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해 기도할게요!"
그 한 마디 약속을 천금처럼 귀하게 여겨라!

미국에서 전화가 왔다. 경룡이 엄마에게 온 전화였다. 그녀는 내 근황에 대해 물었다.
나는 이야기했고, 그녀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기도를 하고 있다”고 했다.

경룡이 엄마는 내 오래된 학부형이다. 교직에 있을 때, 나는 그녀의 아들 경룡이가 5학년 때 담임을 했었다.
어느 날 경룡이 엄마가 학교로 나를 찾아왔다.

그때 나는 학교의 왕따였었다. 불교학교에서 기독교 복음을 전해서 왕따였고,

 촌지를 받지 말자고 해서 교사들에게 왕따를 당하고 있었다.

경룡이 엄마는 “선생님이 학교에서 아이들과 예배를 드린다는 게

너무 감사해서 왔어요”라면서 감사의 표시로 촌지를 내밀었다.

극구 사양을 해도 ‘감사 표시’라며 경룡이 엄마는 고집을 부렸다.

쉽게 물러날 것 같지 않아서 “정 그러시다면 교회에 가셔서 헌금을 하시고

저를 위해 기도해주십시오”라고 했다.

그것이 약속이 되어 그녀는 한결같이 나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경룡이가 장가를 가서 아들을 낳을 만큼 세월이 흐른 지금도 그녀는 그 약속을 잊지 않고 있다.

미국으로 이민 가서 살면서도, 그녀가 병중에 있을 때도,

그녀의 집안이 어려울 때도 그녀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나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했다.

오랜 세월이 흘러 내 전화번호가 몇 번 바뀌었어도 어떻게 해서든 먼저 알고

전화를 걸어오는 쪽은 늘 그녀였다. 그녀는 크리스천의 한 마디 약속을 천금처럼 귀하게 여기는 것 같았다.

“기도할게요”라는 말을 남발하는 바람에 지키지 못한 기도의 약속이 많은 나는

그녀의 전화를 받을 때마다 그녀의 신실함을 감탄하게 된다.

그리고 내가 지키지 못한 약속들이 부도낸 수표처럼 하늘에 쌓여 있을까봐 은근히 겁이 나기도 한다.

손가락 걸고 한 약속도 아닌데 그녀는 하나님 앞에서 한 약속이라 생각하고

그토록 긴 세월을 기도하나보다. 약속이라기보다 일방적인 부탁이었음에도

그녀는 “예”라고 응답했던 그 한 마디에 책임을 걸머졌던 것이다.

하나님을 의식하지 않고 약속을 하고, 그 책임에는 무감각해

교회의 신뢰가 떨어져가고 있는 이 시대에 신실히 약속을 지키는

경룡이 엄마는 기독교인의 “예”에 대한 무게를 느끼게 한다.

#힘들면, 기대렴 #오인숙 #규장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 마18:19-20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 약 5:16

 

출처: 사모님사모님/소망의날개

'사모님들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에게 이야기 하기  (0) 2016.01.30
오지그릇 일지라도  (1) 2016.01.19
소중한 만남  (1) 2016.01.12
용납  (0) 2016.01.06
새해 다짐  (0) 2016.01.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