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우리 하나님

대장쟁이
(롬4:25) 예수는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 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이 말씀은 하나님은 우리의 범죄로 인하여 예수님을 내어주셨고,
예수님이 다시 살아나신 것은 우리의 죄가 해결되었다는 증거라는 말씀입니다.
만일 예수님의 몸을 드린 속죄제사를 하나님이 만족하게 받지 아니하셨다면
예수님은 결코 다시 살아나실 수 없으며
우리는 여전히 진노 가운데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 번 드린 말씀이지만 다시 말씀드려야겠습니다.
왜 오직 예수님이어야 하는지.....

죄인 된 인간은 그 죄 때문에 죽어야 하는 존재입니다.
죄 때문에 죽지 않으면 안 되고 죽지 않을 길이 없는 것이 죄인 된 인간입니다.
죽지 않고서는 죄가 해결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죄인 된 인간이 살기 위하여는 단 한 가지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것은 그 죄 값을 누군가가 치러주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그 죄의 값을 치러준다는 것은 대신하여 죽어준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온 세상 인류를 다 살리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모든 인류의 죄를 위하여 누군가가 대신 죽어주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모든 인류를 대신하여 죽어줄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어야 합니까?
모든 인류의 대속자가 되려면 세 가지 조건이 갖추어져야 합니다.

첫째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구약시대에는 속죄제물로 짐승을 잡았지만 짐승을 아무리 많이 잡은들 사람 하나를 대신할 수 있겠습니까?
천사 같은 영적존재도 안 됩니다.
그런 존재는 죽어줄 수조차 없습니다.
사람은 사람만으로만 대신할 수 있지 다른 존재로는 대신이 안 됩니다.

둘째는 그 대신 벌 받아 죽어줄 사람 자신이 죄가 없어야 합니다.
죄가 있으면 자기가 죽어야 하기 때문에 남을 대신하여 죽어줄 수가 없습니다.

셋째는 설혹 죄 없는 사람이 있다손 치더라도 그 사람은 한 사람만을 대신해 죽을 수 있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인류를 위해 대신 벌 받고 죽어 줄 수 있는 사람은
죄가 없을 뿐 아니라 온 천하인간보다 더 가치가 있는 분이어야 합니다.


결국 하나님이 사람이 되셔서 대신 죽어주시는 길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하나님 말고는 어떤 존재라도 천하의 모든 인간을 대신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시라면, 하나님이 인간이 되셔서 대신 벌 받아 죽어주신다면 가능합니다.
하나님은 모든 인간 뿐 아니라 우주만유보다 더 귀하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만일 예수님이 하나님이 아니시라면(여호와의 증인이 주장하는 최초의 가장 고귀한 피조물, 미가앨 천사장이라면) 예수님의 속죄제사는 온 인류를 구할 수가 결코 없을 것입니다.

바로 앞절 24절을 보십시오.
(롬4:24)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우리는 성부 하나님을 하나님, 예수님을 주님으로 부르는데 익숙해 있습니다만,
사실은 하나님이나 주님이나 다 하나님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24절을 다시 읽는다면 “곧 예수 우리 하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하나님을 믿는 자니라.”가 됩니다.
예수님은 우리 죄를 위하여 사람이 되어 오셔서 십자가에 죽으신 성자 하나님이십니다.

이것이 신비스럽고 기이한 하나님의 역사입니다.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이시기에 가능한 구원의 역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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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롬4:24-25)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예수는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 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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