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 됨의 증거

 

마틴 로이드 존스

 

우리가 양자가 되었다는 증거는 무엇입니까?

성경에서 그 증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너희는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갈3:26) 또한 베드로전서 1장 3-6절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유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를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상속자 즉 자녀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확신의 두 번째 근거는 우리가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우리가 아바 아버지라고 부르짖는다."는 것입니다(롬8:15).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갈4:5).

여러분은 성령이 여러분 안에 내주하시는 것을 알기 때문에 여러분이 양자 됨을 받았다는 사실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령은 우리 영으로 더블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십니다

그것은 우리가 양자 됨을 받았다는 절대적인 증거입니다.

 

마지막 증거로 우리가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다는 사실을 제시하고 싶습니다. 그것이 바울의 논지입니다.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롬8:14).

바울은 "무릇 화평하게 하는 자로 적극적인 활동을 하는 자들, 또는 원수를 사랑하는 자들은......"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사람" 즉 성령의 인도에 순종하고 그 인도를 기뻐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아들들입니다.

 

- 양자 됨의 결과 -

 

지금까지 증거들을 말씀드렸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우리의 양자 됨의 결과를 생각해 봅시다.

첫째, 양자의 영을 가진 사람은 "무서워하는 종의 영"(롬8:15)을 잃어버렸습니다.

둘째로, 적극적으로는 우리에게 자유의 영이 주어졌습니다. 다시 말해 우리는 더 이상 율법과 율법의 정죄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더 이상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의 영광의 자유를 누리고 있습니다.

또 셋째로, 우리는 내주하시는 성령을 통해 이 양자의 영을 받는다는 사실을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하지만 그에 더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으로 입양되었기 때문에 하나님의 이름을 지닐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의 일원들입니다.

하나님의 가족에 속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하나님은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고 너희는 내 백성이 될 것이니라"(레26:12)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하나님은 옛 이스라엘에게 말씀하셨던 것을 베드로가 그리스도인들에게 적용하는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벧전2:9-10).

 

또 어떤 결과가 있습니까?

다섯 번째 유익은 우리가 오직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는 현재의 보호와 위로, 그리고 하나님이 자기 자녀에게 주시는 공급하심을 누리는 것입니다.

"너희에게는 심지어 머리털까지도 다 세신 바 되었나니"(눅12:7).

하나님 없이는 아무 일도 우리에게 일어날 수 없습니다.

자녀들에게 주어지고 우리의 경험을 통해 참되다는 것이 증명된 은혜롭고 영광스러운 약속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보호와 위로 우리 모든 필요를 완벽하게 공급하시는 것을 말입니다.

 

하나님은 어떤 일이 닥치더라도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히13:5)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다음 유익은 첫눈에 보기에는 그리 좋아보이지 않는 아버지의 징계입니다

그것이 히브리서 12장 전반의 전체 논지입니다.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가 받아들이시는 아들마다 채찍질하심이라"(6절). 이 구절이 말하는 바는 징계를 받지 않는 사람은 아들이 아니라 사생자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면 하나님은 우리의 유익을 위해 우리를 징계하실 것입니다.

 

"무릇 징계가 당시에는 즐거워 보이지 않고 슬퍼 보이나 후에 그로 말미암아 연단받은 자들은 의와 평강의 열매를 맺느니라"(11절).

그러므로 징계는 우리가 양자 된 것의 매우 명확한 결과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면 하나님은 우리를 영광에 이르게 하시기로 결심하시며 만일 우리가 하나님의 인도와 가르침을 듣지 않으려 한다면 하나님은 우리를 징계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이며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사랑과 애정을 지니셨기 때문에 우리가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자기 자녀는 징계하시지만 자기 자녀가 아닌 사람들은 징계 하시지 않습니다.

 

다음은 상속권입니다.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롬8:17). 얼마나 멋진 말입니까?

우리가 하나님의 가족으로 양자가 되었기 때문에 그리고 자녀라고 선포되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상속자이며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가 되는 것입니다. 유업은 확실합니다.

 

마지막 사항은 그 모든 것이 홧실하고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베드로는 여러분이 이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이하는 하늘에 간직하신 유업"으로 부르심을 받았다고 말합니다(벧전1:4). 그러므로 안전합니다.

 

바울은 로마서 8장 38-39절에서 똑같은 것을 말했습니다.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느니라"

하나님이 여러분을 하나님의 가족으로 양자 삼으셨다면 여러분이 하나님의 자녀라면 여러분의 운명은 안전하고 확실합니다.

 

미래의 것도, 현재의 것들도

아래있는 모든 것도 위에 있는 모든 것도

하나님이 뜻하신 바를 취소시키지도

내 영혼을 하나님의 사랑에서 떼어 놓지도 못하리니

- 아우구스투스 토플레디 -

 

그것은 보증입니다. 하나님이 나를 가족으로 맞아 주셨다면 나는 자녀일 뿐 아니라 상속자이며 아무것도 그 누구도 나에게 유업을 빼앗아 가지 못합니다.

 

시작 부분에서 말했듯이 이것은 가장 위로가 되고 위안이 되고 격려가 되는 교리입니다.

이 교리를 소홀이 여기고 사람들이 죄사함이나 혹은 심지어 성화에서 더 나가지 못해 양자 됨이야말로 우리와 하나님의 관계를 직접적으로 상기시켜 주고 우리로 하여금 놀라운 유업 우리가 장차 받을 말 할 수 없는 영광을 깨닫게 해 주는 교리라는 사실을 알지 모하는 비극이 아닙니까?

 

우리는 자녀로 입양되기 위해 구원받습니다.

단지 죄사함만이 아닙니다.

단지 의롭다고 선포되는 것만이 아닙니다.

단지 새로운 본성을 받은 것만이 아닙니다.

그 위에 거기에 더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요

하나님의 아들이요

하나님의 상속자요

하나님의 독생자와 함께한 상속자로 선포됩니다.

출처: 개혁주의마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