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우리 교회의 여자 성도님들은 중년의 위기를 극복하고 대장의 연동운동을 활성화 시켜서 변비를 막아보려는 목적으로
훌라후프 돌리기가 한창이랍니다. 그리고 훌라후프를 많이 돌리면  허리둘레도 날씬해진다고 하네요….

얼마 전, 교회 대청소가 끝난 후 식당에 모여앉아서 Coffee를 마시며 쉬고 있던 여자 집사님들이 너도나도 훌라후프에 대한 예찬과…하루에 45분 내지 1시간씩 훌라후프를 돌렸더니 허리둘레가 몇 인치 줄었다는 등…, 여기저기서 열변들을 토했습니다.

“사모님! 사모님도 훌라후프 좀 해보세요! 매일 아프다고만 하시니 어디 덕이 됩니까?” 그중에서 입이 잽싸기로 유명한  N.집사님의 일침이었습니다. 이크, 그렇지 않아도 자신이 없어서 가만히 듣고만 있던 내게 그만… 불똥이 떨어진 것입니다.

“그렇구나…내가 약하면 남에게 덕이  되지를 않겠구나…, 나도 훌라후프라도 좀 배워야 하는 것인가…?” 어릴 적부터 저는 유난히도 유약한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언제나 내 어머니의 근심이었지요. 그러다보니 별로 운동을 해 본 적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젊을 때야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이나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사람과 겉으로는 별로 차이가 나지를 않는 것 같았습니다. 아니, 오히려 유약해 보이는 내 모습이 더 여성(?)스럽다며 조금은 우악스럽고 건장하게 생긴 내 친구 애들은 그런 나를 부러워하며 생짜로 몇 끼씩 굶기도 했다는군여…. 그런데 그것이 중년을 넘기면서 이렇게까지 나를 괴롭힐 줄이야…

“으잉…나도 운동을 해야지…”

나는 돌아오는 길에 당장 근처 슈퍼에 들러서 건강에 그만이라는 굵직한 자석이 잔뜩 달린 예쁜 훌라후프를 40불이라는 거금(?)을 주고 하나 샀습니다. 집에 돌아와서는 누가 볼새라 방에 숨어서 문을 걸어잠그고 그 예쁜 훌라후프를 몸에 걸었습니다. 그리고 멋지게(?) 폼을 잡고 이리저리 돌려보지만… 아뿔싸…평소에 운동을 제대로 해 두지 못한 나를 비웃기라도 하듯이…

돌리려고 애를쓰면 쓸수록 그놈의 훌라후프가 자꾸만 내 몸에서 튕겨져 나가는 것입니다. 뿐만아니라 튕겨져 나가 떨어지면서 그 훌라후프에 달린 자석들이 나를 여기저기 사정 없이 때리는 통에 순식간에 내 몸은 시퍼렇게 피멍투성이가 되고 말았습니다. 엉…엉…

운동이란 평소에 늘 연습을 해야만 하고 어느 경지에 이르기까지는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배운셈이지요.

영적인 일도 그러하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흘리신 피를 믿고 구원(Salvation) 받는 것은 한순간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의 삶을 사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성화(sanctification)되는 것은 부단한 노력과 훈련이 필요한 것입니다. 말씀을 읽고 기도하며 거룩한 언어들을 연습(Practice)할 때 비로소 주께서 인정하시는 참 된 그리스도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오직 경건에 이르기를 연습하라 육체의 연습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딤전 4:7-8)”

글/최송연


'내가 살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게 들려주고픈 이야기^^  (0) 2012.12.03
이해할 수 없을 때 하나님을 신뢰하라  (2) 2012.11.30
격려의 말 한 마디  (2) 2012.10.31
은사-Gifts  (0) 2012.10.13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0) 2012.09.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