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랖 여사님의 하루 교회 마당을 수리해야 하고 이곳에 이사를 온 후 이런저런 일들이 산재해 있다. 물론 내가 직접 삽을 드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점심도 해 날라야 하고 이곳저곳 따라다니는 것만으로도 벅찬 것인지 아침에 눈을 뜨니까 전신이 다 쑤시고 아프다. 모든 세포가 화를 내며 살려달라고 일제히 일어나 아우성치며 데모하는 듯... 아야야....!! 몸살 기운이 도는 지 열도 나고 어깨가 내려앉는 듯 욱신거린다. 온종일 누워서 배겨볼까? 그 보다는 사우나에 가서 땀이라도 빼고 세신사에게 몸을 맡겨 조금은 주물러서라도 풀어주어야 할 것 같다. 그렇지만 한국과는 다르게 엄청 비싼 세신사 비용... 개척교회 사모로서 만만치가 않다. 그래도... 평생을 열심히 일만 했으니까 한번 쯤 나도 호강을 좀 해봐야징~ 결심을 하고 지난 번 놀러온 딸네미가 엄마 용돈하라며 아빠 몰래 손에 쥐어주고 간 용돈을 꺼내서 (아빠 손에 들어가는 날엔 모두 교회를 위해 사용하기 바쁘다.ㅎ) 주머니에 넣고 가까운 사우나에 갔다. 내 차례를 기다리면서 따뜻한 방을 왔다갔다 오랜만에 느긋함을 만끽해 보려는데... 헉! 우리의 전도 대상자인 옆집 아주머니가 언제 온 것인지 혼자서 때를 밀고 있지 않은가? 어떻게 한다? 그냥 모른척 해버릴까? 나도 힘이 들어서 세신사에게 몸을 맡겨야 할 형편이니... 모른척 해버리기에는 뭔가 찝찝~ 생각다 못해서 주춤주춤~ 아주머니에게 다가갔다. "혼자 오셨어요?" 낯선 타향살이에 그럼 혼자 오지 누구랑 온단 말인가? "제가 등을 밀어 드릴께요." 괜찮다며 사양하시는 아주머니의 등에 붙어서 있는 힘을 다 해서 싹싹 ~! 그리고 나는 세신사에게 거금(?)을 내고... 옴마야! 이 오지랖은 뭘로 감당할까나?ㅎㅎ 그래도 전도대상자 아주머니를 어떻게 모른척 할 수 있을까? 몸이 힘이 들어도 그래야만 마음이 좀 편한 걸 어쩌랴.... - 최송연의 목양연가 "내가 살아가는 이야기" 중에서 -

     

    '내가 살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하기, 쉽지 않네...  (4) 2016.11.18
    달라진 기도 제목  (0) 2016.11.14
    힘없는 항해사  (2) 2016.10.22
    자기 인식에의 길  (0) 2016.08.22
    무화과야, 무화과야~  (4) 2016.08.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