022.04.27
그의 피 한 방울에  (0) 2022.04.20
거듭남  (0) 2022.04.05
하나님의 삼위일체 (2)  (0) 2022.03.29
하나님의 삼위일체 (1)  (0) 2022.03.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