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글은 존 맥아더 목사님의 오디오 Q and A 를 번역한 것입니다.

 

웬디: 많은 사람이 시련이나 자신에게 닥친 좋지 않은 문제들을 악령의 공격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존맥아더: 둘째로, 그들의 견해 속에는무책임함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나는 내삶의 문제들에 대하여 별 책임이 없어. 왜냐하면, 그것들은 악령들의 소행이기 때문이야.” 라고 말을하며 책임을 회피합니다. 그러나 정작 하나님께서는그런 삶의 여러문제를 악령에게 돌리지 않으십니다. 저는 악령에게 사로 잡히게 되는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저는 악령에게 제압 당하는 것도 두렵지 않습니다. 저는 저의 사역의 특성상 악령들이 저를 제압하려고 했다면 그렇게 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정말 그렇게 믿습니다. 악령들이 제 삶을 제압하려고 했다면 분명히 그렇게 했을 것입니다.

 

제가 아는 한 여인이 저의 정강이를 피가 흐를 때까지 차며 소리를 지르던 일이 기억납니다. 그녀 안에서 어떤 목소리가 저에게 비명을 지르며 “저 사람 밖으로 보내!  다른 사람들은 괜찮지만, 저 사람은 안돼! 저 사람은 안돼!”라고 소리쳤습니다.  악령은 제가 누구의 편에 있는지 알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막기 원하는 존재들입니다.

 

그러나 저는 그런 것들이 하나도 두렵지 않습니다. 제가 두려워하는 것은 악령들이 제 삶을 침범하는 것이 아니라 제가 하나님 앞에 불순종하고 죄를 짓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저의 목적은 여기 저기 돌아 다니면서 구덩이에 보낼 악령들을 찾는 것이 아닙니다. 저의 책임은 나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내가 하나님 앞에 순종하고 있는가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내 삶에 일어나는 좋지 않은 모든 일이 악령의 공격이라고 믿는 것은 무책임한 것이며 지혜롭지 않은 행동입니다. 왜냐하면, 정말 문제가 되는 자신의 죄를 제외하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삶에 일어나는 모든 좋지 않은 일들을 악령의 책임으로 전가하는 것은 이렇게 취약한 것입니다.

 

제가 기독교라는 이름 하에 펼쳐지고 있는 비참하고 끔찍한 예를 하나 들겠습니다. 수 많은것 중에 제가 참지 못하는 것은 교회에서 쓰레기 같은 것들을 가르치는 것을 들을 때입니다. 그러한 거짓을 듣는 것은 정말 끔찍한 일입니다. 주님께서 어떻게 그런 것들을 허용하시는지 모르겠지만 그러한 가증스러운 일들이 너무나 많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독교 라디오의 좋은 영향을 감사해 합니다. 하지만 기독교방송은 잘못된 가르침을 퍼트리는 가장 큰 무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저는 오늘 아침 기독교방송에서 들은 내용이 신학의 하나로 전해 진다는 것을 믿을수 없었습니다. 그가 방송을 통해서 한 말은 완전히 무책임한 말이었습니다.

 

그는 이렇게말했습니다. “저는 지금 기적들에 대해서 그다지 중요하게 다루고 있지 않는 요한복음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말도 안되는 말입니다. 요한복음은 그 복음서 전체가 기적들을 시리즈로 담은 기록입니다. 그러나 이런 기본적인 것도 모르는 그러한 사람이  말씀 전문가로 통하고있고 풀러 신학교에서 ‘신유’ 라는 과목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사탄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사탄은 기독교를 공격하는 대신 기독교와 합류하고 있습니다. 사탄은 광명의 천사로 둔갑하여 아주 미묘하게 사람들에게 다가옵니다.

 

본  Q and A는 다음을 클릭하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gty.org/resources/questions/QA006/how-should-a-christian-handle-demonic-attack?term=qa006

 

출처: 개혁주의마을/Grace

생명나무 쉼터/한아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