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장이 가톨릭과 신앙 및 직제(직분과 제도) 협의회를 구성하기로 조인식에 서명한 것은 교단의 헌법과 신앙의 근간을 파괴한 엄청난 범죄행위요, 탄핵 받아야 할 것”이라고 비판


크기변환_통합 바대우.jpg

예장 통합측 목회자들이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박영우 목사, 이하 비대위)를 구성하고 나서서 교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에 구성된 통합측는 비대위는 '가톨릭과 신앙 및 직제 협의회를 조인한 총회장에 대해 책임을 묻는 일부 목회자들에 의해' 구성되었다. 비대위는  [가톨릭과 신앙 및 직제 협의회를 조인한 무책임한 교단장에 대한 통합 목사들의 결의문]이란 제목으로 교회연합신문 1면 하단에 실었다(위 사진). 

비대위는 성명서에서 “지난 2014년 5월 22일 서울정동 대한성공회 NCCK(한국지부)에 속한 교단 장들이 모여 한국 가톨릭과 신앙 및 직제(직분과 제도) 협의회를 구성하기로 조인식에 우리 교단 총회장 김동엽 목사는 틍합측 대다수 목사들과 통합 285만 성도들이 모르는 가운데 서명을 하였다”고 말문을 열면서 비대위 구성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비대위는 “이런 중차대한 사안을 서명할 때는 총회의 의견을 수렴하고 헌법에 명시한 전국의 목사 장로들의 동의하에 이루어져야할 것이법이거늘 김동엽 총회장은 이를 어기고 한 행동이야 말로 교단의 헌법과 신앙의 근간을 파괴한 엄청난 범죄행위로써 탄핵받아야 할 것”이라고 강도 높은 비판을 가했다.

또한 비대위는 “로마 가톨릭이 어떤 단체인가”라고 물으면서, “과거 오직 성경대로, 오직 은혜로 구원받을 수 있다는 성도들 6800만 이상을 고문하고 살해한 집단이었음에도 회개치 않고 지금도 성경에서 더욱 벗어나 여전히 ”가톨릭으로 들어오지 않는 개신교에는 구원이 없다“고 말하고 있다”면서 가톨릭이 성경을 벗어나고 있음을 고발했다. 

이어 비대위는 “그러면서도 교황이란 자가 다른 종교에도 구원이 있음을 천명하고 다니는 이중성을 보이고 있다”면서, “이것은 마지막 때에 성경에 예고된 배도의 세력이며 종교를 통합하려는 혼합종교를 추구하고 단체"라고 못을 박았다. 

비대위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합 총회장이 "그런 저들과 신앙과 직제에서 하나가 되겠다는 것은 성경에 나오는 배도행위에 동참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볼 수 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비대위는 '이런 이유들 때문에 비대위를 구성했다'고 밝히면서 다음과 같은 입장을 표명했다.

1. 총회장은 이에 관하여 해명하고 사과하시오
2. 총회장은 총회 헌법을 준수하시오
3. 한국 가톨릭 주교회의와의 신앙 및 직제협의회에 싸인한 것을 취소하시오

4. 예장 통합교단은 NCCK를 탈퇴하시오
5. 통합측 전남노회는 2013년 WCC 10차 대회와 관련하여 안디옥교회 박영우 목사를 죄 없이 정직시킨 일을 총회 앞에 사과하고 해지하시오

6. 우리의 이러한 주장이 관철되지 않을 시, 하나님 앞에서의 신앙 양심으로 총회의 지침과 정책을 따를 수 없음을 천명합니다. 

이처럼 통합측의 일부 목회자들이 NCCK 탈퇴를 주장하고 나서서 교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위 결의문과 사과 촉구를 통합 총회장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촉각을 기울이고 있다.
[ 김찬 기자 chantouch@naver.com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cfocus@hanmail.net
 

http://cafe.daum.net/nocatholic/MwyH/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