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게 해준 도구  


처음 미국에 이민 온 후,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할지 몰라 어린 마음이었지만 무척 불행했다
어머님 뱃속에 있을 때부터 목사님이신 아버님과 교회 선생들로부터 하나님에
대해 수없이 들었지만, 그저 그분에 대해 머리로만 알고 있었지 아직 믿을수
없던 때여서 부모님이 개척교회를 하셔아 하는 것도, 작가가 꿈인 내가 미국
땅에 오게 된 것도 다 이해할 수가 없었다

그 이후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나의 구주, 나의 하나님으로 믿게 되면서
내 삶의 목적과 의미를 찾게 되었고, 불행하고 암울했던 마음에서 자유할 수
있게 되었다. 무슨 일이든 목적을 정확히 아는 것이 그일을 얼마나 잘 이룰수
있는지 가늠하는 열쇠가된다

지난 24년동안 소그룹 성경 공부 인도자로 살아오면서 성경발견 학습을 만나
기 전에는 주제별 성경 공부를 인도했다. 성경공부가 끝나면 참석자들의 칭찬
이 끊이지 않아 얼마나 신이 났는지 모른다."너무 재미있었어요, 참 잘 가르
치시네요...."

그러면 우쭐해서 돌아와 그 다음 시간을 위해 또 나름대로 많은 주석과 참고
서적을 뒤적이며 열심히 강의준비를 했다. 이러다보니 혼자 말씀을 공부하면
서도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잘 전해줄까를 연구하느라 내 자신에게 주시는
말씀으로 깊이 받을수 없었다 많은 사람의 칭찬을 받는,훌륭한 전달자로서의
삶을 너무 즐거워하고 있었던 것 같다.

12년전 성경 발견 학습을 소개받고 이를 성경공부에 적용하기 시작하면서
제일 처음 찾아온 변화는 참석자들의 반응이었다
이상하게도 이제 아무도 나를 칭찬하지 않는 것이었다
사람들의 달라진 반응에 조금은 섭섭하고 당황스러웠다

"오늘 대책없이 죄짓고 다른 사람과 하나님까지 원망하는 아담이 딱 제 모습이
예요" "옳은 일이고 순종해야 하는 줄 알면서도 도망가는 요나가 바로 나입니
다" 참석자들은 성경에 나오는 인물이 되어서 느끼고 생각하며 하나님이 주시는
진리의 말씀을 스스로 발견하고 있었다

비록 더 이상 칭찬을 받을 수는 없었지만, 성경공부를 통해 성경말씀의 힘과
의미, 자신의 변화를 발견해 가는 참석자들을 보며 얼마나 경이로웠는지 모
른다. 그 이후 나는 성경공부를 할 때마다 칭찬이 없어진 상황을 섭섭해하는,
마음 깊숙히 숨어있던 잘못된 동기들을 찾아내기 시작했다. 성경공부를 인도
하는 목적속에 하나님의 일을 통하여 인정받고 싶고 뭔가 성취감을 느끼고 싶
은 마음이 있었던 것이다

나도 모르게 찾아든 잘못된 생각에 집착하게 되면, 그 생각은 얼른 문을 열고
들어와 내 마음을 사로잡고 부정적이고 실망스러운 마음, 비판하는 마음을 주
어서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만든다. 그런 상태를 시험에 든다고 표현하기도
하는 것 같다. 잘못된 생각을 버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것을 바른 생각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배웠다. 그것이 온전한 회개라고

때에 따라 좋은 말씀들은 생각나게 하셔서 우리의 생각을 보게 하시고
우리의 속사람을 변화시키시는 성령께서 그 시험에 순간에도 나를 찾아와 주셔
서 성경공부를 해야하는 진정한 목적을 정확하게 깨닫게 해주셨다


-삶을변화시키는 성경발견학습 중에서/백은실-


+ Recent posts