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환자의 고민     
 

   프랑스에 한 유명한 의사가 있었다.
   어느 날 이상한 환자 한 명이 왔다.
   의사에게 다짜고짜 '저는 도대체 기쁨이 없고,
   정말 웃음다운 웃음이 지어지지 않습니다.
   이병을 고쳐주십시오.'


   세상에 이병을 어떻게 고치겠는가?
   의사는 고민을 하다가 '저는 이병을 고칠 수 없습니다.
   그러니 그저 세계 여행이나 가서 잡념을 버리고
   마음을 편하게 가지십시오.'


   '네, 저는 세 번이나 세계 여행을 했습니다.'
   난감한 의사는 한참 침묵을 지켰다.
   이윽고 의사에게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그러면 좋습니다. 영국에 가면 메듸쥬라는 유명한
   희극 배우가 있는데 그 사람이 출연하는 극장에 가서
   한 달 동안만 공연을 보고 웃으면 그 병은 고쳐질
   것입니다.'


   그랬더니 이 환자는 쓴 웃음을 지으며
   '선생님 답답하십니다. 제가 바로 메듸쥬올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