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확신의 최종적 기초/존 파이퍼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이니. (데
살로니가후서 2:13)
성경에 있는 수십 개의 구절들은 우리의 최종적 구원은
(택함에 대해서는 그렇게 말하지 않지만) 변화된 마음과
... 삶에 조건적인 것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질
문이 뒤따르게 됩니다.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영원한 삶
을 상속받는 데에 필요한 믿음과 거룩함 안에서 인내하리
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나?
이에 대한 답은 이렇습니다. 우리의 확신은 하나님의 택
하심에 근거하고 있습니다(베드로후서 1:10). 신적 택하
심의 사실은 택하시는 은혜가 시작한 것을 성화의 은혜
(성화되게 만드는 은혜)로 끝까지 이루실 것에 대한 보증
입니다.
이것이 새 언약의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순종을 명령하기
만 한 것이 아니라, 이를 주셨습니다. "네 하나님 여호와
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너로 마
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신명기 30:6).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내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에스겔 36:27; 11:20, 히브리서 13:20, 빌립보서
2:13도 보십시오)
택하심은 구원의 확신의 최종적 토대입니다. 왜냐하면 이
는 구원하겠다는 하나님의 언약이며, 구원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겠다는 하나님의 언약이기 때문입
니다.
택하심은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
라"(로마서 8:30)라는 말을 보장합니다. 그래서 영화를
위해 놓여진 모든 조건들이 하나님의 은혜의 능력에 의해
충족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
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
이니" (데살로니가후서 2:13)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이니. (데
살로니가후서 2:13)
성경에 있는 수십 개의 구절들은 우리의 최종적 구원은
(택함에 대해서는 그렇게 말하지 않지만) 변화된 마음과
... 삶에 조건적인 것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질
문이 뒤따르게 됩니다.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영원한 삶
을 상속받는 데에 필요한 믿음과 거룩함 안에서 인내하리
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나?
이에 대한 답은 이렇습니다. 우리의 확신은 하나님의 택
하심에 근거하고 있습니다(베드로후서 1:10). 신적 택하
심의 사실은 택하시는 은혜가 시작한 것을 성화의 은혜
(성화되게 만드는 은혜)로 끝까지 이루실 것에 대한 보증
입니다.
이것이 새 언약의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순종을 명령하기
만 한 것이 아니라, 이를 주셨습니다. "네 하나님 여호와
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너로 마
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신명기 30:6).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내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에스겔 36:27; 11:20, 히브리서 13:20, 빌립보서
2:13도 보십시오)
택하심은 구원의 확신의 최종적 토대입니다. 왜냐하면 이
는 구원하겠다는 하나님의 언약이며, 구원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겠다는 하나님의 언약이기 때문입
니다.
택하심은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
라"(로마서 8:30)라는 말을 보장합니다. 그래서 영화를
위해 놓여진 모든 조건들이 하나님의 은혜의 능력에 의해
충족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
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
이니" (데살로니가후서 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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