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기, 쉽지 않네...


"제가 아는 집사님인데 사모님이 꼭 한 번 만나보세요."

"왜요?"

"그 분이 건강에 좋은 내츄랄 약을 파는데 아주 좋데요.

사모님이 매일같이 콧물을 흘리시니 안타까워서요."

"글쎄요, 저는 부담스러운데..."


그렇게 말했건만

그 여집사가 예배 후에 찾아왔다.

마음에 내키지 않지만 찾아온 손님

박대할 수 없어서 커피 한 잔 끓여 주면서

그녀가 하는 말을 듣고 있었다.


듣다 보니까, 만병통치약이 따로 없다.

말을 얼마나 잘하는지....

마침, 남편이 당뇨가 좀 있고

나는 심한 알레르기 증세로 고생하는데

그런 것은 당장 며칠이면 끝난단다.


당신 자신도 그동안에 콧물이 너무 심해서

매일처럼 코가 새빨갛기에 보는 이가 모두

"술 먹었냐?"

놀렸지만, 이 약을 며칠 먹고 딱 그쳤다며...

"보세요, 제 코, 지금 멀쩡하죠?"

눈마저 반짝거리며 아주 자신만만하다.


왕! 부럽다.

슬그머니....마음이 동한다.

"알레르기로 매일같이 줄줄 흐르는 콧물,

그래, 낫기만 한다면야 돈이 다 몬 필요가 있나?"


귀가 얇아 솔깃해진 오지랖 여사님,

거금(?)을 무시한 채 덜컹 일을 저질렀다...

싫다는 남편도 억지로 먹이고

일주일 동안 열심히 먹어 보았지만....

어찌 된 셈인지 내 콧물은 멈출 생각을 않는다.


"집사님, 저는 콧물이 여전히 나네요?"

"평생을 쌓은 노폐물이니까 한 번에는 안되지요, 몇 번 더

약을 드시도록 하세요."

헉!

평생이라니?

젊어서는 이런 적 없었는데...

난 몇 년 전서부터 어느 날 갑자기 콧물 재채기가 심하게 났고

병원에 갔더니 먼지에서 사는 '진드기' 알레르기 반응이라고 했다.


글고,

당신 자신은 이익금을 소비자에게서 얻는 것이 아니라

그 회사에서 나오는 그대로를 전달하노라고...

그러면 나중에 회사에서 자기에게 주는 금액이 있노라고,.

"사모님도 회원이 되셔서 본인이 드시는 약은 싸게 드세요."

강권하지만...

에이~ 나는 사명이 다른데 사모가 누굴 상대로 장사하노?


암튼,

지금까지 먹은 약, 투자한 금액도 아깝고

면역성을 조절해준다는 약만이라도 좀 더 사서

계속 먹어보기로 하고

그 여집사에게 3병을 더 주문했다.

"약값은 권사님께 $140불만 드리세요."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 다음 며칠 후,

인터넷을 통해

그 회사 shop에 들어가 보니까 내가 산 약이

한 병에 $35(한화 약 3만 원 가량)이다.

가만 있자, 한 병에 $35불이고 3병이면?

계산이 팽그르르 돌아간다.

물론 Shipping & handling charge가 있다는 것은 안다.

 

아무리 그렇다고 하여도

한 병에 $10불 씩이나 더 붙이면서 원가에 주는 것처럼...??

이건 아니다. 싶기도 하고 괘씸죄가 발동해서리...

내가 아무것도 모르는 바보로 보이는가?ㅎ

마음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얼마나 어려웠으면 그렇게까지 했을까?

그래, 내가 어려운 사람에게 $30불 선교한 셈 치자."

 

그러나...

세상 사람도 아니고 교회의 집사라고 하면서...

어떻게 그렇게 그런 삶을 살까?

한 번 정도는 조목조목(이건 이렇고 저건 저렇고)따져주고 싶다.

따지기는 쉽지만, 그 후에 오는 후유증은?

우리 교회 권사님의 소개인데....

권장량의 약을 먹고도 계속 코를 훌쩍이는 나를

바라보는 울 권사님....마음이 힘드실 것 같고

순수하신 권사님, 진정 나를 걱정하시는 그 맘도 알고,

내가 코를 훌쩍일 때마다 나보다 더 안절부절~


그래, 그렇다.

차라리 마음을 비우고 사랑하자,

우리 예수님은 우리에게 조목조목 따지고 싶으신 때가

얼마나 많으실까?

그럼에도 모두 다 용서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지 않는가?


그런데 난 이 옹졸함이 뭔가?

사랑하기, 정말 쉽지 않네 ...

주님의 사랑 하심은 흉내조차 내기 어렵다는 것은

진즉 알고 있었지만....



출처: 최송연의 목양연가 "내가 살아가는 이야기 "중에서

'내가 살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양연가 슬라이드쇼  (0) 2016.12.09
아들이 장가를 가더니…  (2) 2016.11.30
달라진 기도 제목  (0) 2016.11.14
오지랖 여사님의 하루  (0) 2016.10.29
힘없는 항해사  (2) 2016.10.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