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인 사역자, 이슬람 무장세력에게 피살
신앙 부인 강요 거부 후 처형돼
 
통신이 두절되어 있다시피 한 오지에서 사역하던 에티오피아인 기독교 사역자가 지난 7월 19일에 믿음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총에 맞아 살해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소식통에 따르면 에스티파노스 아바테(34)라는 기독교인 사역자가 최근 동부 에티오피아의 지지가 지역을 여행하던 중 그가 탄 버스가 이슬람 무장단체 소속 괴한들에 의해서 세워졌다. 그들은 총을 들고 버스에 올라 45명의 승객들에게 각자의 종교를 말하라고 요구했다. 그 결과 정교회 신자 5명과 개신교인이 버스에 탑승하고 있는 사실이 확인됐다.

괴한들은 이들 9명을 다른 승객들과 분리시킨 후 이슬람의 신조를 반복해서 외우고 메카를 향해 3번 절하며 기도할 것을 강요했다. 이에 9명 가운데 8명은 강요에 못이겨 시키는 대로 했으나 에스티파노스는 이를 거부하고 조용한 어조로 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전했다.

이에 괴한들은 에스티파노스를 제외한 나머지를 모두 버스에 태우고 출발을 허락했다. 그리고 버스가 떠난 후 처형되었고, 그의 시신은 도로 변에서 발견되었다. 이같은 폭력과 불의를 당하는 것은 에티오피아 기독교인들의 일상이다. (출처: 매일선교소식)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기록된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케 되며 도살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롬8:35-37)

우리의 생명이 되시는 주님. 주님의 이름은 능력입니다. 그 어떤 위협도 우리를 주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습니다. 에스티파노스 형제의 흘린 피가 결코 헛되지 않고 에티오피아와 아프리카, 그리고 열방을 회복시키실 것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폭력과 불의를 당하는 에티오피아 성도들의 산성과 피난처가 되시는 주님. 그들의 믿음이 주님의 십자가 위에 더욱 견고히 서게 하옵소서.
기사제공 : 기도24365 (본부)  이미지 전체보기prayer@prayer24365.or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