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의 방식/최송연 1970년대라고 하면 옛날이라고 말할 순 없지만 그래도 디지털 시대로는 많이 뒤떨어진 시기죠. 
       
      그런 때에 벌써 오늘보다 더
      화려하고 더 웅장한 스타일을
      창안해 낸 노르웨이의 사진작가
      그 위대한 이름, Solve Sundsbo
       
      그의 작품 속에 숨 쉬는 창의력
      미적 감각은 보는 이로하여금
      숨을 쉴 수 없게 하죠.
      그런데, 그가 남긴 말은 더 유명하죠.  "I've got a style" "It's that I've got no style." (내가 스타일(형식)을 가졌다면 그것은 내가 스타일(형식)이 없다는 것이다.) 숨은 뜻으로는 "내가 나만의 스타일을 가졌다면 그것은 곧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것" 그런 뜻이 되겠지요. 나만의 독특성을 가지는 것.... 어느 분야에서든지... 이것이야말로 천재들의 방식이 아닐까 싶네요. 물론, 우리 모두가 천재적인 재능을 소유했다곤 할 수 없겠죠. 그럼에도, "나는 할 수 없어." 라며, 어떤 일이건 시작해 보기도 전에 미리 좌절하고 접어버리는 부정적인 사람보다는 "나는 부족하지만, 하나님께는 모든 것이 가능해" 전능하신 주님을 믿고 삶에 도전장을 던지는 사람이 믿음의 사람임을 부인할 순 없을 겁니다. 그것 아세요? 창조주 하나님을 닮은 독특성, 창의력이 우리 모두의 영혼 깊은 곳에 잠재해 있다는 사실을... 나만의 독특성을 살려낼 수 있는가... 깊이 연구해봐야 할 과제네요.^^ 그렇거든요.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도 자신 속에 있는 창의력을 계발, 온 열과 성을 다 하여 발전시키는데 여러분과 저, 우리에게는 도우시는 주님이 계시잖아요. Go for it~!^^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할 수 있느니라" (빌 4:13)
         
         
         
         
         
        출처: 최송연의 목양연가 "내가 살아가는 이야기" 중에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