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위하여 40년이 되었다 교회에 첫 발을 들여놓은 것이... 교회를 다니지 않았더라면 나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 강산이 변해도 4번이나 변했다 요즘 강산은 하루아침에도 변하지만... 40년 내 신앙의 발걸음을 돌아본다 변한 것이 없다 첫 사랑에 빠져 몇 년을 뭐 몰라라 하고 다닌 거 말고는... 내 마음도 옛날 그대로이고 내 행동도 옛날 그대로이다 그러니, 나에게 어떤 열매를 기대할 수 있을까 변한 것이 있다면 사람이 홀로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안 것이다. 지난 10여 년을 아내 없이 덩그라니 방 한구석에서도 견뎌낼 수 있다는 것이다. 아직 채 10년은 안되었지만 아내가 쓰러져서 요양원에 가 있는 시간이 9년 하고도 5개월이다. 홀로 남으면서 하나님과의 더 깊은 관계를 기대했다. 아직 때가 이른 봄철인가 그 깊은 관계는 이루어지지 않고 외로움만 더하고 있다 이젠 나를 잊어버릴만한 때도 되었건만 오히려 나를 나되게만 하는 익숙함에 젖어 있다.

이제 내가 바위 앞에 서리라 그곳에서 하나님을 보리라 바위처럼 완고한 나 거기 하나님의 지팡이가 닿으니 나는 쪼개지고 물이 솟아 나왔다 가슴이 쪼개지니 생명수가 흐르고 생명수가 흘러 넘치니 죽었던 심령이 살아난다 죽음에서 살아나니 하나님께서 내 마음에 찬란한 태양처럼 떠오르신다 그 찬란한 태양빛으로 만물이 살아난다 꽃은 잎을 피우고 새들도 노래하고 삶이 꿈틀거리는 것을 본다. 새롭다 신비하다 모든 것이 사랑스럽다. 신비, 죽었던 내가 살아나는 이것이 어찌 신비로움이 아닌가. 사랑, 주어야지 내 한 몸 부서지더라도 남은 피 한방울 다 쏟을 때까지 주고 또 주고... 사랑하리라...



-해처럼달처럼



 



'은혜의 단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님은 기도문을 주지 않으셨습니다  (0) 2017.09.04
크리스천들이 속고 있다  (0) 2017.08.17
믿음의 문을 선택하라  (0) 2017.08.12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나...  (0) 2017.07.18
십자가 그 사랑  (0) 2017.07.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