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에게 그리스도인들을 시험하도록 허락
하시는 이유 - 존 뉴턴


주님께서는 무엇 때문에 일부 자기 백성들이 어두움의 세력으로부터 그토록 격렬한 공격을 받게 하시는 걸까요? 이 문제를 먼저 다룬 뒤에 시험을 받고 있는 영혼들에게 몇 마디 충고를 드리고 싶습니다.


사탄의 유혹(물론 이것은 아주 고통스러운 것은 아니지만어떤 점에서 생각해보면 가장 위험한 것입니다)이 이 글의 본래의 계획안에 속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말하는 유혹은 하나의 수단으로써, 사탄은 이것을 그 무기로 사용하여 아주 성공적으로 신자들을 의무의 길에서 떠나게 하며, 그들에게 영적인 자만으로 가득 채울 뿐만 아니라 그들을 부추겨서 세속적 욕망으로 빠뜨립니다.

사탄은 자기를 인정해주지 않을 때 종종 가장 강력하고 압도덕인 유혹의 손길을 펴는 법입니다. 사탄은 자기가 속일수 있는 자는 거의 대부분 손아귀에 넣고 맙니다. 이런 노력이 실패할 때 사탄은 영혼의 평화를 깨뜨리기 위해 싸움을 걸어옵니다. 사탄은 주님의 백성들을 싫어하며 그들의 특권을 가로채려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받는 모든 위로까지 박탈해가려고 시도합니다.


사탄은 또한 사실상 그들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간파하고나면, 그들을 불안하게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모두 합니다. 물론 주님께서는 사탄이 활동할 수 있는 한계와 방법과 시간을 한정해 주시지만, 종종 사탄이 상당한 정도까지 악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허용해줍니다. 그것은 사탄을만족시키기 위함이 아니라 주의 백성들을 겸손하게 만들고
또 시험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그들의 마음속에 들어앉아 있는 생각이 과연 어떤 것인가를 보여주며, 그들이 그분께 직접적이면서도 절대적으로 의존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을 갖게 하며, 그들을 영적으로 깨어 기도하게 합니다. 유혹은 그 성격상 근심스럽고 무서운 것이지만 하나님의 은총으로 말미암아 앞에서 말한 결과들을 산출해낸다면 “주님을 사랑하는 모든 자들에게 합동하여 선을 이루게 하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인간의 방법대로) 경박하게 행동하며 헛된 신념을 가질 뿐만 아니라 중상 모략하는 습성이 있는데, 이런 습성들을 어느 정도 절제하기 위해서는 이 영적인 전투에 친숙해져야 하며 시험의 잔을 한번 마셔 보아야 합니다. 아무리 겸손하고 올바르게 행동한다 하더라도, 비록 사람에 따라 그 정도는 다르지만, 시험의 잔을 맛보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주님께서 주님의 백성들로 하여금 시험을 받도록 허용하시는 위대한 목표는 그들이 더 큰 악을 피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그들이 교만해지거나 부주의해지지 않게 하기 위하여, 또 세상의 부패한 관습에 얽혀들지 않게 하기 위하여 유혹을 허락하십니다.

영적 도움을 위하여( 존 뉴턴 ) /개혁주의마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