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명문 스텐포드 대학은 어떻게 건립 되었을까요 돈 많은 재벌부부가 살고 있었다 이들에게는 자식이 없어 긴 여생을 조금은 쓸쓸하게 보냈다 그래서 노부부는 그 많은 재산을 유익한 일에 쓰고 싶었다 우리 전 재산을 교육사업에 쓰기로 해요 다음날 부부는 미국의 명문 하버드 대학을 방문하였다 정문을 막 들어서려는데 허름한 옷차림을 본 수위가 그들을 불러 세웟다 그리고는 불친절하게 따지듯이 물었다 노인 양반들 지금 어디로 가려고 하는거요 총장님을 좀 뵈러 왔는데요 수위는 경멸하는 태도로 괄시하며 답했다 총장님께서는 댁들을 만날 시간이 없소 노부부는 수위에 태도에 불쾌했지만 마지막으로 한마디 더 물었다 대학교 설립 하려면 돈이 얼마나 듭니까 내가 그걸 어떻게 압니까 댁들 같은 사람들이 그건 왜 묻습니까 마음에 상처를 받은 노부부는 기부하는 것을 없던 일로 하고 직접 학교를 짓기로 결심했다 그들이 가진 전 재산을 투자하여 설립한 대학이 바로 지금 미국에서 제일가는 대학 중에 하나인 스텐포드이다 한편 이 사실을 뒤늦게 안 하버드에서는 그날의 잘못을 반성하며 아쉬워했다 그 후부터 하버드 대학 정문에는 이런 문구가 붙어있게 되었다 사람을 외모로 취하지 말라 - 담아온 글 -

    가져온 곳 : 
    카페 >★☆사모님 사모님 ☆★
    |
    글쓴이 : 이화| 원글보기

    '사모님들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들의 짐을 들어주는 아버지  (0) 2013.10.08
    하나님 나라는 지금 전쟁 중입니다  (0) 2013.09.30
    절제가 안 되네.^^  (0) 2013.09.11
    신앙과 미신  (0) 2013.09.09
    사모라서 행복합니다  (0) 2013.09.0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