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요일 4:6이 말하는 서로 상반된 두 가지 영의 이름을 토대로 영들을 판단하는 또 다른 방법을 배울 수 있다. 6절은 한 영을 "진리의 영"이라 칭하고 있고 다른 영을 "미혹의 영"이라 일컫고 있다.

 

이 용어들은 성령의 사역을 흉내내는 다른 영들과 성령 그분의 본질적인 차이점을 분명하게 지적하고 있다. 어떤 영이 역사하여 사람들을 진리로 이끌고, 사람들에게 진리에 속한 것들을 일깨워 준다면, 우리는 그 영이 바로 성령이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하나님의 존재를 확실하게 깨닫게 되었다면, 하나님이 죄를 미워하시는 권능의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확실하게 의식하게 되었다면, 인간의 삶이란 것이 극히 짧고 일순간에 끝나 버릴 수도 있다는 사실을 확실하게 깨닫게 되었다면, 내세가 틀림없이 존재하고 자신들이 영원한 생명을 소유했다는 사실을 확실하게 깨닫게 되었다면, 바로 그 때, 우리는 하나님의 영이 역사하신다고 확신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일 사람들이 장차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행위에 대해 해명해야 할 날이 온다는 사실을 자각한다면, 인간은 본질적으로 죄인이요, 그 행위 또한 죄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인간은 그 본성이 무기력하여 자신을 구원할 만한 능력이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건전하고 올바른 교리가 그들을 인도하고 있다면, 바로 그 때, 우리는 성령께서 그들 심령 속에서 역사하신다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람들을 빛으로 인도하는 것은 흑암의 영이 아니라 성령이시다. 그리스도께서는 사단이 거짓말쟁이며 거짓의 아비라고 말씀하신다. 사단의 왕국을 일컬어 흑암의 왕국이라고 말씀하신다. 사단의 왕국은 흑암과 거짓으로 지탱되고 있다. 성경은 사단이 자기 나라를 흑암으로 지배하고 있으며, 자기 나라 백성들을 흑암으로 통치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눅22:53, 골1:13). 성경은 귀신들을 가리켜 "이 세상에서 흑암의 권세 잡은 자들"이라고 말하고 있다. 우리 인간들을 진리의 빛으로 인도하고 우리의 어둠을 제거하시는 분은 오로지 한 분, 하나님뿐이시다.

 

 

- [부흥을 원하면 고정관념을 버리라], p.77

 

 

'조나단 에드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적 교만  (0) 2017.09.21
새해에는 조나단 에드워즈 70조 결심문으로~!!  (1) 2016.01.07
영적 교만  (0) 2014.08.03
영적으로 교만한 사람의 특징  (2) 2013.11.18
조나단 에드워즈의 설교  (0) 2013.11.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