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스러운 소망 교의의 중요성:

이 교의는 증인으로서의 삶과 거룩한 삶을 살게 하는 주된 동기를 부여해 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신자들에게는 구원받은 자들을 위한 그리스도의 재림은 참으로 복스러운 소망입니다! 휴거 (“들림 받음”)이라고 흔히 불리는 살아 있는 기독교인들의 변화 혹은 들림 받음은 질고, 고통, 그리고 어려움에 종지부를 가져올 것입니다. 기독교인으로서 우리들은 그때에 주님과 영원히 함께할 것입니다. 비록
몸은 죽음과 부활 사이에는 살아있지 않지만, 영혼은 잠자지 않고 늘 주님의 존전에 살아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5:8).
그럼에도 불구하고 죄인들에게는 휴거는 복스러운 소망이 아닙니다. 뒤에 남아있는 것은 하나님께서 반항적이고 불순종한 세상을 판단할 때에 형언할 수 없는 고통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용서함을 구하고 하나님 자신과의 교제를 회복하기를 갈망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짐을 잃어버린 자들에게 지우셨으며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영원한 형벌에 대한 것을 이미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을 알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두셨습니다. 교회의 주된 사명이 다가올 심판으로부터 될 수 있는 대로 많은 사람을 구원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세상을 복음화하는 것이 바로 이 이유 때문입니다.

@ 그리스도의 천년 통치
그리스도의 재림은 성도들의 휴거를 포함하는데, 그것은 우리들의 복스러운 소망이며, 그리스도께서 천년동안 이 땅을 통치하시기 위해서 그의 성도들과 함께 가시적으로 오실 때에 따라 옵니다 (스가랴 14:5; 마태복음 24:27, 30; 요한계시록 1:7, 19:11-14, 20:1-6).
이 천년 통치는 이스라엘의 국가적 구원과 (에스겔 37:21-22; 스바댜 3:19-20; 로마서 11:26-27), 우주적 평화의 확립을 가져옵니다 (시편 72:3-8; 이사야 11:6-9; 미가 4:3-4).

이 교의의 중요성:
사탄이 이 세상을 그의 손아귀에 그토록 꽉 붙들고 있어서 때때로 그러한 형편을 개선하는 기회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어떤 회의론자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죽으신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주님께서 그의 백성들을 위하여 재림하시기 전 그리고 마지막 때의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하기 전에 이 세상의 형편이 점점 더 나빠질 것이라고 선포하셨습니다. 이것을 알기 때문에 아무리 죄와 범죄, 그리고 자연의 재해들이 해마다 증가할지라도 우리들은 소망을 잃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들이 보고 있는 것을 예언하였지만, 그러나 그 말씀은 세상 끝날에 하나님께서 승리자가 될 것을 또한 말하고 있습니다. 그 천년은 하나님의 통치와 지배하심이 완전하다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그것은 인간 정부의 모든 실패한 체제를 바꾸어 놓을 것입니다.
성경의 예언은 한 국가로서의 이스라엘이 마지막 때를 위한 하나님의 계획에 계속적으로 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들은 미래의 어떤 날에 많은 수의 유대인의 마음이 그들과 모든 인류를 위해 죽으신 메시야에게로 돌아 올 것을 믿고 있습니다.

@ 마지막 심판
마지막 심판이 있을 것인데, 그 때 죽었던 사악한 사람들 - 그리스도의 구원을 영접하지 않고 죽은 사람들 - 이 부활하고 그들의 행위에 따라서 심판을 받게 됩니다. 누구든지 생명책 (그리스도의 용서함을 받은 사람들을 기록한 명단)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마귀와 그의 천사들, 짐승과 거짓 선지자들과 함께 불과 유황이 끓는 못에서 영원한 형벌을 받게 되는데, 이것이 둘째 사망입니다 (마태복음 25:46; 마가복음 9:43-48; 요한계시록 19:20, 20:11-15, 21:8).

이 교의의 중요성: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나 그분은 또한 공의의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은 죄와 사악한 자들이 형벌을 받지 않도록 내버려 두실 수는 없습니다. 한 거짓 가르침은 의로운 사람이건 의롭지 못한 사람이건 궁극적으로는 모두가 구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이것은 성경의 분명한 가르침에 위배됩니다. 이 교리는 성경이 모든 사람에게 죄의 삯은 사망이며 (로마서 6:23), 마귀와 그를 따르는 자들, 그리고 하나님께서 은혜로 마련하신 구원을 받아들이지 않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영원한 형벌의 심판이 있다는 것을 모든 사람들에게 상기시켜 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 새 하늘과 새 땅
“하나님의 약속대로 우리는 영원토록 의인이 거하며 통치하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베드로후서 3:13; 요한계시록 21:22).

이 교의의 중요성:
하나님께서 그분을 충성스럽게 따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준비해 놓으신 약속들은 매일의 삶의 고투와 어려움 가운데서 우리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줍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고 또 모든 세대의 성도들에게 약속하셨습니다.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요한복음 14:2-3). 천년통치 후, 모든 성도들은 하나님과 함께 영원토록 살게 될 것이며 아름답고 새로 단장된 세계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이 교의는 우리들이 장차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보다도 훨씬 더 좋은 세상에서 살게 될 것이라는 것을 보장해 주기 때문에 중요한 것입니다.

-옮긴 글
USA아멘넷 게시판/잠긴동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