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좋아하는 시인 중에 미즈노 겐조라고 하는 일본이 낳은
유명한 장애시인이 있습니다
그가 초등학교 4학년 때,
심한 열병을 앓았다고 하는데,
그 결과로
그는 손가락도 움직이지 못하고
발가락도 움직이지 못하며
말도 할 수가 없는,
그야말로 식물인간처럼 되어버렸다고 합니다.


이렇게 그는 고통스러운 몸과 마음이 되어

하루하루 죽을 날만 기다리고 있었다는 데.

그런 그에게 이웃에 있는 한 그리스도인이 찾아와

성경책 한권을 선물로 주었다고 합니다.


겐조의 어머니는 척추가 마비가되어

앉을 수도 없는 사랑하는 아들이 엎드린채라도

성경을 읽을수 있도록 작은 나무받침대를
하나 만들어 주었다고 합니다.


겐조의 어머니가 나무 받침대위에
성경책을 펴놓아 주긴 했으나,

겐조는 손가락을 쓰지 못하니까
책장을 넘길 수 조차 없었지요.

그래서 겐조가 성경 한장을 다 읽은 후,

눈으로 껌벅껌벅 신호를 보내면 옆에 앉아있던

그의 어머니가 책장을 한장씩 한장씩
손으로 넘겨 주었다고 합니다.


이렇게해서 학교도 교회도 다닐 수가 없었던 겐조는

남아있던 눈으로만 성경책을 읽고 또 읽었답니다.

그러든 어느날, 그는 성경을 읽다가 그 속에서

구원의 주가 되신 예수그리스도를 만났습니다.

창조주 하나님께서 벌레보다못한 인간을 구원하시려고

하늘 보좌를 버리신 것과 십자가를 지신 그 귀한 사실을

 마음속 깊이 깨닫게된 그는 울고 또 울었답니다.

 

그리고 그 하나님께 드리는 감사의 마음을
글로서 표현하고 싶었으나

손가락이 말을 안 들으니 글을 쓰고 싶어도 쓸 수가 없었고,

말을 할 수가 없으니 녹음을 할 수도 없었고

그저 두 눈만 껌뻑거렸다고 합니다.

 

이것을 본 그의 어머니가 철자가 적혀있는 종이를 한장

그앞에 놓아 두고 막대기로 한자 한자 짚어 나가면서

아들의 눈동자를 살폈습니다. 어머니가 들고 있는 막대기 끝이
자기의 원하는 글자에
가서 닿으면 그것이 맞다고 겐조는
눈으로 신호를 보내었고
그러면 그의 어머니가 그 글자를 뽑아서
다른 종이에다 옮겨 적었고,
이렇게 고통 중에서
 겐조가 눈으로
한자 한자 모아서 적은 글이
 
시집으로 출간 되었는데
그곳에는 아름답고 영감있는
시가 170여편이나
수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 한편을 여기에 소개하면,

제목은 괴롭지 않았드라면…’ 하는 것인데,

 

만일 내가 괴롭지 않았드라면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드리지 않았을 것을

만일 모든 형제 자매들이 괴롭지 않았드라면
하나님의 사랑은 전해지지 않았을 것을

만일 우리 주님이 괴롭지 않았드라면
하나님의 사랑은 나타나지 않았을 것을.

 

정말 눈물없이는 읽을 수가 없고 깨달은자 만이
 쓸 수가 있는 시요,
깊은 영감이 흐르는
 아름다운 글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사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조금만 깊이 생각을 해 보면

내가 받은 것이 없어서 감사치 못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받은 은혜를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감사치 못하는 것이 아닐런지요?


우리가 쉬운데로 부모자식간의 예를 한번 살펴 보면,

자식이 부모에게 받은 것이 없어서 감사치 못하는 것일까요?

결코 그런 것은 아니지요.

자식이 부모에게 감사치 않는 것은 받은 것이 없어서가 아니라

받은바 은혜를 깨닫지 못해서 입니다.

부부지간도 형제자매도 이웃간에도 꼭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우리가 깨닫기만 한다면, 설령 내가 받은 것이 하나도 없다고 해도

그저 나와함께 있어준다는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우리는 얼마든지 감사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같이 있어줄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몸서리치는 외로움에 떨며 울고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요.

안그래요?

 

이것은 육신적인면도 그러하지만 영적인면도

 매 한가지라고 나는 생각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받은것이 얼마나 많습니까?

십자가의 사랑그것 하나만 생각하여도 너무나 크고 놀라워서

이 생명 다 하는 그날까지 감사 또 감사해도 모자랄 것입니다.

이렇게 감사란.오직 깨닫는 자만 느낄 수가 있고

누릴수 있는 특권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번 주는 추수감사주일입니다.

이 한 주간만이라도 우리에게 구원을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깨닫고 감사해 보십시다.

서로가 서로에게 감사해 보십시다.

감사가 있는 곳에
진정한 행복이 있다고 저는 믿습니다!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시편50:23)

 

최송연/사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