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뉴스(Good News)에 채널을 맞추세요!

 

(킹정흠 눅 2:10,11) 천사가 그들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Good News)을 너희에게 가져왔노라.이 날 다윗의 도시에 너희를 위하여 구원자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 시니라.

 

지난 해 10월부터 시작된 탄핵 정국과 19대 대통령 선거가 끝난 지금까지 8개월간 정말 '이 나라가 어찌될꼬?' 하는 한탄과 함께 하루 하루 힘겹게 살아오고 있습니다. 이번 만큼은 하며 기대를 했지만 기도하고 바라던 것과 정반대의 일들만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어떻게 이렇게도 기도를 들어주시지 않는가?' 하는 하소연도 하십니다. 이번 대통령 선거 이후에 아예 TV를 안보신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TV만 보면 화가 나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일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예수님을 믿고 난 이후 TV 없이 살고 있습니다. (그 이전에는 거의 TV 중독 수준..) 요즘같이 좋은 소식에 목마른 적이 있을까? 생각해봅니다. 세상 살고픈 마음이 없고 형편이 허락한다면 이민이라도 가야하겠다는 분들도 적지가 않고.. 매일 화가 나는 소식에 화병이 나고... 이러다 예수님 오시기 전에 화병으로 저희가 주님께 가게 생겼습니다. ㅠㅠ

 

엊그제 가짜뉴스 감별법이라는 동영상을 찾아 올렸는데 유튜브에 가짜뉴스로 검색을 하면 진짜 가짜뉴스를 생산해내는 바로 그 곳 좌티비시로 불리우는 그곳에서 '가짜뉴스는 이런 것이다! 가짜뉴스를 감별하라!'고 영상을 만들어 올려놓은 것을 보고 기가 막혔습니다.

 

저는 다음이나 네이버의 기사를 보지 않고 구글을 통해 뉴스를 봅니다. 구글은 해당 기사외에 다른 언론사 기사도 같이 보여줍니다. 그런데 언론사는 많은데 그 중에 그래도 신뢰할 만한 곳을 찾기가 정말 어려울 정도로 왜곡 언론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어떤 때는 '이 중 좀 객관적인 곳이 어디일까?' 가 아니고 어느 곳이 덜 왜곡 보도하고 있을까? 하고 고민을 하면서 읽습니다.

 

저희가 뉴스를 보지 않고 살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 사태를 보면서 우리는 얼마나 이 세상이 악하고 거짓으로 가득한가? 몸으로 삶으로 체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것이나 듣고 봐서는 정말 정말 위험한 시대가 되었다는 것을 뼛속 깊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는 뉴스 다운 뉴스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 뉴스를 제대로 보도해 줄 곳도 없습니다. 그러니 더이상 '세상이 좋은 뉴스를 전해줄 것이다!' 라는 기대는 져버리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대신 진정한 뉴스를 우리가 접해야 하리라 생각합니다. 그 출처는 100% 신뢰할 수 있는 하나님 나라입니다.

 

좋은 소식 (Good News)를 자주 접해야지 가짜뉴스로 가득한 세상에서 질식하지 않고 살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세상 뉴스를 아예 무시할 수는 없으니 세상 뉴스는 그냥 참고용으로 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세상 뉴스라고 해봐야 데이비드 차 선교사님 말씀처럼 하나님께서 이미 이루시리라 하신 말씀이 성취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 써야하리라 생각합니다.

 

솔로몬 왕은 이미 이에 대해 오래전에 말하였습니다.

 

(킹정흠 전 1:9) "이미 있던 것 곧 그것이 후에 있겠고 이미 행한 것을 후에 다시 행하리니 해 아래에는 새 것(News)이 전혀 없도다."

 

솔로몬 왕의 말을 빌자면 지금 우리가 기다리고 기다리는 좋은 뉴스는 더이상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성경을 완성하시면서 좋은 소식(Good New)를 발표하셨습니다. 물론 지금 우리 삶 가운데 벌어지는 일들은 전혀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미 세상을 이기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거듭나지 않았고 믿음 안에 거하지 않는다면 모르거니와 우리가 분명히 하나님 편에 서있다면 우리는 이미 이긴 싸움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최후 승리를 얻기까지 몇날, 몇주, 몇달, 몇년을 더 죄와 사망 권세와 싸워야 할 지 모릅니다. 그러나 우리가 어처구니 없는 실수(배도, 성령훼방)를 하지 않는다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최후의 승리를 주실 것입니다.

 

그런데 마귀는 우리에게 자꾸 가짜뉴스를 들려주어서 우리를 혼란스럽게 합니다. 우리에게 협박하여 우리로 하여금 절망하고 포기하여도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유발하고자 합니다.

 

탄핵 사태와 부정 선거로 끝난 (적어도 제 생각에는) 19대 대통령 선거로 하나님은 대한민국을 심하게 흔드셨습니다.

 

(킹정흠 히 12:26) 그때에는 그분의 음성이 땅을 흔들었거니와 이제는 그분께서 약속하여 이르시되, 내가 또 땅뿐만 아니라 하늘도 한 번 더 흔드노라, 하셨느니라.

(12:27) 또 한 번 더란 이 말씀은 흔들릴 수 없는 것들을 남아 있게 하시려고 만드신 것 가운데 흔들리는 것들을 제거하심을 표적으로 보여 주는 것이니

 

하나님께서는 이 환난을 주심은 성도들로 하여금 쉽게 흔들리고 부서질 수 있는 땅이 아니라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도록 하심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계속 흔들리기 쉬운 땅을 바라봅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이 흔드심을 통해 잠자는 성도들이 깨어나기를 바라십니다. 그런데 음녀의 포도주에 많이 취한 성도들은 세상 모르게 자고 있고 잠꼬대를 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최초의 가짜뉴스의 유포자가 누구일까요? . 바로 사탄입니다.

 

(킹정흠 창 3:1) 이때에 뱀은 주 하나님께서 만드신 들의 어떤 짐승보다 간교하더라. 그가 여자에게 이르되, 참으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동산 모든 나무에서 나는 것을 먹지 말라, 하시더냐? 하니

(3:2) 여자가 뱀에게 이르되, 우리가 동산 나무들의 열매를 먹을 수 있으나

(3:3) 동산 한가운데 있는 나무의 열매에 관하여는 하나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그것을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염려하노라, 하셨느니라, 하매

(3:4)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3:5)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열리고 너희가 신들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께서 아시느니라, 하니

 

이게 사탄이 처음 인류에게 퍼뜨린 가짜뉴스입니다. 좌티비시는 이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사람들은 선악과를 먹은 아담과 하와를 엄청나게 욕합니다. 왜 그런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해가지고 우리를 이렇게 고생시키냐고.


그런데 우리가 지금 아담과 하와와 똑같은 입장에 있습니다. 우리도 우리 앞에 선악과를 두고 있습니다. 짐승의 표는 제 2의 선악과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많은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이 제 2의 선악과를 두고 10,100개를 받아도 받은 구원이 취소되지 않는다고 엄청난 발언을 합니다.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했던 사탄의 가짜뉴스와 조금도 다르지 않습니다.

 

요즘 WCC, 짐승의표, 탄핵 사태 등으로 인해 점점 더 명확하게 알곡과 쭉정이가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평소 우리가 참으로 존경할만하다 했던 목회자들 아니면 성도들의 발언과 행동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도데체 누굴 믿어야하나?' 할 정도로 소위 멘붕 사태가 연일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는 예수님 외에 세상의 어떤 교회나 단체, 훌륭한 목사님, 선교사님, 전도사님, 장로님, 집사님, 성도님들도 의지의 대상은 아닙니다. 오직 예수님 만이 우리의 의지의 대상입니다. 결국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실 분은 예수님이고 성령님이시지 그 분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 분들이 눈이 밝은 줄 알고 따라가다가 구덩이에 빠지면 그건 예수님 책임이 아니요 우리가 사람을 의지한 책임입니다. '! 이 목사님은 잘 보시고 잘 들으시는 줄 알았는데!' 그냥 시궁창에 빠졌다가 나올 수 있으면 다행이지만 지옥 불구덩이 속에 빠진다면 그건 정말 아찔한 일입니다.

 

우리가 세상 뉴스를 무시하면 안되겠지만 세상 뉴스를 많이 보면 하늘 뉴스를 소흘히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도시에서는 '(Star) 볼 일이 없습니다' 워낙 공해도 심하고 인공 불빛이 많고 강하기 때문입니다. 세상 뉴스가 많으면 하늘 뉴스 Good News를 제대로 볼 수가 없습니다. 날마다 자기를 부인하지 않고는 Good News를 잘 봐지지가 않습니다. 세상 뉴스가 워낙에 인스턴트에다 달짝지근하기 때문에 끊기도 어렵습니다. 세상 가짜뉴스의 전파가 워낙에 세서 진짜뉴스 (Good News)를 듣고자 하면 세상 뉴스를 꺼야합니다.

 

화폐 감별하시는 분들은 가짜를 연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진짜를 잘 알면 가짜는 저절로 감별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 세상 뉴스는 좀 덜보고 진짜뉴스를 봐야하겠습니다. 진짜뉴스 (Good News)를 보셔야지 우리의 영이 살아납니다. 어차피 구속사적인 입장에서 이 세상은 이렇게 흘러가야 합니다. 다만 안타까운 것이 그 현실이 대한민국이고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이기 때문에 인정하기가 싫고 싸우기가 버거운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당하고 있는 현실은 북한 성도들이 당하고 있고 당했던 일들에 비해면 새 발에 피일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오게 될 적그리스도 체제에 비할 바가 못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이미 전무후무한 환란이 있으리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안타깝게도 이세상이 잘 될 것이다 일이 잘 풀릴 것이다! 라는 막연한 기대나 소망 보다는 이 세상이 어떻게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대로 기록된 말씀이 성취되는지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

 

세상을 날이 갈수록 악해지고 음란해지고 세상에 대한 소망이 저절로 사라지고 있지만 이는 역으로 우리의 소망을 다시 오실 주님을 바라보게) 하고 앞으로 펼치질 천국왕국을 소망케 합니다.

 

우리가 비록 이 땅을 딪고 살지만 날마다 이 소망을 바라보며 승리하게 되길 기도합니다.


(킹정흠 요 16:33) "너희에게 이 일들을 말하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기운을 내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이웃 블로그 / 고다니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