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게 발각된 시리아 내 북한군 비밀 지하기지

     

풍계리 폭격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박재권

 

  요즘 들어 이스라엘은 당장에 발등에 불이 떨어진 형국인 듯하다. 아닌 게 아니라 정말로 북한의 핵을 신속히 제거해야 할 처지가 된 것 같다는 말이다.(소문에 의하면 이미 모사드가 여기저기 다니며 핵 시설과 탄두를 다 파괴하고 폐기했다는 다소 황당한 설도 있기는 하다. 전에 풍계리, 길주 등에서 일어난 인공지진 등이 이를 추측 가능케 하기도 한다.)

  

  현재 북한에 대해서 유심히 살펴보아야 할 사실이 있다. 그것은 북한이 지금까지 그토록 핵무기개발에 온 힘을 다해 정성을 쏟은 마당에 갑자기 핵을 포기 하겠다고 했다는데 그 말을 곧이곧대로 믿을 수 있느냐는 것이다.

 

이것은 마라톤으로 따지면 결승점이 코앞인데 더 이상 뛰는 것을 포기 한다는 것과 같은 대단히 비상식적 일이 아닐 수 없다.

 

 

풍계리 폭격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북한 인공지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그러므로 순진하고 단순한 사람들은 그 말을 곧이곧대로 믿을지 몰라도 그들의 이중성을 익히 알고 있는 사람들은 그 말을 쉽게 받아들일 수 없다. 그리고 비핵화 하겠다는 북한의 말을 그들이 직접 한 것이 아니라 제 삼자인 대한민국의 대북특사단이 미국에 가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한 말이다.

 그런데 더 의아한 것은 그 말을 트럼프 대통령이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두 말하지 않고 덥석 받아들였다는 것이다.(여기에는 미국측의 고도의  덫이 작동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그로부터 한참이 지난 지금까지 북한의 공식적인 답이 없는 상황은 매우 이상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비핵화”라는 말을 대한민국정부가 만들어낸 말인지, 북한의 진심인지는 아직까지 알 수는 없지만, 이 선언의 진의를 떠나서 핵을 보유했다고 하는 북한과 “비핵화 선언” 소식을 대신 전한 대한민국은 이 선언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 함으로 매우 엄중한 상황이 전개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북한이 진심으로 북한에 있는 핵을 들어내겠다고 했다면, 모르면 몰라도 분명히 그들에게는 또 다른 꼼수가 숨어 있을 것이 분명하다. 그것은 실재로 북한 핵시설을 다 들어낸다고 해도 다른 대안이 있다면 미국 사찰 팀에게 모든 것을 다 보여줄 수도 있다는 말이다.

 

들리는 소문으로는 그들은 핵무기 개발시설을 북한이 아닌 제 3국에 만들어 해외에서 생산을 하면 된다는 계산이 나온다는 것이다.

 

즉 북한이 핵무기를 자국이 아닌 해외에서 생산한다는 논리인데, 그 곳은 현재로서는 시리아가 가장 1순위로 꼽을 수 있는 나라다. 북한이 이미 생화학 무기를 생산하는데 있어서 깊이 관여한 시리아에서 핵무기를 생산할 수만 있다면, 미국에게 북한 내 핵시설을 모두 다 보여 주고 폐쇄시킬 수 있으며, 그 조건으로 대북제재 해제와 미군철수 등을 요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부수적으로 해외에서 비밀리에 생산한 핵무기를 거액을 받고 시리아는 물론 이란에도 공급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만에 하나 실재로 그렇게 된다면 이것은 대 재앙이 아닐 수 없다. 이스라엘에게 있어서 철천지원수인 이란과 시리아가 핵무기를 보유하게 되면 이스라엘은 매우 위험해 질 수밖에 없다.

 

북한 시리아 지하 핵시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그래서 오늘, 내일 그저 미국의 북폭만을 학수 고대하고 기다리다가 늦어질 것 같으면 이스라엘이 먼저 나설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관측도 있다.

 

그런데 정보에 관한한 세계 어느나라에게도 뒤지지 않는 미국이 이미 이러한 상황을 간파하고 감시에 들어 간 듯하다.

 

언론에 따르면 “미국 정부가 북한군이 시리아에서 대규모 비밀 지하기지를 운영한다는 정황을 포착, 감시 중이라고 미국의 우파매체 ‘프리비컨’이 보도했다.”고 한다.

 

“美‘프리비컨’은 지난 14일(현지시간) 중동 지역 언론을 인용해 ‘美정부는 북한군이 시리아에서 대규모 지하 비밀기지를 만들어 놓고, 이곳에서 핵무기 개발과 관련이 있어 보이는 신무기 개발을 하고 있다는 정황을 포착해 현재 추적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북한군은 알 아사드 대통령의 고향인 시리아 콰르다하 인근에 비밀 지하기지 건설을 끝내고 운영 중이라는 첩보가 계속 나오고 있다고 한다. 美‘프리비컨’은 시리아 뉴스 포털인 ‘자만 알 와슬’이 지난 3월 초순 보도한 내용도 소개했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북한군의 시리아 비밀기지는 2011년 3월 착공에 들어가 7년 동안 건설했으며, 이 지역에 대한 시리아 정부군의 경비 수준이 삼엄하고 비밀 수준이 높아 북한의 핵무기 개발 시설 또는 북한군 무기 생산시설로 추정된다고 적었다고 한다.

 

‘자만 알 와슬’은 또한 ‘(북한군의 비밀 지하기지는 콰르다하 지역의 깊은 골짜기에다 7년 동안 지었으며, 긴 터널 공사를 할 때는 북한 전문가가 감독을 맡았다,’고 전했다고 한다.

 

美‘프리비컨’은 ‘의심 지역을 촬영한 위성사진으로 볼 수 있는 북한군 비밀 지하기지는 극히 일부분에 불과하다’며 ‘시리아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 지역의 북한군 비밀 지하기지는 그 규모가 매우 크고 산 속에 위치하고 있어서 단순한 화학무기 공장 및 저장고가 아니라 핵무기 개발 시설일 수 있어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美‘프리비컨’은 ‘북한이 알 아사드 정권의 화학무기 생산시설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관련 부분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는 美정부 관계자의 말을 들었다’면서 美국무부 관계자 또한 ‘시리아의 화학무기 생산능력을 회복하기 위해 북한이 알 아사드 정권을 돕고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美‘프리비컨’은 또한 시리아에 새로 지은 북한군 비밀 지하기지가 이란과의 무기개발 협력에 사용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美‘프리비컨’은 ‘트럼프 정부는 북한과 이란, 시리아 간의 무기개발 협력을 끊으려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고, 동맹국들에게도 이런 노력에 가세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고 한다.

 

?

북한 시리아 지하 핵시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처럼 시리아 뉴스포털 보도가 사실일 경우 북한은 한반도뿐만 아니라 시리아에서도 미국을 비롯한 서방 진영에 엄청난 위협이 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이스라엘이 이러한 문재를 한가롭게만 바라 볼 수 없게 되었다.

 

오히려 다급한 입장에 처했다고 봐야 할 것이다.

 

  지난날 이스라엘 모사드는 김정은의 아버지 김정일이 살아 있을 때 그를 제거하려고 한 바 있다. 또한 전 세계 유태인들이 김정일에 대해서 기소하기도 했으며, 결국에는 김정일이 죽었는데 그가 누구에 의해서 죽었는지 아니면 자연사 했는지 그 당국자들이 아니면 아무도 모른다.

 

이렇듯 모사드의 작전은 언제든지 엄청난 파장을 불러 올 수 있다.

 

성경에서 이스라엘을 빼면 많은 부분 의미가 없어진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리스도인이라는 사람들 조차도 이스라엘을 성경에 자주 등장하는 좀 독특한 존재, 즉 독특한 민족 정도로만 알고 있어서 웃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잘 모르겠다.

 

비록 지금은 잠시 넘어져 있는 이스라엘은 사람들이 그렇게 가볍게 생각하는 것처럼 하나님 편에서는 간단한 나라가 아니다. 신실하신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예루살렘을 지키시고, 결국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을 회복 시키실 것이다.

 

『그렇다면 내가 말하노니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버리셨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나도 이스라엘인이요, 아브라함의 씨에서 났으며 베냐민 지파라. 하나님께서 미리 아신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셨느니라. 너희는 성경이 엘리야에 관하여 말한 것을 모르느냐? 그가 하나님께 이스라엘에 대하여 중보하여 말씀드리기를, “주여, 그들이 주의 선지자들을 죽였으며 주의 제단들을 헐어 버렸고 나만 홀로 남았는데 그들이 나의 생명을 찾고 있나이다.”하니, 하나님께서 그에게 하신 대답이 무엇이냐?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의 형상에 무릎을 꿇지 아니한 칠천 명을 남겨 두었노라.”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이와 같이 지금도 은혜의 선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롬 11: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