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국에서 유명한 어느 기독교 싸이트에 들어가 보니, 그곳에 자신의 신분을 ‘서울의 어느 신학대학원의 교수라’고 밝힌 L교수님이 ‘오늘날도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수가 있는가?’ 라는 거창한 명제 아래 밝힌 글의 요지는 결국, 현대는 결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가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끝을 맺고 있음을 보았다.

과연 그러한가? 성경은 무엇이라 말씀하고 있는가? 더욱이 놀라운 것은 모신학대학교 교수라고 자신을 밝힌 L교수님은 이런 엄청난 명제를 다루면서도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 해 줄 수있는 단 한구절의 성경말씀도 제시하지 못하고 있으며, 단지 청교도들의 신앙고백인 ‘웨스터민스터’의 신앙고백과 또 여러 신학자들의 견해가 그러함으로 그러하다..라고 말을 하고 있는 경솔함에 놀랍다 못해 경악을 금치못하겠다. 다시말해서 L교수님은 성경말씀을 감(減)하는 죄를 눈하나 까딱하지 않고 범하고 있으며 들은 풍월로 성경을 다시 써내려가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성경에서는 무엇이라고 말씀하고 있는가? 우리(성도)는 오늘날도 분명히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가 있어야 한다고 말씀을 하고 있다. (요한복음10장27절)에서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라고 예수님께서 친히 말씀을 하셨다. (요한복음10장26절)에서는 “너희가 내 양이 아니므로 믿지 아니한다.” 라고 경고해 주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주의해야 할 것은 직통계시적 형태를 배재해야 한다. 우리(성도)모두가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가 있어야 하며 그 음성을 들려주시는 분은 성령하나님의 역활이시요, 사용되어지는 말씀은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말씀에 있이어야만 한다. (행27:22-25)

계시속에는 크게 나누어 두가지 형태의 계시가 있는데,
1. 특별계시, 혹은 기록(문서)계시,  2. 일반(자연)계시로 나누어진다. 간단히 요약해, 특별계시는 성경말씀을 가르키며, 주제는 예수그리스도요, 핵심은 인간 구원이다. 일반계시는 자연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밝혀주시는 것이다.

따라서 현세대에서 우리(성도)는 성경을 다시 쓸 수 있는 특별계시는 받을 수도 없고, 또 받을 필요가 없다. 일반계시도 자연속에서 찾으면 되기에 우리가 다시 재창조를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우리(성도)가 들을 수 있는 하나님의 음성이란, 곧 성령님의 조명하에 특별계시속에서나 혹은 일반계시속에서 찾아지고 들려질 수가 있으며 양으로서 목자의 음성을 분별할 수가 있다.

다시 말해서 예수그리스도의 피로 값주고 산 성도(양)는 반드시 목자의 음성, 곧 성령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가 있어야만 한다. 하나님의 음성이란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중에서 우리들의 속에 계시면서 역사하시는 성령하나님의 몫이며, 반드시 성경말씀을 레마로 들려져야하고 말씀이 생각나게 하신다.

하나님의 음성을 양들에게 들려주시는 것은 목자로서 양들을 바른 길, 구원의 길, 예수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해 주시기 위함이다. 언제 어느 때 장사가 잘 되고 또 아들이나 딸이 원하는 학교에 입학할 수가 있고 없고, 등등…이런류의 점치는 형식이나 쪽집게 점쟁이식의 음성이 되어서는 결코 안된다는 것이다. (요한복음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다음은 반드시 알아야만 하는 하나님의 음성듣기 분변법 성서적근거

“네가 혹시 심중에 이르기를 그 말이 여호와의 이르신 말씀인지 우리가 어떻게 알리요 하리라 만일 선지자가 있어서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 일에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이는 여호와의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 그 선지자가 방자히 한 말이니 너는 그를 두려워 말지니라 신명기18:21절 말씀”. 했다.

누가 방언으로 기도 할 때나 무시로 기도 할 때나 주님께서 말씀을 주실 때가 있다.
그 음성을 판별하지 못해서 많은 주의 종들이 사탄의 덫에 걸려 넘어가는 것을 보았다. 나는 젊었을적 부터 하나님께서 온갖 고생 중에서 당신의 음성을 가려 내는 훈련을 시키셨고,  성령님께서 말씀을 주시면, 아래와 같이 말씀의 잣대로 검증되어진 대언은, 그 정확성에 있어서 단 한번도 그 말씀이 빗나가거나 틀려본 적이 없다. 고로, 하나님의 음성은 반드시 다음과 같은 잣대, 곧 하나님의 말씀으로 검증이 되어져야만  한다.

1.자기가 기도하거나 생각하고 있던 것과는 정 반대의 생각이 머리에 주입된다. 도덕적으로 흠이 없어야 한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마7:23절하반절)".

2.그 생각이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안에 있어야 하며 레마로 머리에 정확히 떠오르거나 입술에서 터져 나온다. 성령님께서 예수님, 곧 하나님의 말씀을 생각나게 하시기 때문이다. (요한복음14:26절)

3.그 말씀을 들을 때 마음이 뜨겁다(때론 너무나 뜨거워서 부모가 돌아 가셨을 때보다 더 통곡을 하지만 마음은 오히려 큰 감동으로 행복감을 느낀다.) “저희가 서로 말하되 길에서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우리에게 성경을 풀어 주실 때에 우리 속에서 마음이 뜨겁지 아니하더냐 하고 (눅24:32절 말씀 )”.

4.다른이가 예언 은사적 말씀을 받았을 때에도 예언 은사를 받은 사람이면 그 말씀을 들을 때에 같이 마음이 뜨거워진다. (눅1:41-45절)

5.항상 선한 말씀이 아니고 때론 책망함과 바르게 함으로 탄식하신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딤후3:16-17절)”.

양에게 있어서 목자의 음성을 듣는 것이 중요하듯, 성도가 성령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건만 ‘현대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시대는 끝났다’ 라고 가르키므로서 성령님의 역활마저 제한시키려는 어리석은 사람들이 신학을 한다고 하는 사람들과 목회자들에게 만연하게 된 것은 ‘신비주의자들’의 1류급 신자의식이나, 직통계시파들의 이단적 행위가 성도들의 삶을 좀먹는 것을 많이 보아온 까닭이기도 하고 또 자신이 성경을 많이 읽지 않고 들은 풍월, 혹은 배운 신학사조만 가지고 신앙생활을 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그런고로, 우리는 모두 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돈독히 함으로서 항상 살아있는 말씀이 내 속에서 역사하시도록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읽고 또 읽어야 하며, 성령 하나님께서 나의 영과 혼과 육체를 온전히 주장하시도록 겸손하게 내 마음의 보좌를 내어드려야 한다. 그리고 계속해서 성령님의 음성을 들으려고 하면, 주시는 말씀이 힘들더라도 그 말씀에 순종하는 결단을 보여야만 한다. 이렇게 될 때 현대에도 양은 목자되신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가 있으며 그분의 사랑과 보호하심 속에서 예수그리스도의 날까지 안전하게 인도하심을 받게된다.

최송연/사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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