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해서 배우 차인표 씨가 간증하는 것을 보았다

크로싱 얘기가 나오는 것을보니 꽤 오래 전 쯤인것 같았다
그는 조금은 흥분 된 어조로 그동안 북한 인권에 침묵한 한국 교회들을 향해 회개를 촉구했다
목소리가 상당히 격앙되어 있었다
몇만명의 탈북자들을 사랑하지도 못하면서 통일후 쏟아져오는

몇천 만명을 어찌 사랑할거냐고 따지듯
다그치며 회개하라고 한국교회들을 향해 외쳤다


그러나 그 말은 맞는 듯 하면서도 틀린 말이다
나는 감히 말한다
그는 잘못 알고 있다
6.25 이후 몇 십년 동안 북한의 자유와 민족의 자유통일을 위해 열심히 기도한 곳이 있다면

한국 교회 밖엔 없다
새벽이고 밤이고 낮이고 모여서 기도할 때 오직 빠뜨리지 않고 기도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북한동포를 위한 남북자유통일이었다


기도원에서 교회에서 성도들이 외친 것은 오직 남북자유통일이었다
교회는 왜 그랬는가?
공산주의가 왜 생겼는가 그것은 기독교 말살을 위한 사상이었다
기독교와 공산주의는 물과 기름이다
도저히 합할 수도 나란히 앉아있을 수 없는 것일 뿐이다


한기총이 생긴 이유도 교회는 공산주의를 수용할 수 없다는 것에서 시작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가 내세운 반공정책을 지지하지 않을 수 없었던 것이다

어릴 땐 나도 군사독재네 뮈네 떠들면서 박대통령을 유난을 떨며 싫어했다
지금에서 그를 낱낱히 추적해보니 그는 5천년 역사에서 가장
뛰어난 정치가였고 애국자였다
난 세종대왕보다 오히려 박정희대통령을 더 지지하고 존경한다 누가 손가락질을 하던말던 ㆍㆍㆍ

지금은 그를 비난하고 비판하는 자들을 나는 조롱한다
ㆍㆍㆍ
사람들이 몰라서 그렇지 박대통령의 새마을사업은 성경의 달란트 비유를 이용해서 성공한 사업이다
그는 또한 당시에 기독교계의 가나안 농군학교를 통해서 국민들을 단련하고 교육했었다
한국의 청년들이 그곳을 거쳐가지 않은 사람들이 없을 정도였다
사실 기독교를 통해서 박대통령의 정치는 성공을 거둔 셈이다
그가 예수를 믿었다고는 말 할 수 없겠지만ㆍㆍㆍ
그만큼 기독교는 정치적으로나 국민에 끼친 영향력은 대단했다고 봐야한다
우리교회만 해도 목사님의 축도속에서

지금까지 나라와 민족과 통일을 위한 기도를 빠뜨리는 것을 듣지 못했다
ㆍㆍㆍ
그리고ㆍㆍ뜻하지 않게도 민주투사라는 이가 대통령이 되고

햇볕정책이라는 귀신 씨나락까먹는 것이 등장하면서

남북의 통일이 가까워 온 것처럼 온 국민에게 약을 먹이더니

북한을 욕해도 안 되고 비난해도 안되고ㆍㆍ안되고 안되고ㆍㆍㆍ

교회들은 다투어 북한에 도움이 되고자 물질적인 것들을 퍼나르고

뭐든지 얘기만 하라는 식의 물자와 돈을 주고ㆍㆍ주고ㆍㆍ주고
ㆍㆍㆍ지금보면 교회가 그들에게 이용만 당한 셈이다
지금도 북한인권이나 탈북자를 위한 배려 그것을 위해 기도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곳은 정부와 교회밖엔 없다
그 어느 개인들이나 단체가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고있냐는 것이다
없다ㆍㆍ없다ㆍㆍ
차인표 씨는 온교회가 다같이 일어나서 북한인권을 위해 외치지 않았다고 하지만

그건 너무 나간 말이다 나로선 그럴 필요는 굳이 없다고 본다
하나님은 한 분이기 때문에 ㆍㆍㆍ
차인표 씨야말로 몇 십년동안 북한주민과 남북자유통일을 위해

얼마나 기도했는지나 묻고싶을 뿐이다
혼자 궁시렁ㆍㆍ궁시렁ㆍㆍ*****

 

 

출처: 최송연의 목양연가 "독자의 소리" 글/ 채 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