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은 생명이다!

     
     
      내가 처음 집례한 장례식은 어린 꼬마의 장례식이었다.

    우리 교회 한 부부의 첫아이였고, 조부모에게는 첫 손주였다.

    어느 날 그 집에 심방을 가서 보니 그

     아이는 부모의 말을 대놓고 무시했다.

    오라고 하면 갔고, 앉으라고 하면 일어섰다.

    부모는 그런 행동을 나무라기보다는 그저 귀여워했다.


    하루는 그 집 앞마당 문이 열려 있었다.

    딸아이가 마당을 빠져나가 길 쪽으로 가는 것이

    부모 눈에 띄었다.

    저쪽에서 차 한 대가 무서운 속도로 달려오고 있었다.

    딸아이는 주차해 둔 두 대의 차 사이로

    빠져나가 도로 쪽으로 달려갔다.

    “안돼! 돌아와!” 부모가 다급한 목소리로 어린 딸에게 외쳤다.

    아이는 잠깐 서서 부모를 보고 씩 웃더니

    다시 돌아서서는 달려오는 차 쪽으로 곧장 뛰어들었다.

    차는 아이를 세차게 들이받았다. 아이의 죽음 앞에서

    터져 나오는 부모의 통곡은 그야말로 단장(斷腸)의 비애였다.

    그것은 한 아이가 부모 말에 순종하도록

    훈련되어 있지 않아서 일어난 비극이었다.

    나는 그 사건을 통해 큰 교훈을 얻었다.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그분의 음성이 들릴 때 반드시 즉각 순종하도록 가르쳐야 한다는 것이다.

    하나님 음성을 알아듣고 그분께 순종하는 것이

    바로 생명이다.

     

    - 「하나님 음성에 응답하는 삶」/ 헨리 & 리처드 블랙커비 


'은혜의 단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d said No!  (0) 2014.10.25
영적인 사람의 7가지 습관  (0) 2014.10.15
맥아더 장군의 자녀를 위한 기도  (0) 2014.10.06
좋은 밭에 있는 가라지들  (0) 2014.10.03
소명(너 어디 가든지)  (0) 2014.09.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