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은 무엇에 대하여 심판하십니까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과  예수님을 믿는 사람에게 다가오는 일이 있습니다

     

     (1) 자기가 세상에서 행하였던  모든 일이 하나님 앞에 들어나게 됩니다    "인자가

 아버지의 영광으로 그 천사들과 함께 오리니  그 때에 각 사람의 행한 대로 갚으리라"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케 하니"   "또 내가 들으리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가로되  기록하라  자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가라사대  그러하다 저희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니는 저희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 마16:27,  고후 10:5, 계14:13) 

    (2) 말에 대하여 심판을 하십니다    예수님의 공로를  높혀드리고  십자가를 자랑하는 자의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자기 자랑하며  다른 사람들을 용서치 못하고 비판한 것에 대하여 정죄함을 받게됩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마 12:36) 

    (3) 믿지 않는 죄에 대해서 심판하겠다 하십니다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요16:9) 

    (4) 생각에 대해서 심판하십니다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입에서 나오는 것들은  마음에서 나오나니  이것이야말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적질과 거짓 증거와 훼방이니"(창 6:5, 마 15:18-20)    

 

   우리가 반드시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되고 심판하겠다 하십니다   히 9:27 에 "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했습니다

 

2) 인류 심판에 대한 하나님의 근거

    하나님의 책에 기록하신대로 심판하십니다  인류가 살아간 것을 기록한대로 심판을 받습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 대로 갚아 주리라" (계 20:12)     "감추인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은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느니라" (마 10:26)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십니다 (롬 2:16)   우리가 다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서  자기 일을 인정하고 자백할 것입니다 (롬 14:11-12)

 

3) 성도들에게는 이러한 심판이 어떻게 해결되는가

  (1)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공로로 해결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우리의 죄악을 다 용서하셨습니다 (요 3:16,  요1서 3:5,  벧전 3:18,  갈 1:4)

  (2) 죄인을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믿음으로 받습니다   죄에 대한 대가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치루셨으며  깨끗하게 하신  사실을 내가 믿으면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입니다   ( 사 53:4-6,  히 8:12,  요1서 1:7, 엡2:8-9, 엡1:7)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을 십자가 위에서  예수님의 공로로 다 치루어 주신 것입니다  과거의 모든 죄악을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의 거룩한 피로 정결케 하시고  기억도 아니하심으로  우리를 의로우신 하나님의 자녀로 만드시어  영원토록 의롭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사탄이 새로운 피조물된 우리를 공격합니다    우리의 과거를 참소합니다  마귀는 우리의 영혼에 의심을 불어넣어  하나님으로 부터  멀어지게 하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죄의 문제가 해결됬다  두려워말라 새롭게 되었다  은혜를 베풀어 주셨다 하십니다   예수님이 대신 지신 십자가로 심판을 받으시고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속죄함과 구원받은 약속을 해주셨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을 믿는 성도들은 죄에서 심판에서 해방되었습니다 

 

    예수님을 나의 구세주로  알기 전에 지은 모든 죄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흘리신  죄없으신 의로우신 피로  속죄하여 주심을  말씀을 통해 믿고 확신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나의 죄악을 대신하여 주심으로  나의 불의를 긍휼히 여기시고    나의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시며  심판에서 영생을 얻게 하신  예수님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을 찬송하는 기쁨이  심령에 가득하게 하옵소서

                                

( 새벽기도회 목사님 요약설교 말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