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곳에서 다른 이들의 생각을 조종하는 것은 공상 과학 영화의 단골 소재였는데, 최근 유전학과 신경과학의 발전으로 이것이 실제로 가능하게 될 날이 곧 오게 될 것으로 보인다.


10년 전 생물 엔지니어 전문가인 Karl Deisseroth와 스탠포드 대학에서 일하는 그의 동료들은 시각적 자극을 통한 뇌 컨트롤(현재는 optogenetics라고 불리는)에 대한 논문을 발간한 바 있다. 이는 빛을 통해 뉴런이 자극받는 패턴을 연구한 것이다.


이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그들은 algae에서 찾아낸 channelrhodopsin로 불리는 생체분자의 유전자를 조작하여 쥐의 뇌신경세포(뉴런)들을 개량하였다. 


Channelrhodopsin은 빛의 에너지를 사용하여 이온을 충전함으로 이것이 세포에 침투될 수 있도록 작용한다. 이 때 충전된 이온들은 뉴런의 전기적 활동을 대체할 수 있다. 바로 이런 과정을 통해 동물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런 시스템들은 뇌의 활동을 보다 정확하고 상처 없이 조절(조작?)할 수 있도록 돕게 될 것이다. 이런 연구들이 발전되면 머지않아 인간에 대한 마인드 컨트롤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과 마찬가지로 이 기술도 인간의 생활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하도록 사용되어야 한다.


기사원문 >> Remote control of the brain is coming: how will we use it?



* 눈에 일정한 빛의 신호를 보내 사람의 생각을 조절(조작)하는 마인드컨트롤 기술이 조만간 구현될 것이라 한다. 뇌신경에 문제가 있는 환자를 치료하는 목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주장하나, 이는 기술 개발의 정당성을 부여하기 위한 핑계일 뿐 결국 이 기술은 권력을 가진 자들이 대중들을 선동하고 컨트롤하는 도구로 쓰이게 될 것이다.


스스로 특별한 존재라고 믿는 엘리트(일루미나티)들이 대중들의 생각을 조작하여 자신들의 목적을 이루는 도구로 쓰기 위한 기술들이 하나 씩 그 정체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


일루미나티 카드에도 빛(레이저)을 이용한 마인드컨트롤 기술이 소개되고 있다.  



출처: 이 세대가 가기 전에 / 예레미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