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Lin Hai]
    중국 출신의 뉴에이지 음악가 린하이 그의 이름은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음반"월광의 추억"으로 비교적 잘 알려져 있는 음악가이다. 린하이는 1969년 중국 복건성 출신으로 작곡가인 아버지 밑에서 네살때 부터 피어노를 배우기 시작한다.

    중국의 명문 중앙음악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고 밴클라이번 콩쿠르의 결선까지 진출하는 등 뛰어난 실력을 보인 클래식 피아니스트 출신이다.
    틈틈이 재즈에도 관심을 보여 왔던 그는 클래식 연주자에서 뉴에이지 음악가로 변신하는 모험을 감행 했고, 1992년부터 중국과 대만에서 연주회를 갖는 한편 영화음악과 TV드라마 음악을 작곡하는등 새로운 길을 걷기 시작했다.

    세계 음악계에 과감히 출사표를 던진 젊은 Pianist 'Lin Hai' (林海) 는 중국 음악의 현주소를 극명하게 대변하는 대표적 Artist 이다. 이른바 '양안(兩岸)'-중국과 대만-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작곡가겸 Pianist 인 Lin Hai. 그는 Classic 과 Jazz 그리고 동양적 정서에 기초를 둔 독특한 Style 의 New Age Musician 으로 My Ocean, Reminiscences Of Beijing, Sun East, Moon West, Cat 등 일련의 Album 을 발표하며 동양적 New Age Music 의 전형을 마련하였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특히, 2002년 발표한 'Moonlight Frontier'가 크게 Hit 함과 동시에 대만의 'Golden Melody Awards' 에서 'Year Of The Best Perform Album' 으로 선정됨으로써 명실상부한 양안 최고의 Musician 으로서의 자리를 굳히게 되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